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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격적인 2024년 2분기 실적발표가 시작되며 여러 게임사가 혼전에 접어들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3N으로 대표되던 1군과 그 아래 2군 사이 경계가 꽤 뚜렷했는데, 차츰 그 경계가 뒤엉키며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유독 힘들었던 레이스에서 어느덧 커다란 선두권 그룹으로 뭉친 회사들이 각자의 페이스를 어떻게 조절했는지에 대한 중간 결과가 이번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드러났습니다
    2024.08.09 17:00
  • 컴투스홀딩스가 지난 해 대비 마케팅비를 크게 줄이며 적자 축소에 성공했다. 컴투스홀딩스 9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홀딩스의 2024년 2분기 매출은 3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40억원, 당기순손실은 61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축소에 성공했다. 이번 적자축소는 1분기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준 ‘소울 스트라이크’의 영향이 컸다
    2024.08.09 16:58
  • 신임 대표와 함께 본격적인 경영 효율화에 들어갔던 컴투스가 2분기에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컴투스는 9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컴투스의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7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하락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억 원, 5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 중 게임부문 별도 기준은 매출 1,545억 원, 영업이익 93억 원으로 각각 2% 하락, 77% 상승을 기록했다
    2024.08.09 15:22
  • 지난 21대 국회에서 일곱 차례 발의됐던 이른바 ‘망 무임승차 방지법’이 22대 국회에서 다시 한번 발의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과 김우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25인은 8일 전기통신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망이용계약 공정화법)’을 발의했다. 법안 취지는 국내외 부가통신사업자(CP)간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다
    2024.08.09 12:01
  • 게임물관리위원회 김규철 위원장의 임기가 종료된 가운데,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과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신임 위원으로 위촉된다. 위원장은 이후 호선으로 정한다.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8월 12일자로 두 사람을 게임위 위원으로 위촉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2004년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본부장을 맡았고, 이후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본부장, 부산정보산업진흥윈장, WCG 대표 등을 역임했다
    2024.08.09 10:29
  •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8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넷마블은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후 분기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은 역시 흑자전환했다
    2024.08.08 16:46
  • 넥슨이 중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8일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넥슨은 매출 1,225억 엔, 영업이익 452억 엔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30%, 64% 증가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해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 PC 던전앤파이터도 게임 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운영으로 분기 전망치 성과를 달성했다
    2024.08.08 15:37
  • 게임 핵 제작과 배포에 이어 핵을 이용하는 유저도 처벌하는 법안이 21대에 이어 22대 국회에서 발의됐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핵 이용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이 핵심이다. 법안은 지난 6일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발의했다. 주 내용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2조 10의 2 제8호∙제9호∙제10호에 해당하는 컴퓨터프로그램, 기기, 장치, 게임을 이용한 자에게 과태료 20만 원을 부과하는 것이다
    2024.08.08 12:25
  • 레벨 인피니트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게임스컴에 맞춰 개최된다. 레벨 인피니트는 8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4 출전 게임 라인업을 공개하고 ‘인투 더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쇼케이스(Into the Infinite: A Level Infinite Showcase)’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투 더 인피니트는 현지 기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오는 21일 오후 7시에 방송되며, 10종 이상의 타이틀을 발표한다
    2024.08.08 12:06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10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대 요인에도 불구하고 비용 효율화를 통해 적자 비중을 줄이는 것에 성공했다. 펄어비스는 8일,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으며, 영업손실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감소, 흑자전환 했다
    2024.08.08 11:58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7일 넷마블 사옥에서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했다. 넷마블 임직원 및 가족 82명은 회사 및 게임산업에 대한 소개, 게임 직무 관련 강의 등을 통해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다. 또 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가족 캐릭터 그림책 만들기를 했다.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인재 키우기·마음 나누기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4.08.08 11:28
  • 넥슨이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총 5일간 제9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라운드 1을 개최한다. 라운드 1에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넥슨 구성원들의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비노기,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넥슨 게임 5종을 활용한 문제 9개가 출제된다
    2024.08.08 11:20
  • 게임인재단과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게임인재단은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배우 김수로가 운영하는 더블케이 연극학교에 후원하며, 신진 배우들이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나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2024.08.08 10:58
  •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무대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기존 스튜디오 프로그램인 라이브 인디를 확장한다. 메인과 서브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전시작을 플레이하며, 모든 콘텐츠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유니버스인디를 통해 생중계한다
    2024.08.08 09:47
  • 글로벌 플랫폼 ‘스팀’은 게임 플랫폼으로서 전무후무한 이용자 수를 가지고 있다. 이에 많은 개발자들이 눈을 떼지 못하는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국가에 있는 수많은 유저들이 곧 잠재적 소비자인, 가장 접근성 좋은 글로벌 시장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 서류 준비와 절차, 납세 등 여러 복잡한 분야들이 뒤엉켜 겨우 개발의 산을 넘은 소규모 개발자들에게는 입점 자체가 높은 장벽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이에 국내 플랫폼이나 개인 블로그 등으로 직접 배포를 택하는 개발자들도 있다
    2024.08.07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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