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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8월부터 11월까지 생활 게이밍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e스포츠 전문 코치진의 실시간 비대면 코칭을 받아 게임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개인 단위로 교육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원데이 클래스’와 팀 단위로 진쟁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팀업코칭으로 구성된다
    2021.08.04 17:47
  • 액티비전블리자드를 둘러싼 사내 성범죄 및 성차별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제이 알렌 브랙 블리자드 대표가 사임했다. 마이크 모하임을 퇴임 이후 대표직에 앉은 지 2년 10개월 만이다. 공석이 된 대표직은 개발 부문 총괄이었던 젠 오닐 부사장과 기술 담당 총괄이었던 마이크 이바라 부사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2021.08.04 14:14
  • 텐센트가 게임을 ‘정신적 마약’이라 지적한 중국 국영 매체의 보도 후 미성년자 게임 플레이 시간을 제한하는 형태의 자율 규제를 강화했다. 중국 국영 통신사 신화통신 자매지 경제참보고는 지난 3일, 청소년 게임 과몰입을 지적하는 과정에서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 보도했다. 현재 기사는 삭제된 상황이지만, 3일 당일 중국 대표 게임사 텐센트 주가는 3일에 전일 대비 최대 11%까지 하락했고, 중국 시장에 발을 들인 펄어비스, 위메이드를 비롯한 국내 게임사 주가도 동시 하락했다
    2021.08.04 13:46
  • 액티비전블리자드가 2분기애 전년 동기보다 호실적을 거뒀다. 다만 매출을 견인한 회사는 캔디 크러시 시리즈로 유명한 킹이며, 올해 2분기 액티비전과 블리자드는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2분기보다 하락했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3일 자사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1.08.04 13:00
  • 카카오게임즈 2021년 2분기 매출액은 약 1,2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5% 하락했다. 전반적인 매출은 달빛조각사 글로벌 출시와 오딘의 흥행으로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두 게임의 런칭 마케팅 비용 증가와 연이은 자회사 편입에 따른 인건비 및 지급수수료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참고로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 비용은 1,214억원으로 전년 대비 34.1% 증가했으며, 그중에서도 마케팅비용은 전년대비 310% 증가했다
    2021.08.04 09:28
  • 크래프톤이 8월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증거금 5조 358억원이 모이며, 최종 경쟁률 7.79: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전체 공모 물량 8,654,230주의 30%에 해당하는 2,596,269주를 일반 투자자들에게 배정했다. 대표주관사 미래에셋증권, 공동주관사 NH투자증권, 인수단으로 참여한 삼성증권을 통해 총 20,223,940주가 접수되었으며, 최종 경쟁률은 7.79:1로 나타났다. 증권사별 경쟁률은 미래에셋증권 9.5:1, NH투자증권 6.71:1, 삼성증권 6.88:1 이다. 일반 투자자들에게 배정된 공모 물량 중 50%는 균등배정, 나머지 50%는 비례배정 한다
    2021.08.03 18:07
  • 차이나조이 주최측은 지난 2일, 19회째를 맞은 차이나조이 2021이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차이나조이는 코로나19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작년보다 큰 규모로 개최됐다. 10개 관만 사용됐던 전시 홀은 올해 12.5개 관이 사용됐으며, 전시장 면적은 총 15만 6,000제곱미터에 달했다. B2C에 300개 이상, 작년에 대폭 줄어들었던 B2B는 2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해외 출품업체는 100개 이상으로 약 30%를 차지했다
    2021.08.03 18:02
  • 일본 이케부쿠로에 위치한 초대형 게임센터, 세가 이케부쿠로 기고(GiGO)가 오는 9월 20일 폐점한다. 1993년 오픈 이래 28년 만이다. 2일, 공식 트위터에 게재된 안내문에 따르면 폐점 이유는 건물 임대차 계약 만료 및 빌딩 리뉴얼이 원인으로 설명돼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역시 원인 중 하나일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2021.08.03 16:34
  • 카카오게임즈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AD(x))를 인수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3월 애드엑스에 172억 원을 투자, 약 30% 지분을 취득했으며, 지난 2분기 중 콜옵션을 행사해 최종 지분 53.5%를 확보하고, 계열회사로 편입을 완료했다
    2021.08.03 15:54
  •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게임인재단이 주관하는 ‘2021 취업UP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 본선이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15개 학교 38개 팀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이 중 33개 팀이 필수 과제인 온라인 사전교육 수강 및 기획안 제출을 완료하였다
    2021.08.03 10:43
  • 넷마블이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3위 게임업체를 품에 안았다. 넷마블은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대 및 강화를 위해 글로벌 3위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사 ‘스핀엑스’의 지분 100%를 21억 9,00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소셜 카지노 게임 전문업체인 ‘스핀엑스’는 대표작으로 캐시 프렌지, 랏처 슬롯, 잭팟 월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2분기 기준,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장르 매출 기준 3위에 올라있다
    2021.08.02 18:16
  •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최고 에반젤리스트(CE)인 도티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넥슨은 꾸준하게 가져온 어린이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30일 밝혔다
    2021.07.31 00:23
  • 최근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주목받고 있는 단어를 하나 고르라면 '메타버스'가 먼저 떠오릅니다. 게임과 IT는 물론 광고, 교육, 방송, 심지어는 정부에서도 주시하고 있지요. 그러던 중 지난 28일,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메타버스의 법적 의미에 대해서 처음으로 의견을 냈습니다. 결론만 요약하자면 "메타버스는 게임이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같은 플랫폼으로 봐야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2021.07.30 17:45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9일 아시아 e스포츠 연맹와 e스포츠 종목 내용 심사와 관련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위는 게임 등급분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 e스포츠 대회 종목 선정을 위한 내용심사 지원 등 AESF와 국제 e스포츠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2021.07.29 19:12
  • 크래프톤이 공모가격을 희망 범위 최상단인 49만 8,000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확정 공모가 기준 공모 자금은 역대 두 번째 공모 규모인 4.3조 원,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약 24.4조 원이다. 엔씨소프트의 시가총액인 18.4조 원, 넷마블 12.2조 원보다 훨씬 높은 금액이다
    2021.07.29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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