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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 꿀팁] 아이마 최초! 추가 대미지 계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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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에서 추가 대미지는 중요합니다. '시련의 방' 랭킹을 올리기 위해서는 '총 누적 대미지'를 늘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캐릭터 공격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한된 시간, 제한된 몬스터에게 얼마나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키느냐가 랭킹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추가 대미지를 넣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후방 공격 효과를 노리거나 상태 이상 기술 연계가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대표적인 방법이지요. 그런데 대다수 유저들은 '추가 대미지를 준다'라는 사실을 알 뿐, 얼마만큼의 피해를 더 주는지는 잘 알지 못합니다. 

이에 궁금증을 가진 아이마 게임메카의 한 유저가 직접 실험을 통해 추가 대미지 계산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추억'님이 밝힌 추가 대미지 계산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스킬을 쓰더라도 추가데미지를 받냐 안받냐 중복해서 받냐 안받나에 따라서 데미지가 엄청나게 차이나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내용이 없어서 제가 직접 실험했습니다

참고로 법사케릭 신성탄 LV6에 물러서기 LV3입니다.

대상은 LV20회색늑대입니다.

 

아 그리고 추가데미지가 %인지 +인지 비교하기 위해서 또 방어력에 따라 달라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옆에있는 LV21짜리에게도 실험해봤는데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먼저 마법사의 추가데미지 3종류입니다.

후방공격 + 10%(툴팁에 나오는 유일한 %이므로 기준으로잡음)

물러서기 추가데미지

상태이상 추가데미지 (신성탄 = 동상인적에게 + 데미지)

 

의도적인건지 딱맞아떨어지는 숫자가 나오진 않아서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하였습니다. 

Ex 123.3% - 123%

 

 

 

먼저 신성탄입니다. 데미지 2028입니다. 가장 기본이므로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100%)

 

  

다음으로 후방공격입니다. 2231 툴팁에있는 설명대로 110%입니다.

 

.

  

다음은 물러서기입니다. 2512 툴팁에 나와있지도 않고  따로 설명도 없습니다.(124%)

다만 물러서기의 레벨이 3이기 때문에 더올렸을시 추가데미지가 있느냐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물러서기 후방공격입니다. 스크린샷이 깨졋지만 데미지는 2271 (136%)입니다.

궁금하셨던분들 굉장히 많으실텐데 추가데미지는 곱연산이였네요!!( 110% x 124% = 136%)

참고로 2가 넘는 숫자에서는 곱연산이 좋고, 2이하로는 합연산이 좋습니다.

( ex 300% x 200% = 600%, 300% + 200% = 500% 2가 넘는 숫자는 곱하는게 높음)

( ex 150% x 150% =  225%, 150% + 150% = 300% 2이하인 숫자는 더하는게 좋음)

   

다음은 상태이상입니다.(신성탄은 냉동 상태의 적에게 추가데미지가 있음) 3144(155%) 단독 추가데미지중 가장 높은 3144입니다.  무려 데미지가 55%나 상승했네요. 툴팁에 나와있지 않아 다들 답답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화상을 입은 적에게 추가피해를 주는 전기스킬을 사용하였을때도 156%가 나왔습니다.

상태이상인 적에게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을 사용시 55%정도의 보너스 데미지를 얻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냉기 물러서기입니다. 3894(192%) 거의 2배에 가까운 데미지입니다.

보통 물러서기 쿨을 2초정도로 맞추는걸 감안했을때 스킬 쓰는 순서와 물러서기쿨만 잘 생각한다면 데미지가 무려 2배로 뻥튀기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에서 법사가 폭딜이냐 아니냐가 차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태이상 + 후방공격 + 물러서기를 한번에 사용한 모습입니다.4144(204%) 2배가 넘는 데미지입니다.

부케의 레벨이 20중후반대인데도 신성탄 한방으로 굉장한딜입니다.

 

참고로 가장 딜이 많이 나오는 화염구로 실험을 했을때 치명타가 뜨자 데미지가 17000까지 올라가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러나 이상한점이 있습니다. 곱연산이라고 하면 후방공격 110% x 물러서기 124% x 상태이상 155%를 하여 211%가 되어야 하는데 4144면 204%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다시실험하고 타 스킬로 실험해도 마찬가지로 204%의 수치더군요.

어찌된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데미지의 상한선이 있는것일까요?

 

지금까지 모든 공식이 곱연산이였는데 수치가 맞지 않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상태이상, 물러서기, 후방공격을 모두 갖출 수 없는 부득이한 상황이라면 상태이상, 물러서기의 추가데미지만 받아도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마법사 추가데미지의 중요도 순서는 상태이상 -> 물러서기 -> 후방공격 순이 되겠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수치가없고 아무도 이야기가 없어 직접실험해보았습니다.

 

모두 게임 즐겁게하세요 




보석이 진짜 아침이랑 밤에만확인해도 시세 요동치는거같은데  

무턱대고 사지말고 생각하고사라 형이 보석 사는게 좋은지 만드는게좋은지 얼마에사야하는지 계산해봤다

  

보석만드는데 실패없이 총 드는 개수

 

등급

 

총 개수

 

+1

 

1

 

+2

 

3

 

+3

 

9

 

+4

 

27

 

+5

 

81

 

+6

 

243

 

+7

 

729  

 

 

 

 

 

 

 

 

 

 

 

 

 

 

 

 

 

 

 

 

 

 

 

 

 

 

 

 

 

 

  

그니깐 +7 만드려면 +1 729개 필요하다는 말임

지금 가격 기준으로

루비 1석 4100원 +6 300만원

토파즈 1500 / +6 52만

자수정 3300 / 250만

에머랄드 1400 / 650

사파이어 700 / 50만

이다

비율로 따졌을때

 

루비 = 1 : 731(+6)

토파즈 = 1 : 413(+6)

자수정 = 1 : 757(+6)

에머랄드 =  1 : 885(+6) // 1: 4642(+7)

사파이어 = 1 : 285(+6) // 1:714(+7)

 

비율알겠음 ?

지금 경매장에 6성이 1:700 까지 팔리는것 같은데 6성 만드는데 들어가는돈이 243

4성까진 안깨지니깐 4성 9개면 6성만든다치고 깨져도 3개중 하나 돌려주니깐

6성은 사는거보다 걍 만드는게 날수도있음

근데 자기운이 진짜 더럽게안좋다 이러면 1:500쯤할때 사는게날듯

 

요즘 보석시세가 정해져있지 않고 너무 자주변해서 도움되라고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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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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