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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는 7월 13일,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주관하는 게임 셧다운제 폐지 및 부모 자율권 보장 세미나에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가 참여한다. 이준석 당대표는 이번을 계기로 청소년 보호와 함께 청소년 행복추구권을 비롯한 헌법상 기본권, 문화콘텐츠 이용 자율성 등 서로 어긋날 수 있는 다양한 가치를 고려하여 셧다운제에 관해 전향적으로 논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07.12 13:29
  •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제2차 '게임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게임 소송 법원 판례, 2021년 현실에 얼마나 부합하나?'다. 우리나라 게임 관련 판례는 다른 분야에 비해 그 수가 다소 적은 편이다
    2021.07.12 13:08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8월 9일부터 15일까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은 게임개발에 흥미를 가진 청소년이 직접 시제품 단계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2021.07.12 13:01
  • 펄어비스는 12일,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 설립 계획을 밝혔다. 펄어비스 아트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평촌 부근 연면적 약 1,500여평(대지면적 500평) 5층 건물로 지어지며,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아트센터 중 최대 규모며, 사업비 300억원이 투자됐다
    2021.07.12 10:19
  • 넥슨과 넥슨재단은 11일 비브라스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 개발한다.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커리큘럼과 질 높은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주목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 개발 및 보급에 힘을 모은다
    2021.07.11 10:22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0일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8편을 발표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을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1997년부터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부문에서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2021.07.09 13:19
  •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일일 1,200여 명을 웃돌며 점차 거세지자 9일, 정부에서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한다. 이에 따라 PC방을 비롯해 게임업계 전반에 다시 한번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는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현행 거리두기 체계에서 가장 강력한 봉쇄조치인 만큼 3그룹 다중이용시설로 분류되는 PC방도 보다 강력한 방역체제 하에서 영업을 실시하게 된다. 우선, 본래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선 운영 제한이 없었으나, 4단계에선 22시까지만 영업할 수 있다. 또한 일행끼리 방문하더라도 좌석을 한 칸 띄워서 앉아야 하고, 음식물 섭취도 금지된다. 다만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좌석을 붙여 앉을 수 있으며, 음식물 섭취도 가능하다
    2021.07.09 12:06
  •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은 8일 오후 3시부터 셧다운제를 주제로 연속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 의원은 지난 6월,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청소년 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다. 첫 번째 세션에는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환경과가, 두 번째 세션에는 마인크래프트 유저 커뮤니티 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공간 카페 회원이 참여했다
    2021.07.08 19:58
  •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업계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게임위에서 사행성 우려로 여러 게임에 대해 등급을 내주지 않으며 서비스가 막혀 있다. 사행성 우려는 블록체인 게임 심의를 주제로 열린 국회 토론회에서도 사행성을 최소화하거나, 과한 걱정이라 반론할 내용이 있느냐는 질문이 나왔을 정도의 쟁점이다. 다만 이 질문에 대해 업계 측에서 명확한 답을 내놓지는 못했다
    2021.07.08 19:40
  •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레저-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세나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267만 6,750 주를 약 952억 원에 취득해, 지분 54.5%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지난 1998년 설립된 세나테크놀로지는 지난해 매출 약 1,111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시장점유율 약 60%를 차지하고, 전체 매출의 약 94%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자전거와 모터사이클, 스키 등 스포츠에 활용하는 무선 통신 기기와 스마트 헬멧 등 주변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법인을 통해 전세계 97개국과 3,050개의 전문 유통망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21.07.08 17:39
  • NFT기술을 적용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두 작품이 총 6,343만 원에 낙찰됐다. 시프트업은 위메이드 트리와 협업해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작품 2점을 NFT로 제작해 경매를 진행할 결과, 두 작품이 총 277,279 위믹스에 낙찰됐다고 8일 밝혔다. 위메이드 트리의 NFT경매 플랫폼, 위믹스 옥션에서 진행된 이번 경매에서는 시프트업이 개발중인 ‘Project : EVE(프로젝트:이브)’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EVE Twins’와 김형태 대표의 캐릭터적 취향을 확연히 드러낸 ‘WET Monsters’ 두 점을 선보였다
    2021.07.08 13:53
  •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는 8일 '도구리 회사 대탈출' 페이지를 오픈했다. 도구리 회사 대탈출은 MBTI 기반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다. 여름 휴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구리의 이야기가 담겼다. 직접 선택지를 고르며 추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고, 게임을 완료하면 텅장의 요정, 사무실 지박령, 재테크 꿈나무, JOB-JOB 박사 등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2021.07.08 13:04
  • 서울산업진흥원과 네오위즈는 지난 29일 국내 인디게임 개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 내용은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 및 G-rank 챌린지 서울상 공동 개최, 우수 게임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SBA 콘텐츠 진단KIT 활용 확산 협력, 게임 스타트업 판로 개척 및 시장진출 활성화 지원, SBA 지원사업 협력을 통한 우수기업 발굴 및 육성 등이다
    2021.07.08 11:56
  • 엔젤게임즈는 지난 2일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K-유니콘 프로젝트’의 2단계 사업이다. K-유니콘 프로젝트는 아기유니콘(기업가치 1,000억 원 미만),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 원 이상), 케이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등 기업가치에 따라 단계를 구분해 지원한다
    2021.07.07 19:14
  • 셧다운제 폐지법을 대표발의한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오는 13일 관련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국회와 정부에서 추진 중인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방안에 대해 논하고, 게임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정부정책 방향에 대해 다룬다
    2021.07.07 14:49
게임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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