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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 ‘UE4잼 코리아 2019’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UE4잼 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의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개발 장려를 위해 마련된 게임잼 행사다. 올해의 주제는 ‘힐링’으로 결정됐다. 프로그래머나 아티스트, 기획자 등 직군에 상관없이 언리얼 엔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팀으로 참여할 경우 최대 5인까지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2019.08.30 11:12
  • 넥슨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 사옥에서 8번째 '네코제'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넥슨은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4개 분야에서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25일 참가자 발표 후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2019.08.30 11:01
  •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은 지난 27일 코딩교육업체 다즐에듀와 게임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월 27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게임&평생교육원 교수진과 행정팀, 다즐에듀 경영진이 참석했다.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은 다즐에듀가 개발할 에듀테크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에 참여할 인재와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9.08.29 12:18
  • 베스파는 29일, 자사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반기에 베스파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556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 순이익 38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상반기보다 매출은 35.7%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66.6% 감소했다. 이어서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 231억 원, 영업손실 21억 원, 당기순손실 13억 원이다
    2019.08.29 12:08
  • '2019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후원한다.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는 올해로 개최 15년째를 맞이한다
    2019.08.29 11:20
  • T3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서울 개봉중학교 소프트웨어 자유학기제 수업에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코딩 교육 플랫폼 '씽크코딩'이 도입됐다고 28일 밝혔다. 내년 1월2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씽크코딩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수업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이뤄졌다. 센터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싱크코딩을 개봉중학교에 소개했다
    2019.08.28 19:29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 ‘꿈길’에 정식 진로체험처로 등록하고 ‘스마일게이트와 함께하는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자유학기제는 지난 2016년 중학생 대상으로 도입된 제도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중심이 되는 교육 과정이다
    2019.08.28 19:18
  • 한국e스포츠협회가 지난 24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e스포츠 업계 종사자들을 연사로 초청해 두 번째 e-토크쇼를 진행했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e-토크쇼’는 e스포츠 업계의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대중과 소통하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e스포츠 현업에 종사하는 민형록 PD와 윤아름 기자를 연사로 초청했다
    2019.08.28 17:52
  • 넥슨 두 핵심 임원이 회사를 떠난다. 2014년에 나란히 넥슨코리아 대표와 신규개발 총괄로 선임됐던 박지원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 정상원 부사장이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넥슨은 28일, 박지원 GCOO와 정상원 부사장이 퇴사할 예정이라 밝혔다. 박지원 GCCO와 정상원 부사장은 현재 넥슨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는 이정헌 대표와 함께 2014년부터 회사를 이끌어왔다
    2019.08.28 16:29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5주년을 기념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는 언리얼 엔진 커뮤니티를 위한 디지털 스토어다.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는 3D 모델,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애니메이터 등이 판매하는 다양한 3D 콘텐츠를 구매해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 5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는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약 4,000여 개에 달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019.08.28 16:03
  •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가 오는 9월 3일 집회를 연다. 골자는 고용안정 촉구다. 넥슨 자회사, 넥슨레드가 내부에서 만들던 게임을 취소하고 직원 80여 명에 대한 전환배치를 진행하는 와중, 넥슨 노조에서 직원에 대한 고용보장을 요구하는 집회를 개최하며 그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08.27 15:34
  •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오는 9월 2일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게임스파르타' 출범식과 정책토론회를 연다. '게임스파르타'는 게임 질병코드 도입 반대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게임질병코드 및 게임 관련 언론보도에 대한 팩트체크 및 진실 알리기, 게임 순기능 발굴 및 기술적 가능성 제시 등을 중심으로 한다
    2019.08.27 13:21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26일 오후 2시 콘진원과 서울 동대문구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게임인재원' 개원식을 열고, 제1기 교육상 입학식을 진행한다. 게임인재원은 2000년부터 2014년까지 15년 간 운영된 게임아카데미의 뒤를 이어 정부가 운영하는 게임교육기관이다
    2019.08.26 13:09
  • 라이엇게임즈가 성차별 문제로 회사에 소송을 건 전∙현직 직원과 합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합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회사는 물론 원고 측도 이 내용에 동의한다는 입장이 함께 발표됐다. 근 9개월 간 진행된 집단소송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것이다
    2019.08.26 12:01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구로구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음나누기-창의문화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넷마블사옥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 및 IT 관련 교육을 지원해 진로 모색을 돕기 위한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이다
    2019.08.26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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