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4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삼성전자 공식 교육할인몰 갤럭시 캠퍼스와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한다.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출시를 기념하는 것이다. 오는 24일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갤럭시 캠퍼스 컬래버레이션 영상 콘텐츠에 댓글로 함께 보고 싶은 친구 태그하고 소문내기 코멘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2024.07.11 18:02
  • 올해 차이나조이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다. 현재까지 중국, 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등 31개 국가와 지역에서 600개 업체가 참가를 확정지었다. 전체 전시 규모는 13만㎡로,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1전시장 면적(2만 7,000㎡)의 약 5배에 달한다.
    2024.07.11 17:01
  • 1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시프트업이 상장 당일 30% 이상 주가가 급등했다. 11일 오후 12시 33분 기준 시프트업 시가총액은 4조 6,363억 원으로, 엔씨소프트를 제치고 국내 게임 상장사 3위에 올랐다. 시프트업은 지난 1일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6만 원으로 확정하고, 2일과 3일 공모주 청약을 실시했다
    2024.07.11 12:59
  • 팰월드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애니플렉스(Aniplex)와 손 잡고 팰월드 IP를 확장한다. 팰월드 개발사 포켓페어는 지난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팰월드 엔터테인먼트(Palworld Entertainment)’ 설립을 발표했다. 팰월드 엔터테인먼트는 포켓페어·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애니플렉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주식회사로, 향후 각종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팰월드 IP를 더욱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2024.07.11 11:07
  • 지난 5일, 컴투스 그룹의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가 발대식을 가졌다. 컴투스 그룹은 10일,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과 엔터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컴투스 그룹의 기업 소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알리는 활동이다
    2024.07.10 17:30
  • 서울지방법원이 지난 5일, 리니지에서 다이아를 횡령한 전 엔씨소프트 직원에게 회사 측에 4억 8,000여 만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대만 국적을 가진 해당 직원은 2022년 엔씨소프트에 입사한 후, 리니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운영자 역할을 맡았다. 이후 직권을 남용해 이용 제한이 걸린 2,128여 개의 계정을 도용했으며, 게임 내 유료 재화인 다이아 약 3,046만 개를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다
    2024.07.10 17:18
  • 한국인디게임협회와 오프너디오씨는 지난 8일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GDCon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전개하는 국내 게임 전문 컨퍼런스를 지향한다. 올해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개최를 확정한 상태다. 게임 개발자 간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최신 개발 동향과 기술을 공유한다
    2024.07.10 13:47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프롬더레드는 9일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롬더레드는 국내 게임업계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개발사다. 초기 기획부터 QA까지 고객에 맞춰 제작한다. 최근에는 커머스·교육·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24.07.10 12:56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전남도 내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목포시 석현로에 위치한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운영한다. 45개 기업 입주실을 비롯해 회의실, 컴퓨터 교육장 등을 갖췄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3개사로 전남도 내 정보기술·소프트웨어·문화산업 분야 창업 기업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024.07.10 09:49
  • 2019년에 게임업계와 게이머가 동시에 들고 일어난 일이 있었다. 2019년에 WHO가 국제질병분류에 게임 이용장애를 추가한다고 결정하고, 이를 국내에 도입하려는 논의가 활발해지자 이에 대한 찬반논쟁이 격렬해진 것이다. 업계, 소비자, 학계 등에서 의견이 엇갈렸고 정부부처 사이에서도 의견이 합쳐지지 않았다
    2024.07.09 17:55
  • 추억의 PC통신 천리안이 완전히 문을 닫는다. 포털 사이트 천리안은 9일, 공식 페이지를 통해 천리안 서비스 종료 소식을 밝혔다. 천리안 서비스는 오는 10월 31일 종료되며, 오는 11일부터 메일 백업을 비롯해 다양한 종료 전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천리안은 지난 1985년 서비스를 시작한 PC통신 업체로, 90년대 중부한 타이텔, 나우누리와 함께 국내 3개 PC통신으로 불렸다
    2024.07.09 15:40
  • 한국e스포츠산업학회은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컨퍼런스룸에서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와 공동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학회는 각종 콘텐츠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 ▲공동 교육연구 ▲공동 학술교류 ▲평생교육 일환의 외부 활동 등 여가와 e스포츠 산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2024.07.08 18:00
  • 구글 클라우드는 8일 자사 기업용 AI 플랫폼 '버텍스 AI'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지난 5월 프리뷰 버전으로 선보였던 제미나이 1.5 플래시를 공식 출시했다. 제미나이 1.5 플래시는 짧은 지연, 가격 경쟁력, 100만 토큰 컨텍스트 윈도우를 결합해, 소매기업 채팅 에이전트·문서 처리·전체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리서치 에이전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2024.07.08 10:12
  • 네시삼십삼분 자회사 디랩스 게임즈는 탈중앙화 앱 개발사 슈퍼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슈퍼워크는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 중인 탈중앙화 앱 '디앱' 개발사다. 유저 움직임을 통해 수익을 얻는 무브 투 언 방식의 앱 '슈퍼워크'를 통해 유저 3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디랩스 게임즈는 슈퍼워크와 동아시아 웹3 게임 시장에 대한 기술과 유저 마케팅 측면에 협업할 계획이다
    2024.07.05 19:36
  • 넷마블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2023년 핵심 ESG 이슈·지속가능경영성과 등을 담았다. 먼저 넷마블 사옥 지타워 친환경 건축물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 기업 6년 연속 재인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ESG 성과를 조명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을 바탕으로 유저·구성원·주주·파트너·지역사회로 세분화한 ESG 전략을 강조했다
    2024.07.05 19:26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