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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펄어비스는 10일, 자사의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307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3.2% 상승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50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5.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2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4.9% 줄었다
    2019.05.10 08:12
  • 게임문화재단은 9일,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에게 국제질병분류 제11차 개정판에 게임이용장애가 등재되는 것을 철회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재단은 WHO의 이번 조치는 명백한 과잉의료화 사례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다른 정신질환에 비해 거부감이 덜한 게임이용장애 진단이 남용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2019.05.09 18:47
  • 게임업계의 강도 높은 노동은 낯선 이야기가 아니다. 출시를 앞두고 야근과 철야를 반복하는 ‘크런치’라는 단어가 대중에도 퍼져 있을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게임업계의 살인적인 노동 환경은 국내만의 문제가 아니다. 해외 주요 게임사에서 연이어 ‘크런치를 중단해야 한다’는 전, 현직 직원의 고발이 이어지며 노동 이슈가 도마에 오른 것이다
    2019.05.09 18:26
  •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게임업계와의 현장 간담회 현장에서 성인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개선에 대해 적극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양우 장관은 9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엔씨소프트와 리얼리티매직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게임업계 주요 게임사 대표 및 협회·단체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2019.05.09 14:16
  • 주요 게임 시장으로 손꼽히는 미국에 게임에 대한 강력한 철퇴가 떨어질 조짐이다. 미국 상원의원이 미성년자를 겨냥한 게임에 대한 소액결제와 확률형 아이템을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미국 공화당 소속 조쉬 하울러 상원 의원은 5월 8일, 미성년자를 겨냥한 게임 소액결제와 확률형 아이템를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소액결제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그의 견해는 매우 부정적이다
    2019.05.09 11:59
  • '브라운더스트' 해외 성과를 바탕으로 네오위즈가 올해 1분기에 작년 동기보다 높은 실적을 거뒀다. 매출은 3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23% 뛰었다. 네오위즈는 9일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9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 네오위즈는 매출 615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을 달성했다
    2019.05.09 10:15
  • 카오는 9일,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063억 원, 영업이익 276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갱신했다.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 전기 대비 5%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65%, 전기 대비 544% 상승했다. 모빌리티와 페이 등의 신사업 실적이 포함된 플랫폼 부분이 실적을 견인했다
    2019.05.09 10:07
  •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개 기업이 참여하며 부스 규모는 1,200개 이상이다. 메인 스폰서를 맡은 엘지유플러스는 V50 씽큐 5G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버추얼닌자', '후르트어택' 등 VR, AR 게임을 제공한다
    2019.05.08 14:27
  • 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SNK 주가가 상장 2일차인 오늘(8일)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SNK 주가는 8일 오후 1시 20분 기준 3만 8,350원으로, 전일 대비 13.67% 상승했다. 상장 당일에는 시초가를 밑돌며 장을 마감했지만, 이번 상승으로 전날의 하락세를 모두 만회했다
    2019.05.08 13:35
  • 게임인재단은 8일, 신임 이사회 출범과 함께 4대 중점 사업 과제를 제시했다. 게임인재단은 제4기 신임 이사진에 김정태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와 장영철 경민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과 부교수 그리고 김성곤 전 한국게임산업협회 사무국장 등 총 3명을 이사로 선임했다. 게임인재단이 제시한 중점 사업은 크게 4개 항목이다
    2019.05.08 13:28
  • 위메이드는 8일(수), 자사의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K-IFRS 적용 1분기 매출액은 약 26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4%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약 7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위메이드 측은 적자 전환 이유에 대해 자사 모바일 게임들의 해외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가 주 원인이었다고 설명했다
    2019.05.08 10:04
  • 넥슨 매각은 현재진행형이다. 본 입찰이 진행되는 15일 전후로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넥슨이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예사롭지 않은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매각을 앞둔 넥슨이 조금씩 군살을 빼는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은 그 동안 서비스하던 게임을 접는 것이다
    2019.05.07 17:01
  • 넥슨레드는 7일 2019년 채용 연계 인턴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이다.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과 게임 서버 엔진 개발, 빅데이터 적재 및 분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직무에 따라 여름방학 인턴과 올 12월까지 6개월간 근무하는 2학기 인턴으로 나뉜다
    2019.05.07 14:02
  •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는 지난 5일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2019'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보드게임협회 박승배 회장, 가천대 서태건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드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2019.05.07 10:28
  •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7일 서울 강남구 서경빌딩에서 FHL게임즈와 '중남미 내 콘텐츠 및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FHL게임즈 정철 대표가 참석했다. FHL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Kaybo.com'을 9년 이상 운영 중이다
    2019.05.07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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