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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N은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에 인공지능(AI) 감독관 시스템을 도입, 무인 감독 환경에서 필기시험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NHN은 언택트 채용의 일환으로 작년까지 오프라인 공간에 모여 진행했던 필기시험 전형을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온라인 시험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각종 부정행위를 실시간 탐지하고자 머신러닝 기술을 집약한 AI 시험 감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2020.12.03 13:41
  • 엔씨소프트는 3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가 웹디자인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게임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디자인과 서비스 등 6개 부문을 평가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2020.12.03 13:33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수상자가 발표됐다. 게임에서는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와 작품을 시상하는 행사다
    2020.12.03 13:04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일 온라인으로 콘텐츠산업 2020년 결산과 2021년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에 변화를 겪은 콘텐츠산업의 2020년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1년을 전망하고자 한다.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콘텐츠 확산, 장르 간 빈익빈 부익부 격차 심화, 집콕 문화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 등 매우 큰 변화를 겪었다
    2020.12.03 12:37
  • 국내 게임주가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가 중국 판호를 받으며 3년 만에 중국 수출길이 열릴 가능성이 엿보인 것이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상장사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곳은 와이제이엠게임즈다. 3일 오전 10시 55분 기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전날보다 27.34% 오른 1,770원에 거래 중이다
    2020.12.03 11:38
  • 중국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중국 정부가 발행하는 일종의 서비스 허가권인 ‘판호’가 필요하다. 그러나 한국 게임은 2017년 3월 이후 단 한 건도 판호가 나오지 않아서 중국 수출길이 막혔다. 그로부터 3년 후 처음으로 중국 정부에서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를 발급했다. 컴투스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다
    2020.12.03 10:21
  • 트위치 한국 커뮤니티 '트게더'를 운영하는 이제이엔이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ATU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등 총 3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최근 비대면 콘텐츠가 활발해진 가운데,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지원하는 이제이엔의 솔루션이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020.12.02 19:03
  • 지난 6월, 유니티코리아 홍보모델로 발탁된 디지털 휴먼 ‘수아’는 일명 ‘불쾌한 골짜기’가 느껴지지 않는 자연스러움으로 화제를 모았다.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에서는 이러한 수아의 탄생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수아의 아버지’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2일, 유나이트 서울 2020 세션 ‘디지털 셀럽 수아를 만나다’를 진행했다. 본 세션에서는 수아의 기획 의도와 개발 과정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2020.12.02 18:36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운영하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국내외 콘텐츠 관련 해외 마케터가 산업, 기업, 지원사업 등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돕고, 국내 콘텐츠 기업 수출역량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12.02 11:29
  • 게임인재단은 지난 11월 30일, 미래 게임 개발자 육성을 위해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게임인재단과 게임마이스터고는 게임산업 발전 및 미래 게임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 본 업무 협약을 통해 매년 1,000만 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추진한다. 장학사업은 크게 2개 부문에서 이뤄지는데,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 및 3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 후원이다. 다만 게임마이스터고가 올해 개교한 점을 고려, 내년까지는 재학생 작품 전시회를 후원한다
    2020.12.01 16:35
  • 유니티 엔진 기반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가 1일 정식 출시됐다. 본 코딩교육 플랫폼은 유니티코리아와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협력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었다. 코드얼라이브는 학습자와 플랫폼 사이 실시간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한다.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 개체들이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0.12.01 15:52
  •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이 1일 오후 1시, 오프닝 노트를 시작으로 막을 연다. 이에 앞서 유니티는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올 한해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유나이트 서울 2020 본 행사에서는 게임을 비롯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운송,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포함하는 총 50여 개의 세션이 열린다
    2020.12.01 12:16
  • 한국e스포츠협회는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 2020 글로벌 e스포츠 캠프에 수료생 7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먼저 서울편은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진행됐고, 이어서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부산편은 협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여,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렸다
    2020.11.30 16:05
  • 넥슨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네코제9'이 누적 시청자 수 12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네코제9은 넥슨 게임을 활용해 이용자가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게임 콘텐츠 축제다. 넥슨 온라인 행사 '위 딜리버 조이' 캠페인에 맞춰 창작의 즐거움을 집으로 배달한다는 콘셉트로 이뤄졌다
    2020.11.30 13:32
  • 원스토어는 2020년 3분기에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총 거래액은 2018년 3분기부터 9분기 연속 성장했고, 지난 8월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거래액 기준으로 앱마켓 시장에서 1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2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2020.11.30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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