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하드웨어

아카마이, 업계 최초로 HD 네트워크 발표

/ 1

아카마이(www.akamai.com)는 온라인 상의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Microsoft Silverlight) 사용자와 아이폰(iPhone) 사용자들이 피크타임에도 HD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의 플랫폼이자 차세대 비디오 딜리버리 솔루션인 아카마이 HD 네트워크(HD Network)를 발표했다.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쌍방향 온라인 서비스를 HDTV급으로 제공하면서 라이브 및 온디맨드 HD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업계 최초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플래시, 실버라이트 및 아이폰 등 다수의 재생 장치 및 환경에 연결해 통합적인 HD 네트워크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50,000대 이상의 서버로 구축된 아카아미의 엣지 플랫폼과 전세계 70개국 이상에 분포된 900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 사업자가 보다 많은 HD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튜어트 스피테리 아카마이 아태지역 총괄부사장은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인터넷상에서 콘텐츠를 전달하는 방법을 크게 혁신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사용자는 HDTV와 같은 품질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제 콘텐츠 사업자들이 보다 폭넓은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쌍방향 서비스를 지원하는 HD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온라인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속에서 웹 환경의 품질과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를 전송하는 것과 별개로 HD 품질의 콘텐츠를 브로드캐스트 규모의 시청자들에게 전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짐 제라드(Jim Guerard) 어도비시스템즈 다이내믹 미디어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어도비와 아카마이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아카마이 네트워크 상에서 플래시 미디어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미 플래시 플랫폼(Flash Platform)을 온라인 비디오 포맷으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이제 HTTP 비디오 스트리밍을 통해 아카마이의 방대한 엣지 인프라를 활용, 향상된 확장성과 품질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