뉴스 > 하드웨어

로지텍, CES 2009 혁신상 7개 제품 수상

/ 1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은 ‘CES 2009 혁신상’에서 자사 제품 7종이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로지텍 CEO 제라드 퀸들렌은 “CES의 권위 있는 심사단에게 인정받았다는 것은 로지텍에게 매우 영예로운 일이다”며, “로지텍이 2년 연속 7 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디자인과 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기 위한 로지텍의 강한 노력이 재확인 된 것이다. 또한 로지텍 제품이 전세계의 많은 혁신적인 제품들과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로지텍은 4개 부문 총 7종이나 최고혁신상 및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으며, 수상제품은 다음과 같다. 홈엔터테인먼트 액세서리 부문의 ‘로지텍 하모니 1100 통합리모컨’을 비롯해 전자게임 부문의 ‘G13 게임보드’와 ‘G35 헤드셋’, ‘드라이빙 포스 GT’가 있으며, 오디오 컴포넌트 부문에서 ‘로지텍 스퀴즈박스 붐’이 수상되었다. 뿐만 아니라 로지텍의 주력제품인 컴퓨터 주변기기 부문에서도 ‘Z-5 PC스피커’와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가 포함돼 위상을 높였다.

이번 수상제품 중 특히 홈엔터테인먼트 액세서리 부문에서 디자인 및 공학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로지텍 하모니 1100 통합리모컨(Logitech Harmony 1100 Advanced Universal Remote)’은 개인 설정이 가능한 3.5인치의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강력한 홈 엔터테인먼트 컨트롤을 제공해 제어가 편리하다. QVGA 해상도의 3.5인치 터치스크린과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를 장착해 보다 손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스크린에 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게임 부문에서는 총 3개의 로지텍 게이밍 주변기기가 디자인 및 공학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먼저 ‘로지텍 G13 게임보드(Logitech G13 Advanced Gameboard)’는 키보드와 마우스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디자인된 하이브리드 게임 키보드다. 맥과 윈도우 등 모든 PC에서 사용가능하며,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어떤 게임을 즐기더라도 최고의 편안함을 전달한다. 3개의 게임모드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25개의 프로그램 키, 프로그램 가능한 아날로그 스틱을 통해 취향에 따라 87가지 방법으로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게임별로 버튼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게임 중 게임을 중단하는 일 없이 매크로를 만들 수도 있다. 이렇듯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발휘하는 G13게임보드와 더불어 로지텍 G15 게이밍키보드 및 G9게이밍마우스를 갖춘다면, 최상의 게임 컨트롤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로지텍 G35 헤드셋(Logitech G35 Headset)’은 점차 증가하는 7.1채널의 액션게임과 HD 영화를 위한 완벽한 보완기기이다. 2세대 돌비 헤드폰 기술을 지원하는 G35헤드셋은 섬세하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귀를 감싸는 디자인이 적용돼 주변소음을 완벽히 제거해준다. 또한 마이크는 소음 제거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목소리만 깨끗하게 전달한다.

그란투리스모 공식 휠 ‘로지텍 드라이빙 포스 GT 레이싱 휠(Logitech Driving Force GT)’은 파워풀한 포스 피드백(Force Feedback)과 게임 중 브레이크 바이어스(Brake Bias) 및 트랙션 컨트롤시스템(TCS), 제동장치(Damper Setting) 등의 실시간 조정다이얼을 갖춰 보다 정밀하고 실감나는 레이싱 경험을 지원한다.

오디오 컨포넌트 부문에서 수상한 ‘로지텍 스퀴즈박스 붐(Logitech Squeezebox Boom)’은 로지텍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올인원 방식의 네트워크 뮤직 플레이어로, 통합 앰프와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됐으며, 간편한 설치가 장점이다. 별도로 외부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침실이나 집 안 어느 곳에서나 스퀴즈박스 붐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 스퀴즈박스 붐은 콘센트 연결 후 홈 네크워트를 통해 PC에 저장된 음악과 인터넷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이때 선을 추가 연결하거나 컴퓨터 전원을 켜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컴퓨터 주변기기 부문에서는 로지텍 Z-5 스피커와 로지텍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먼저 ‘로지텍 Z-5 스피커(Logitech Z-5 Speakers)’는 한 방향으로만 음질이 전달되는 기존 PC스피커와 달리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전달해 넓은 감상위치(Sweet Spot)를 제공하며, 고급 홈시어터에만 사용된 ‘포워드 및 백워드 파이어링 드라이버(Forward & Backward firing drivers)’기술을 적용한 것이 강점이다. 때문에 컴퓨터를 이용해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방안 어느 곳에서나 잡음 없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똑같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떤 방향이든 일정한 음향을 전달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자주 이동하며 음악을 즐기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로지텍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Logitech Illuminated Keyboard)’는 어둠 속에서도 편안한 타이핑을 보장한다. 로지텍의 백라이트 기술은 마이크로 렌즈 반사판과 다층도정과정 레이저 부각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밝고 선명하며 자판이 쉽게 읽히는 조명을 만들어준다. 자판을 칠 때, 백라이트 조절 기능으로 상황에 맞는 적절한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9.3mm의 초슬림 투명 프레임으로 제작돼 우아한 분위기를 더하며, 디자인과 기능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숫자패드가 포함된 풀사이즈 크기의 자판과 부드러운 손목받침대, 12개의 기능키를 제공하며, 빠른 엔터테인먼트 조작을 위한 미디어 컨트롤도 자유롭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