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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레이위드는 3일, 국내 스팀 PC 카페 서비스를 올해 2분기 중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위드는 지난해 10월 밸브와 스팀 PC방 국내 서비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 2분기 중 국내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작업 중에 있다
    2020.01.03 10:15
  • 최근 여러 기업과 관공서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에서도 무료로 배포한 폰트들이 있는데 넷마블의 ‘넷마블체’,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글꼴’, 넥슨 폰트 5종입니다. 그러나 무료폰트라고 해서 완전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를 구분하여 배포하고, 이에 따라 저작권 침해 여지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라이선스에는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유튜브 영상에 써도 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메카가 직접 게임사 무료폰트의 사용범위를 확인해보았는데, 영상으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01.02 18:51
  • 조이시티는 2일, 최대주주인 엔드림을 상대로 10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조이시티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자회사인 씽크펀이 개발한 '블레스M' 등의 신작 게임 퍼블리싱에 사용할 계획이다
    2020.01.02 18:19
  • 위메이드는 지난 27일, 중국 게임 개발사 '상해 카이잉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이하 킹넷)'를 상대로 낸 '왕자전기' 모바일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왕자전기는 킹넷이 개발한 MMORPG로 2017년 5월에 출시되어 누적 다운로드 1,000만을 달성했다. 텐센트에서 운영하는 응용보 및 다수 중국 내 앱마켓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서비스한다
    2019.12.31 16:47
  • 한국에서는 MMORPG가 대세라지만 해외에서는 다른 이야기다. 주요 마켓 매출 TOP10을 살펴보면 한국과 해외는 격차가 상당히 크다. 한국의 경우 MMORPG가 매출 상위 대부분을 빽빽이 채우고 있지만 주요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북미, 일본, 중국은 장르 하나가 마켓을 점령하고 있지도 않고, MMORPG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곳은 중국이 유일하다
    2019.12.31 10:31
  • 넷마블문화재단은 금일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겨울가족캠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8년 첫 선보인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2016년부터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우리 가족'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등 초등학교 방학기간 내 진행된다
    2019.12.30 15:37
  •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30일,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블록체인 교육생을 모집한다.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대학생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수강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참가 자격도 주어진다. 1개 과정 당 4시간씩, 총 20시간 진행되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청년을 대상으로 내년 2월 7일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가 열린다
    2019.12.30 15:33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스포TV게임즈는 1월 14일 저녁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신규 e스포츠 리그 'TEN' 개막전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유저가 원하는 매치를 유저와 함께 준비한다를 콘셉트로 앞세웠다. 종목과 참가 선수에 제한 없이 유저가 직접 보고 싶은 매치와 상금을 결정해 대회가 열리며 한 달에 1번 씩, 1년에 10회로 구성된다.
    2019.12.30 13:54
  • 넷마블이 웅진코웨이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웅진코웨이가 하고 있는 실물 구독경제 성공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넷마블이 게임 외 신사업에 진출하며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넷마블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웅진코웨이 지분 25.08%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2019.12.28 12:47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엔슬파트너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엔슬파트너스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창업기업에게 직접 투자 및 해외진출, 유통망 연계, VC후속투자 등을 지원한다
    2019.12.27 18:20
  • 정부가 유료 아이템 확률 공개에 칼을 빼들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행정규칙 개정안을 통해 확률형 아이템의 개별 확률 정보 표기를 의무화 한 것입니다. 이로써 한국게임산업협회 산하 게임정책자율기구가 진행해 오던 자율규제는 입지가 애매해졌습니다. 임업계의 자정 노력이 결국 인정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2019.12.27 17:27
  • NHN은 26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한 경남지역 최대 규모의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은 지난달 27일 서울에서 진행된 NHN FORWARD 2019 후속 행사로,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기술 컨퍼런스다
    2019.12.27 17:17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온라인과 에오스 레드 게임 개발 및 사업, 경영전략각 부문별 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에오스 온라인과 에오스 레드의 2020년 해외 사업, 다양한 마켓 확장, 그리고 신작 개발을 함께 해 나갈 각 부문의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진행된다
    2019.12.27 17:06
  • 팬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주인공 소닉 디자인을 전면 수정한 실사 영화 ‘수퍼 소닉’이 이번에는 작고 귀여운 아기 소닉을 공개했다. 소닉 실사 영화 ‘수퍼 소닉’ 새 영상이 27일 파라마운트 픽처스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왔다. 본 영상에서는 실사화된 소닉의 유년시절 모습이 최초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9.12.27 16:35
  • 공정거래위원회가 게임을 비롯한 확률형 상품에 ‘확률 공개’를 의무화한다. 관련 내용을 담은 전자상거래법 고시를 발표한 것이다.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료 상품이다. 따라서 ‘확률 공개 의무화’가 미칠 영향은 클 것으로 전망된다
    2019.12.27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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