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온3] 갈 길 바쁜 맨시티, 헐 시티 상대로 EPL 정상 등극 노린다

/ 1
▲ 맨시티의 주포 세르히오 아게로

한국 시간으로 2월 8일(일) 0시, 맨시티와 헐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경기가 맨시티 홈 구장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맨시티는 현재 분위기가 좋지 않다. 지난 에버튼전 이후 리그에서 승리가 없다. 이로 인해 1위 첼시와의 격차가 승점 5점으로 늘어났다. 대회 정상 등극을 노리는 팀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락세의 원인은 야야 투레의 대표팀 차출이다. 그는 지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참가 중이다. 감독 마누엘 페예그리니는 투레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페르난두, 페르난지뉴 등을 대체자로 사용했지만, 결과는 예상과 달랐다. 이들은 중원 장악에 강한 모습을 선보인 것과 달리 공격 전개 상황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 했다.

그러나 에이스 세르히오 아게로의 복귀는 팀 전망을 밝게 만드는 부분이다. 부상 전까지 그는 리그 득점 순위 1위를 기록 했었다. 그리고 지난 첼시전에서는 동점골을 넣었다. 전문가들은 차후 그와 디에구 코스타가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헐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승격 이후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올 시즌 들어 승리 횟수가 4경기 뿐이다. 이는 수비 조직력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이다. 선수들은 세트피스 상황과 상대 중거리 슈팅, 돌파 방어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르히오 아게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피파온라인3의 세르히오 아게로의 능력치(10레벨 1강화)

피파온라인3에서 아게로는 스트라이커로 구현되어 있다. 이번 로스터 패치때 공격 능력치가 크게 상향됐으며, 약점이었던 몸싸움과 스태미너도 상향됐다. 특히 골 결정력과 발리슛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최전방에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