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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와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간편결제 수단 ‘토스’를 추가했다. 에픽게임즈는 ‘토스’ 간편결제 추가를 기념해 5% 토스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포트나이트’나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토스’로 결제하는 이용자는 금액이나 결제 횟수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5%를 토스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2019.06.14 11:38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천안신당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등 총 2개 학교 고등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게임 제작과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파이썬과 C언어 등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 서버 운영 등 프로그래밍 직무와 진로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2019.06.13 18:34
  • 게임쇼란 회장 안 뿐 아니라 바깥에서도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E3 2019' 역시 매년 다양한 회장 외 부스를 꾸며 왔는데, 올해는 분위기가 약간 달라졌다. 회장 바깥 공간에는 전반적으로 차분한 시연과 사진촬영, 전시 부스가 들어서 전시회 분위기를 물씬 냈다. 보고 즐기는 쇼에서 관람객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참여형 행사로 바뀐 것이다
    2019.06.13 17:32
  • 전통적으로 E3 웨스트 홀은 콘솔 플랫포머들의 경쟁이 벌어지는 곳이다. 그러나 올해 E3에는 콘솔 플랫폼 홀더들의 참여가 저조했다. 만년 개근생이던 소니가 불참했고, MS는 이제 행사장 바깥의 MS 시어터에서 자체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결국 남은 건 닌텐도 뿐이다. 그래서일까. 올해 웨스트 홀의 주인공인 닌텐도 부스에는 유난히 많은 사람이 몰렸다
    2019.06.13 16:57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6월 21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WHO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화와 표현의 자유'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화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마련되었으며, 크게 ‘표현의 자유’와 ‘규범 조화’의 관점에서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화의 문제점들을 살펴본다
    2019.06.13 14:05
  •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커츠펠' 등을 만든 코그가 2019년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프로그램 ▲아트 ▲마케팅이다. 서류 접수는 6월 11일부터 23일 자정까지 KOG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지원 자격 요건은 없으며, 1~2년 경력자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6월 말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2019.06.13 12:05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7월부터 총 5회에 걸쳐 강원권, 수도권과 호남권 및 영남권에서 학생과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19.06.13 11:54
  • 중국에 대한 미국의 무역 압박이 심화됨에 따라 많은 글로벌 기업이 중국과 거리를 두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닌텐도 역시 콘솔 생산공장을 중국에서 동남아시아로의 이전을 검토 중이다. 12일, 미국 경제 전문 유력지 월스트리트저널은 닌텐도 콘솔 유통망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닌텐도가 자사 콘솔 생산공장을 중국에서 동남아시아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기에는 지난 2017년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도 포함된다. 미국국제무역회는 지난 5월, 3000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가를 고려하고 있다
    2019.06.13 11:45
  • 게임계 연중 최대 축제인 'E3 2019'가 드디어 막을 올렸다. 올해 역시 굴지의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작으로 행사장을 가득 채웠고, 전세계에서 몰려든 수많은 팬들이 이에 호응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게임사 위주로 모여 있는 사우스 홀의 경우 온갖 볼거리로 가득 차 있어 눈이 지루할 틈이 없을 정도였다
    2019.06.12 16:42
  • UDP는 전 세계 앱마켓 및 앱스토어에 개발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출시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개발자가 콘텐츠에 UDP 전용 SDK를 탑재해 업로드 하면, UDP는 그 콘텐츠를 각 스토어 규정에 맞는 형태로 재조립해 자동 출시한다. 개발자가 스토어별 규정을 통과하기 위한 별도 고민할 필요 없이, 하나의 빌드만으로 전 세계 다양한 스토어에 콘텐츠를 자동으로 런칭할 수 있는 것이다
    2019.06.12 15:27
  • 이동섭 의원실은 11일, 셧다운제 평가보고서에 대한 추가 자료 요청에 모호한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여성가족부가 셧다운제 연장을 위해 그 근거자료로 활용하는 평가보고서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대해 여가부는 조사 결과 점수를 합산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어서 이를 바로잡았다고 밝힌 바 있다
    2019.06.11 11:14
  • 지난 25일 세계보건기구에서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에 포함하는 안건이 통과된 이후 각계각층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으로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한 지식 확산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가 후원하는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이 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2019.06.10 17:47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 스마일게이트 노동조합 SG길드, 스마트폰게임개발자그룹까지 5개 단체는 '게임 이용 장애'에 대한 보건복지부 및 중독정신 의학계 의견에 대해 반박 성명을 냈다. 게임업계 종사자를 대표한 5개 단체는 정신건강을 위해 힘써온 의학계 노력과 과도한 게임 이용으로 인한 문제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나 현 단계에서 게임 이용 장애를 공식 질병으로 삼기에는 관련 연구가 부족하고, 기존에 진행된 연구 및 진단 척도가 편향적이라 주장했다
    2019.06.10 11:32
  •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지역을 살리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주제로 한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이동섭, 조응천, 조승래 의원과 게이미케이션포럼이 공동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개최된 11번째 '게이미피케이션 오픈포럼'과 병행된다
    2019.06.07 18:26
  • 지난 GDC에서 첫 공개되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구글 게임 플랫폼 ‘스태디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구글 스태디아는 크롬을 바탕으로 TV, PC, 스마트폰 등 원하는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 중 원하는 것을 구매한 뒤 이를 별도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을 바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2019.06.07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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