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실바나스 등장,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콘텐츠 업데이트 완료

/ 1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실바나스 윈드러너'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26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콘텐츠 및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영웅 '실바나스 윈드러너(이하 실바나스)'다. 실바나스는 높은 공격력과 강력한 공성 피해를 자랑하는 전문가 영웅으로 시공의 폭풍에서 적들을 초토화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적 돌격병을 아군으로 만드는 등 어떠한 영웅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술들로 기존 영웅들과의 조합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전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바나스의 등장을 기념해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묶음 상품을 한정기간 동안 게임 내 상점에서 살 수 있다.

새로운 전장, '거미 여왕의 무덤'도 열렸다. '거미 여왕의 무덤'은 벽장 안에서 격투를 벌이는 것 같은 느낌의 작은 전장으로, 돌격병을 처치하면 생기는 보석을 수집해 거미 시종들을 소환해가며 상대와 결투를 벌이는 으스스한 분위기의 지하 전장이다.


▲ 신규 전장 '거미 여왕의 무덤' (사진제공: 블리자드)

새로운 등급전 모드인 팀 리그도 공개됐다. 팀 리그는 영웅 리그와는 달리 5인 팀 단위의 등급전으로 플레이어들은 비슷한 실력의 다른 팀들과 치열하게 등급전 경기를 치르게 되며 개인이 아닌 팀의 성과에 따라 등급이 변동된다. 

팀 리그를 위한 팀을 만들기 위해서는 1,000골드가 필요하며 플레이어들은 최대 9명으로 구성되는 세 개의 서로 다른 팀에 속할 수 있다. 특히 팀 리그는 영웅 리그와는 다르게 영웅을 고르는 과정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스팅(바로가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팀 리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 외에도 기존 콘텐츠에 대한 조정이 진행됐다. 특히 거의 모든 전장에 크고 작은 변화를 줬다. 영웅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우서, 누더기, 티란데, 나지보, 길 잃은 바이킹 등 주요 영웅들의 능력 및 특성이 변경됐다. 

특히 '지원가 우서'의 경우 죽은 후에도 싸울 수 있는 '영원한 헌신'이 일반 공격이 사라지는 대신 아군 회복과 같은 새로운 특성이 생겼다. 이 외에도 버그 수정, 아트워크 업데이트, 음성 업데이트 등 여러 변화가 적용되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됐다. 우선 경기 결과 요약화면의 가독성이 높아졌다. 메뉴 탐색 줄이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고, 초상화가 눈에 더 잘 띄도록 디자인이 변경됐다. 또한 플레이어 레벨, 영웅 레벨은 물론 영웅 리그 등급 등의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탈주 패널티를 받는 플레이어는 화면 상단의 메뉴 탐색줄에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함게 팀을 이룬 플레이어 역시 탈주 유저를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잇다.

이번 패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바로가기)를 통해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