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돋보기] 파티의 귀족 직업, '힐러' 팔라딘의 추천 전술 세팅



▲ 블레스 팔라딘의 전투 영상

팔라딘은 블레스 초기에 공개된 직업이다. 철퇴와 방패를 들고 전투에 임하며 아군에게는 회복을, 적에게는 해로운 효과를 건다. 참고로 '루푸스'를 제외한 모든 종족이 선택할 수 있다.

팔라딘은 '성기사', '심판관', '성직자'를 핵심 기술로 한다. 이는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때로는 힐러로, 때로는 보조 탱커로 활약할 수 있다. 

팔라딘은 '마나'를 소모해 스킬을 사용한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마나 소모량이 높으므로 회복량이나 최대치를 높이는 세팅이 중요하다. 회피 기동(Shift 키)은 '견디기'로 기술 지속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HP가 회복된다. 방어구로는 평갑과 중갑을 착용하고, 착용 방어구 개수에 따라 방패 방어 확률과 마법 저항 확률이 증가한다.


▲ 블레스 팔라딘의 전투 스크린 샷

팔라딘은 힐러라는 포지션상 솔로 플레이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전술 구성에 따라 무난히 해낼 수 있는 직업이다. 게임메카는 지난 2차 CBT와 파이널 테스트 당시 집정관에 오른 기적 길드의 조언을 바탕으로 팔라딘의 추천 전술 세팅을 마련해보았다.

※ 전술 세팅은 2차 FGT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블레스 팔라딘 솔로 플레이 전술 세팅

힐러 계열인 팔라딘이라 하더라도 솔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많으므로 기본 공격인 '타격'을 지속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그 때문에 힘, 방어력 추가 증가를 갖는 '성기사'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사용 기술은 물약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니 가급적 물리 공격 기술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이 때 회복과 버프 관련 스킬은 하나씩 넣어주는 편이 낫다.




▲ 블레스 팔라딘의 힐러 세팅

블레스의 파티 플레이는 보통 '몰이 사냥'으로 이뤄진다. 이 때문에 팔라딘은 파티에서 힐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성직자'를 핵심 기술로 선택한다. 

사용 기술은 아군의 상태 이상을 풀어줄 수 있는 '정화'와 생명력 치유 스킬을 장착한다. 여기에 아군의 전투력을 높이는 '신의 분노', '신성한 대지'는 네임드 몬스터,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 유용하다. 끝으로 마지막 스킬은 '부활'이 적당하다.

반응 기술은 몬스터의 공격을 받았을 때를 대비해 세팅하자. 그리고 적용 기술은 치유량과 마나를 관리할 수 있는 것들을 추천한다.




▲ 블레스 팔라딘 카스트라 공방전 전술 세팅

카스트라 공방전 세팅은 파티 플레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단, 힐러라는 포지션상 상대 암살자에게 노려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신성'을 적용 기술로 선택하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