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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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1점을 얻어 54위를 기록했다2020.12.15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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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은 15일 자회사 님블뉴런에 100억 규모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취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16.47%에 해당하는 규모로, 사채 표면이자율, 만기이자율은 각각 0%이다. 사채 만기일은 2025년 12월 15일까지다. 님블뉴런은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통해 PC 신작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을 서비스 중이다2020.12.15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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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15일 국제표준화기구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 리눅스 재단에서 시작했다. 오픈소스를 라이선스에 맞게 잘 활용하고, 소스 공유에 기여했다고 평가된 기업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2020.12.15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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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 다이노스는 2018년과 2020년을 사이 극적인 변화를 일궈냈다. 2018년은 순위 자체도 10개 구단 중 최하위였고, 경기력도 기존에 4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오른 팀이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바닥을 쳤다. 그로부터 불과 2년이 지난 2020년에 NC 다이노스는 정규시즌 1위는 물론 한국시리즈도 승리로 장식하며, 창단 9년 만에 첫 통합우승을 기록했다2020.12.15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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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서울대학교 공익산업법센터는 23일 오후 3시부터 줌을 통해 제4회 GSOK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게임을 비롯한 IT산업 자율규제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하고, 정부규제의 역차별문제, 스타트업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한다. 윤혜선 한양대 교수가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율규제'에 대해, 황용석 건국대 교수가 '인터넷 자율규제의 동향과 규범설정의 방향'에 대해, 김상태 순천향대 교수가 '게임산업에서의 자율규제'에 대하여 발표한다2020.12.1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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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15일 넥슨재단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 82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금에는 지난 11월부터 12월 10일까지 네코제9를 통해 판매된 슬리퍼 수제공방 카트라이더 슬리퍼, 한정판 크리스마스 키트 판매 수익금과 방구석 경매 수익금이 모두 포함됐다2020.12.15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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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에 초안이 공개된 후 감감무소식이던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드디어 발의됐다. 이상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개정안에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 표시 의무화, 중소 게임사 자금 지원, 게임 심의 간소화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겼다. 현행 게임법은 2006년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수많은 개정을 거쳐 왔으나, 부분개정만으로는 급변하는 게임 환경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았다2020.12.15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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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트, 그리드, F1 시리즈 등 레이싱 게임 명가로 통하는 코드마스터즈가 EA에 인수된다. 기존에 코드마스터즈는 테이크투와 인수 계약을 맺었으나, 이를 뒤집고 EA를 택한 것이다. 인수 금액은 12억 달러이며, 기존 테이크투 인수 계약 체결 시 밝혔던 9,400만 달러보다 27.6% 높다2020.12.15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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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K는 14일, 이사회를 통해 사우디 빈살만 왕세자가 보유한 MiSK재단 100% 지분 자회사이자 게임 및 애니메이션 퍼블리싱을 주력으로 하는 망가 프로덕션 이쌈 부카리(Essam Bukhary) 대표를 최고 고문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IP 허가 안건의 심사 및 조언은 물론, 주주 및 팀의 중요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적시에 할 수 있도록 사장을 포함한 모든 부서의 정보를 통합할 예정이다2020.12.14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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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스포츠협회와 성남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성남 게임 비즈니스 아카데미'가 28일 시작을 앞두고, 14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e스포츠 및 게임 분야 실무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8주에 걸쳐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다2020.12.14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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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스쿨과 함께 이번 학기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 ‘청강크로니클 2020’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 열린 청강크로니클 2020은 게임콘텐츠 스쿨의 연중 가장 큰 행사로,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이 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 자리다.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 신인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매년 등장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다2020.12.1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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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11일 KNN타워 골든블루홀에서 '2020 게임물전문지도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는 2020년 게임물전문지도사 교육 활동 성과와 우수 지도사례를 공유하고, 2021년도 운영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에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에서 총 81개교, 8,983명을 대상으로 게임 등급분류 교육을 수행했다2020.12.14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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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10월 6일에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성남산업진흥원에 69㎡ 규모의 성남게임힐링센터를 열었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게임과몰입 전문 상담사 2명을 배치하고 시민 대상 게임과몰입 예방 상담,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VR 게임체험, 게임과몰입 상담 전문가 양성 교육, 게임 가족 캠프, 게임 진로 체험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2020.12.14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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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12월 오후 2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200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 2018년부터 시작한 게임소통캠프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부모, 자녀가 게임으로 함께 놀고, 가족문화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2020.12.11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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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11일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헌혈버스 탑승 시 체온 측정, 방문명단 작성, 손 소독 등을 했고, 사전 문진과 대면 문진을 통해 헌혈이 가능한 직원만 헌혈했다2020.12.11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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