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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3일까지 콘텐츠 분야 창업자가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가상 주소지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경콘진 남부권역센터 가상 사무실 지원사업 참여 기업 20팀을 모집한다. 가상 사무실은 사람이 사무실에 상주하지 않아도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버추얼 오피스, 소호 사무실 등으로도 불린다
    2024.09.03 11:30
  •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는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3 게임 생태계 확장 등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혁신을 위해 협업한다. 특히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등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해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융합을 선도할 방침이다
    2024.09.02 17:42
  • 네오플은 결식 우려 아동 밑반찬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시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네오플은 작년 6월 제주시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 '튼튼새싹 반찬 더하기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고 2억 800만 원을 후원했다. 이를 토대로 1년간 제주도 결식 우려 아동 100명에게 주 1회 반찬을 지원했다
    2024.09.02 17:33
  • 이번 게임스컴 2024의 큰 변경점이라 한다면 시연 중심의 디지털 게임 행사뿐만이 아닌, 게임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를 선보였다는 것이다. 글로벌 3대 게임쇼로 손꼽히던 미국의 E3가 폐쇄를, 일본의 도쿄게임쇼가 대형 콘솔 및 게임 개발사의 이탈을 피하지 못한 상황에서 새로운 게임 문화를 전하기 위해 힘쓴 결과라 할 수 있다
    2024.09.02 17:06
  • 게임인재단이 지난 8월 30일 '2024년 게임인재단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 주제는 'AI를 활용한 한국의 문화와 역사'로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문화와 역사를 재해석한 창작 콘텐츠들이 접수됐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소속 기자 15인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총 5작품으로, 대상은 대한민국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아름다운 춤을 추는 모습을 통해 우리 역사와 한복의 미를 역동적으로 풀어낸 '히스토리 오브 코리아'가 수상했다
    2024.09.02 13:49
  • E3가 올해부터 사라지며, E3의 유산을 과연 누가 이어갈지에 대해 많은 추측이 오갔죠. 뚜껑을 열어보니 최대 수혜자는 게임스컴이었습니다. E3에서 담당했던 신작 발표를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상당수 소화했고, 서구권 오프라인 전시에 대한 업계 니즈까지도 흡수하며 'E3 접목'에 성공했습니다
    2024.08.30 16:11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종근당건강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과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락토핏 골드 트리플 기획 세트는 락토핏 골드 30포 팩 3개입과 양파쿵야 엔젤 파우치 키링으로 구성됐다. 올리브영 단독 기획 제품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24.08.30 13:26
  • 게임인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단법인 온율은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성남 태평중학교 1학년 학생 195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법률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온율과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들이 학교에 방문해 형법의 기본 원리를 알려주고, 다양한 사이버폭력 사례를 통해 디지털 윤리 중요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변호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24.08.30 13:17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8월 30일 오후 2시, 게임인재원 제1캠퍼스에서 게임인재원 제4기 졸업식을 개최한다. 지난 3기까지 졸업생 총 152명을 배출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게임기획·아트·프로그래밍 3개 학과에서 42명이 졸업한다. 최우수 졸업생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을, 우수졸업생에게는 콘진원장상을 수여한다
    2024.08.30 12:57
  • 엔씨소프트가 유한킴벌리와 핸드타월 재활용 활성화와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7일 엔씨 판교 R&D센터에서 협약식을 갖고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자원순환체계 촉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엔씨 구현범 최고운영책임자, 유한킴벌리 손승우 지속가능경영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엔씨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2024.08.29 12:04
  • 넥슨재단은 29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컴퓨팅교사협회와 하이파이브 챌린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재단이 후원하고 컴퓨팅교사협회가 개발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전북 지역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다. 책 속 등장인물이 겪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을 결합했다.
    2024.08.29 10:50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 몰 '쿵야 마켓'을 열었다. 쿵야 마켓은 쿵야를 사랑하는 '얘네들'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탭 ▲쇼핑 탭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탭에는 굿즈 등 쿵야애 관련된 것을 자랑할 수 있는 '자랑쿵야 게시판'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이 있다
    2024.08.29 10:40
  • 넥슨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지스타 2024(G-STAR)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넥슨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뿐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스타 2024 참가를 확정했다.메인 스폰서 참여를 통해 유저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앞으로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2024.08.28 14:00
  • 국산 콘솔게임 지원에 올해보다 87억 원 증가한 155억 원에 달하는 정부 예산안이 편성됐다. 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예산안이 7조 1,214억 원으로 편성됐다. 이는 2024년 대비 1,669억 원, 2.4% 증가한 규모다. 이 중 게임이 포함된 콘텐츠 부문은 전년 대비 1.5% 늘어난 1조 2,995억 원이다. 이 외에도 국내 콘텐츠산업 전반에 해외 자본 유치를 강화하기 위해 400억 원 정부 출자를 마중물로 1,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리그 펀드’를 새롭게 조성한다
    2024.08.28 10:45
  • 디랩스 게임즈는 4일 웹3 게임 프로젝트 픽셀몬·곰블·페이블본과 함께 오프라인 행사 '웹3 게이밍 나이트 아웃'을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1주간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사이드 이벤트로, 9월 4일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압구정 식스나잇에서 개최된다. 굿즈 증정 이벤트·포토부스·웹3 게임 프로젝트 소개·네트워킹 파티 등으로 구성했다
    2024.08.27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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