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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은 17일 넥슨-원더홀딩스 합작법인 니트로 스튜디오와 데브캣에서 연내 100명 이상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 니트로 스튜디오와 데브캣은 연말까지 각각 5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으로,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에서 수시 채용 방식으로 모집한다. 독립적인 환경에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2021.06.17 11:29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23일까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 루키부문 전시작 접수를 마감한다. 2019년에 신설된 BIC 페스티벌 루키부문은 미래의 인디게임 개발자를 발굴하고, 학생 창작 활동 장려를 목표로 한다. 대학원생을 포함한 학생 또는 만 14세 이상 25세 이하 미취업자로 구성된 개인 혹은 단체에서 개발된 게임이거나, 2021년 2월 대학 졸업작품이라면 접수 가능하다
    2021.06.16 12:58
  • 크래프톤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톤의 총 공모주식 수는 10,060,230주, 1주당 희망 공모가액은 45만8,000원~55만7,000원이다. 이번 공모 자금은 최대 5.6조 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2021.06.16 09:27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창의·창작환경 연구 센터 퓨처랩센터가 AI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AI 부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SGM AI 부문 1기는 지속성장하고 있는 AI 분야 창작자들이 산업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장벽의 높이를 낮춰주고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 됐다. SGM AI부문은 현재 AI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팀 등 AI 분야 창작자로서 성장을 꿈꾸는 2030세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1.06.16 09:27
  • 온라인게임 공간이 단순 가상이 아닌, 또 다른 현실 공간으로 여겨짐에 따라 게임 속에서도 현실과 다르지 않은 개인적·사회적 권리 침해 사례들이 일어나고 있다. 자연스레 이러한 이슈들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게임자율정책기구가 15일 주최한 제 5회 GSOK 포럼에서는 이 같은 권리 침해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자율규제에 기반한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이 제시됐다. 본 포럼에서는 황용석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발제를 맡아 '청소년 게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자율규제 방향: 책임 있는 게임 공간 만들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2021.06.15 20:04
  •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와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은 지난 14일, 20년 12월부터 21년 2월까지 총 3달간의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달의 기자상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시상식을 연기해왔으며, 이번 시상식 또한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여 수상자만 참여하는 형태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이 제공됐으며, 3~5월 시상식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2021.06.15 17:32
  • 미디어워크는 11일 중국 퍼블리셔 푸자 스튜디오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고양이 군단 키우기' 중화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미디어워크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대전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이다. 미디어워크는 대전글로벌게임센터 시장성장형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클라이밍스타즈를 작년 10월에 출시한 후, 올해 1월에 고양이 군단 키우기를 5개국에 출시했다
    2021.06.15 11:51
  •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는 오는 18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본원 2F ICT교육장에서 부산시 5개 교육지원청, 센터 협력기관 등 유관기관 상담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게임과몰입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역할 유능감 키우기'를 주제로 열리며, 작년 이어 가족 상담 전문가로 활동 중인 새롬심리상담센터 오주헌 센터장이 강의한다
    2021.06.15 11:41
  •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주관하는 2021 취업UP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가 열린다. 올해 2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직업계고 학생 직업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와 게임인재단이 협업을 통해 지난해 처음 기획됐다
    2021.06.14 17:50
  • NHN 게임베이스는 14일 게임서버 전문기업 넷텐션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국내 및 글로벌 게임사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마케팅 차원에서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2021.06.14 14:58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인디크래프트에 개인 후원자 40여 명이 84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1 인디크래프 온라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지난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2021.06.14 13:48
  • 넥슨은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한 NDC 2021에 약 71,100여 명이 누적 참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NDC 최대 누적관람객을 넘긴 수치다. 2007년부터 줄곧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NDC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2021.06.14 13:35
  • 펄어비스는 14일 뉴쥬가 발표한 4월 오픈월드 게임 데이터 심층분석에서 글로벌 오픈월드 RPG Top 5에 검은사막이 올랐다고 밝혔다. 상위 5개 중 국산 게임은 검은사막이 유일하하며, 뉴쥬는 지난 10년 동안 콘솔과 PC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가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밝혔다
    2021.06.14 13:21
  • 펄어비스는 지속 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위해 ESG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 ESG TF는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총괄을 맡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경영 전략과 로드맵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1.06.11 19:06
  • 크래프톤은 11일 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공동주관사는 NH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이다.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딥러닝과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분야 사업도 발굴하고 있다. 대표작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 후 가장 빠르게 1억 달러 수익을 올린 스팀 앞서 해보기 게임 등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 부문에 등재됐고, 현재까지 7,000만 장 이상 판매됐다
    2021.06.11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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