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1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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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만큼 2019년 상반기를 보람차게 보낸 곳은 없다. 주축전력인 ‘검은사막’을 개발사 펄어비스 품으로 떠나보냈으며, 배틀로얄 장르 인기가 식어가며 ‘배틀그라운드’ 역시 주춤했지만, 신작들이 연이어 ‘대박’을 치면서 예상외의 상승세를 구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라인업에 국산 에이스가 빠져나간 틈을 잘 메워준 것은 검증된 해외용병이었다2019.07.08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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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부터 전국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해졌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청소년오락실에 들어가는 전체이용가 아케이드 게임물에 신용카드 등 전자결제 기능 탑재를 허가한 것이다. 아직 전자결제 단말기를 탑재한 게임물이 시중에 나오지 않아 피부로 와닿진 않지만, 물밑에서 다양한 업체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조만간 '동전 없는 오락실'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2019.07.08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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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는 지난 5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시와 함께하는 ‘제3회 서울시 친환경 학교급식 공동생산자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공동생산자대회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들과 이를 바탕으로 건강한 급식을 만드는 영양교사들이 모여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행사다. 이번에는 ‘현재의 가치를 위해, 미래의 가치를 위해’라는 주제로 친환경 학교급식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2019.07.08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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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는 숭실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게임콘텐츠 개발 및 문화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의 공동 개최 등 상호교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2019.07.08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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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을 다루는 상임위다. 소관기관은 게임산업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다. 이러한 문체위에서도 게임중독은 질병이라는 발언이 나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인숙 위원은 7월 5일 열린 현안질의를 통해 문체부 박양우 장관에게 WHO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에 대해 질의했다2019.07.05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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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현재 모집 중인 게임스파르타 300 로고를 공개했다. 게임스파르타 로고에 대해 공대위는 상처입은 스파르타 방패 위에 게임패드 버튼을 넣어 게임의 부정적인 인식에 대응해 게임 문화를 지키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2019.07.05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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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가 2018년 실적(2018년 4월~2019년 3월)을 공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5% 오른 1,687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8% 줄어든 74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닌텐도는 지난 2011년부터 적자에 시달렸으며, 2016년에는 직원 80%를 정리하는 대규모 감원까지 진행하면서 겨우 적자에서 벗어난 바 있다2019.07.05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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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가 게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와중 중국 주요 게임사 10곳이 현지 게임 서비스에 대한 자율규제를 마련했다. 4개로 구분된 연령 등급에, 등급별로 허용되는 장르와 구체적인 요소를 정해두고 있다. 특히 청소년 유저에 대해 엄격한 규칙을 정해놓은 것이 눈길을 끈다2019.07.05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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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최대주주가 김택진 대표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바뀌었다. 국민연금공단이 주식을 더 매입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고, 기존 최대주주였던 김택진 대표 외 특수관계인은 2대주주가 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7월 4일 자사 최대주주가 국민연금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엔씨소프트는 최대주주 변경 사유에 대해 '국민연금 지분율 증가'라고 밝혔다.2019.07.05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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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장애를 두고 각계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부각된 것은 정부에서는 문체부와 보건복지부, 산업적으로는 게임업계와 의학계다. 이 와중 새로운 곳에서 게임 이용장애에 대한 의견을 냈다. 바로 심리학계다. 심리학계 입장은 게임 이용을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을 돕기 위해 질병 코드를 붙일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2019.07.04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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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27일 출시된 '로한M'이 기대 이상의 흥행을 기록함에 따라 시가총액과 주가가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해 2주 만에 4배 넘게 상승했다. 지난 6월 24일, 플레이위드 주가는 8,300원대에 장 마감했다. 그로부터 8거래일이 지난 7월 4일 오전, 플레이위드 주가는 장 개장 1시간 만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3만 4,800원을 기록하고 있다2019.07.04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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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한국 및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올해부터는 구순구개열 의료지원 대상을 기존 베트남 낙후지역에서 국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과 청소년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베트남 의사들이 한국에서 의술을 배워 자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연세대학교 의료원 교육 연수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기로 했다2019.07.04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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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은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게임을 비롯한 중소 콘텐츠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보증제도를 시행한다. 우선 '신한류 보증'은 중소 콘텐츠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수출 준비 등에 필요한 자금에 대한 보증 제도다. 콘진원은신한류보증 가치평가’를 실시하여 일정 등급 이상 시 신보로 추천한다2019.07.04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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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에서 게임을 소재로 토론회를 주최했다. 사행산업 및 학계 관계자가 토론자로 참석한 제4차 사행산업정책 연구포럼에서 게임의 사행성을 주제로 다룬 것이다 포럼에서 주목한 것 중 하나는 아이템 거래와 확률형 아이템이다. 확률형 아이템과 개인 간에 아이템을 현금으로도 사고 팔 수 있는 거래가 맞물리며 게임에도 사행적인 속성이 발생한다는 의견이다2019.07.03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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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와 대구지방경찰청은 지난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대구광역시 일대에서 불법 영업하는 게임제공업소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을 통해 총 8개소가 적발됐고, 최근에 불거진 불법 영업 게임제공업소로 인한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주간과 야간에 걸쳐 진행됐다2019.07.03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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