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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마 전, 게임업계를 깜짝 놀라게 하는 소식이 있었다. 사행산업 규제 및 관리를 맡고 있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감위가 확률형 아이템을 규제한다는 것은 이를 도박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사감위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는 사실이 아니라 해명했다
    2019.06.05 18:18
  • 엔씨소프트와 인텔코리아는 양사 기술 협업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을 대상으로 인텔과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 인텔의 최신 CPU와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2019.06.05 17:51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전국 각 경찰서 풍속업무 담당 경찰공무원 105명을 대상으로 불법게임물 단속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불법게임장 영업방식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불법게임기 선별방법 등을 숙지하여 단속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경찰청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2019.06.05 14:36
  • 올해로 17회차를 맞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차이나조이 2019'는 e스포츠와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다. 주최측은 함께 개최되는 컨퍼런스 등을 통해 e스포츠와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을 심도 있게 발전시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2019.06.05 10:36
  • 6월 중순에 진행되는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순방에 국내 게임업계 관계자가 동행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e스포츠협회 등 관련 협회장과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등 게임사 대표가 포함되어 있다. 청와대는 오는 6월 9일부터 16일까지 6박 8일 동안 문재인 대통령이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까지 북유럽 3개국을 국빈 방문한다고 밝혔다
    2019.06.04 16:59
  • VR 콘텐츠 기업, 서틴스플로어는 4일 2019 서울 VR AR 엑스포 어워즈에서 영상콘텐츠상과 KOTRA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틴스플로어는 이번 어워즈에서 SMTOWN VR로 영상콘텐츠상과 전시 주최 측이 수여하는 KOTRA상을 수상했다. 영상콘텐츠상을 받는 것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이다
    2019.06.04 15:57
  • 블리자드는 4일, 자사 사회 공헌 활동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4달 간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 마무리하고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작년에 선발된 학생 12명은 블리자드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미션을 직접 선정하고, 올 1월부터 5월까지 4개월 간 걸쳐 지속적인 팀 활동을 진행하며 예비 게임인으로서의 지식을 쌓았다
    2019.06.04 13:30
  • 지스타 2019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지스타 조기신청을 받는다. 조기신청 참가사에는 부스비가 10% 할인되며, 대형 부스의 경우 부스 위치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BTB 신정 부스가 20부스에서 30부스로 확대된다. 조기신청은 약 4주 간 진행되나 기한 전에 모든 부스가 소진되면 접수가 마감된다
    2019.06.04 13:14
  • EA 코리아는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KOTRA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는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160여개 사가 참여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지원 행사로 지난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14회를 맞이했다
    2019.06.04 12:54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5월 30일과 31일에 판교역에서 열린 국내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 2019’에 관객 5,00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인디 게임 개발자가 만든 PC 게임 3종과 모바일게임 17종이 전시됐다. 개발자들은 현장에서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받았다
    2019.06.03 19:47
  • WHO가 ‘게임 이용 장애’를 공식 질병으로 등재하기 전부터 국내에서는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는 사람에게 치료와 도움을 제공하는 곳이 있었다. 2014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게임과몰입힐링센터’는 게임 및 게임 이용자에 대한 장기연구를 진행하는 허브센터를 비롯해 수도권, 경북, 전라, 충청까지 총 5곳이 운영 중이다
    2019.06.03 19:26
  • 지난 5월 말에 국내 게임사가 밀집한 판교에 ‘게임중독은 질병’이라는 현수막이 걸려 도마에 오른 바 있다. 이에 대해 넥슨과 스마일게이트 두 노동조합이 이에 반대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게임중독’ 현수막이 걸린 곳에 게임 질병화에 반대하는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건 것이다
    2019.06.03 11:04
  • 31일, 넥슨 매각주관사인 UBS와 도이치증권이 매각 본입찰을 마감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재무적 투자자로 국내 최대 사모펀드인 MBK 파트너스와 글로벌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 베인캐피털이 각각 제안서를 제출했고, 전략적 투자자로 국내 기업인 넷마블과 카카오가 나서며 인수 후보는 위 다섯 곳으로 좁혀졌다
    2019.05.31 22:47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1일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게임불법광고 근절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일부 게임사가 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선정적인 광고를 내보내거나, 심의 받은 내용과 다른 내용을 무분별하게 노출하는 경우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2019.05.31 17:35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일본 인디게임 축제 '비트서킷 7 스피리츠'에 공동관을 운영한다. BIC 페스티벌 이름으로 참가하는 '비트서밋'은 이번이 세 번째다. 비트서밋'은 올해 7회를 맞이한 일본 인디게임 축제로, 매년 24개국, 100개 이상의 인디게임이 출전한다
    2019.05.31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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