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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는 16일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를 시작했다.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진행된다. 현장에는 인디게임 80여 종이 출품되며, 인디게임 트렌드를 조망하고 창작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도 열린다. 큐레이션 월을 포함한 각종 기획 전시도 진행된다
    2022.12.16 11:27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5일,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파트너스를 구축하고, 신기술 융합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투자·경영지원기관 7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메이플투자파트너스 ▲에스엠컬처파트너스 ▲이수창업투자 등 투자기관 3개사와 ▲법무법인별 ▲동화노무법인 ▲크리액션 ▲원티드랩까지 법무·노무·마케팅·인사 등 경영지원기관 4개사와 진행했다
    2022.12.16 10:39
  •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5일,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DRX 주장 데프트 '김혁규'를 만났다. 현장에서 박 장관은 선수를 직접 만나 격려하고, 젊은 프로게이머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e스포츠 활성화와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022.12.16 10:23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16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리는 챔피언스리그를 끝으로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마무리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가족이 함께 게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한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 8년차로 총 6,305명이 참여했다
    2022.12.15 12:45
  • 입에서 절로 헬조선이라는 말이 나오고 뭔가 더 나아질 기미도 보이지 않아 눈앞이 캄캄한 요즘이지만, 게임에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어보자. 게임 속에는 현실보다 더한 헬XX가 펼쳐지는 경우가 많으니까. 오늘은 그 중에서도 플레이어가 지도자가 되어 헬국가를 만들 수 있는 게임을 선정해 보았다. 이 사회를 헬로 만들 것인가, 헤븐으로 만들 것인가. 직접 결정해 보자
    2022.12.15 11:41
  • 컴투스는 15일, 계열사이자 벤처 투자 전문 기업인 크릿벤처스가 미국의 웹3.0 라이선스 프로토콜 개발 기업인 ‘스페이스포트’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포트는 제작자들이 IP를 더욱 빠르게 수익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3.0 라이선스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IP를 메타버스나 게임, 어플리케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싱 절차를 간소화해, 창작자에게는 쉬운 시장 참여 및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젝트 기업들에게는 기간과 간접비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2022.12.15 10:41
  •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14일, 게임업계 최초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기금 130억 원을 출연한다. 상생협력기금은 국내 법인이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재원으로, 상생협력법에 의한 사용 용도에 따라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2022.12.15 09:55
  • 엔씨소프트는 15일,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지수에 국내 게임사 최초로 편입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매년 기업 ESG 성과를 평가해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다. 2022 DJSI 코리아 지수에는 205개 평가 대상 기업 중 25.4%인 52개 국내 기업이 편입됐다
    2022.12.15 09:46
  •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 e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e스포츠와 함께 진행하는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4기’ 모집을 14일 시작했다. 국내 대표 e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는 2021년 시작 이후 3기까지 80여 명의 수료생들을 배출했다. 이 중 다수의 수료생들이 프로팀, 미디어, 아카데미 등 다양한 관련 산업으로 취직하기도 했다. 협회가 참여하는 산업 아카데미로서, 업계를 대표하는 17명의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하여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보했다
    2022.12.14 18:27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4일 저녁 6시부터 부산 e스포츠 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2022 제5회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연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e스포츠 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e스포츠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하는 강연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이번 행사가 올해 마지막 토크쇼다
    2022.12.14 10:14
  • 위믹스는 13일, 총 발행량을 축소하는 수축 토큰경제를 구현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외 대부분의 블록체인 토큰 경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코인 총 발행량이 증가하고, 늘어난 발행량으로 인해 개별 토큰 가치가 하락하는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구조다. 이에 위믹스는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고, 위믹스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총 발행량 감소 정책을 실시하기로 했다
    2022.12.13 17:54
  • 올해 국내 게임업계는 성장이 둔화된 모바일게임 일변도에서 벗어나 새 먹거리를 찾으려는 노력이 분주했던 한 해였다. 그간 모바일게임에서 쌓아온 기반을 바탕으로, 스팀과 콘솔에 적극 진출하며 서양 시장에 발을 들이려는 움직임이 포착됐고, 작년부터 싹을 틔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는 상반기를 점유한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2022.12.13 17:33
  • 최근 학습형 AI를 통해 각종 일러스트를 그려내는 활동이 전세계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를 이용한 게임도 여럿 나올 정도로 AI 그림이 대중적으로 다가온 가운데, 중국 정부가 AI를 활용한 그림이나 영상 창작 활동에 제동을 걸었다. 12일, 중국 국가인터넷정보원과 공업정보화부, 공안부는 AI를 활용해 만드는 딥페이크나 합성 이미지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
    2022.12.13 16:35
  • 라이엇 게임즈는 12일,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사회공헌기금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엇 게임즈 지역별 오피스와 글로벌 기빙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라이엇 게임즈가 게임 이벤트를 통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6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하며, 28개국에서 국가별로 3개씩 총 84개 비영리단체를 기부 대상으로 선정했다.
    2022.12.13 14:22
  •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13일, 2022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 TOP 7을 발표했다. 인디크래프트는 2018년부터 인디게임 육성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함께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인디게임 전시회다. 올해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5월에 열렸으며, 중소·인디게임 개발사 241개가 지원했고, 50개 게임을 선정해 전시했다
    2022.12.13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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