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메이플 스토리 어드벤처, 월 이용자 300만 돌파!

/ 1


▲궁수, 도적 직업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메이플 스토리 어드벤처`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의 IP를 활용한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가 국내게임 최초로 월간활동이용자(이하 MAU) 300만 명을 넘어서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는 지난 7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MAU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서비스 50일만에 국내에서 개발된 페이스북용 게임으로는 최초로 MAU 300만 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 리뷰에서 별 4.5개(5개 만점)을 얻고 있으며, 일간활동이용자(DAU, Daily Active User) 수치도 약 4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넥슨은 원작 ‘메이플스토리’ 가 갖춘 탄탄한 재미요소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법과 친구를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소셜 요소가 시너지를 발휘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심을 보내주신 많은 이용자 분들께 감사 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조만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에 ‘궁수’, ‘도적’ 직업을 추가하고,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전세계 유저들을 위한 다국어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등 원작의 재미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페이스북 유저 성향에 최적화하여 개발한 게임이다. 빠른 전...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