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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N엔터테인먼트는 14일,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8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1.0% 증가한 1조 2,821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첫 매출액 1조를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7.9% 오른 687억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165.3% 상승한 1,105억원을 기록했다
    2019.02.14 09:11
  • 펄어비스가 14일, 2018년 연간 실적 및 2018년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로 연간 실적은 크게 올랐으나, 4분기 실적은 상장 이후 처음으로 하향세를 기록했다. 펄어비스 2018년 연간 실적은 '검은사막 모바일' 국내 및 대만 출시와 '검은사막' 시장 확대(태국/동남아, 러시아)를 통해 크게 올랐다
    2019.02.14 08:27
  • '블소 레볼루션'은 지난 12월 출시돼 국내 게임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에 많은 이들이 넷마블 실적 개선 가능성을 점쳤으나, 생각보다 낮은 성적으로 넷마블 실적 하향세를 이끌었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2조 212억 원을 기록헀다. 이는 전년 대비 16.6% 감소한 수치다
    2019.02.13 16:56
  • 액티비전블리자드가 강도 높은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이어서 블리자드에서도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따로 발표했다. 특히 북미 이후 지사에서도 구조조정을 진행할 것을 시사하며 눈길을 끌었다. 블리자드 제이 알렌 브랙 대표는 지난 12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조조정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밝혔다
    2019.02.13 16:37
  •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다양한 포켓몬과 몬스터볼 등 다양한 테마의 ‘메가블록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국내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포켓몬스터'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피카츄를 806개의 블록피스로 만드는 ‘포켓몬스터 피카츄 빅블록’은 약 32cm의 점보 사이즈 제품이다
    2019.02.13 14:23
  • 오는 5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중소기업 전용 부스 '우수게임 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우수게임 공동관'은 작년에 선보인 중소 게임사 전용 부스로 올해에는 20곳을 선정해 부스, 언론 홍보, 수출상담회 참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3월 4일까지다
    2019.02.13 12:36
  • 위메이드가 올해 '미르' 신작 3종을 필두로 자회사들의 다양한 신작을 출시한다. 먼저, 위메이드에서는 '미르'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미르4', '미르M', '미르W'를 출시한다. 특히 '미르4'는 '미르의 전설'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 개념으로, 신작 3종 중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2019.02.13 11:15
  •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작년에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그러나 올해는 부진이 예상된다. 회사 한 축을 맡은 블리자드에서 올해 내놓을 주요 신작이 없기 때문이다. ‘디아블로 4’와 같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도 올해는 볼 수 없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2월 12일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9.02.13 10:57
  • 지난 주말에 현지 업계를 뜨겁게 달군 액티비전블리자드 구조조정에 대한 소문이 사실로 들어났다. 9,600명에 달하는 직원 중 8%를 정리하는 것이다. 인원수로 따지면 770명, 약 800명에 가까운 직원이 일자리를 잃는다. 이번에 정리되는 직원은 개발이 아닌 비 개발 직군으로 발표됐다
    2019.02.13 10:30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13일(수)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8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6% 증가한 약 1,271억원, 영업손실 약 36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324억원, 영업손실 약 39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2019.02.13 10:11
  •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매출에 힘입어 높은 성과를 올렸다. 해외 매출이 81% 늘면서 연간 매출 역시 24%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13일, 2018년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8년 연간 매출액은 2,155억 원, 영업이익 226억 원, 당기순이익은 356억 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24%, 영업이익 107% 증가한 수치이며,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2019.02.13 09:17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월 6일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단비'는 콘텐츠 산업 현장에 맞춘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문화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연구개발 지원 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예산은 총 48억 원으로 현장형과 생태계조성형 2개로 구분된다
    2019.02.12 18:47
  • OGN은 2월 14일 밤 11시 자사 대표 게임 프로그램 '켠김에 왕까지' 300회 특집을 방송한다. 지난 2009년 11월 17일 시작한 '켠김에 왕까지'는 '왕을 깰 때까지 게임을 한다'를 앞세운 게임 예능으로 지난 10년 동안 방송을 이어왔다. 300회 특집에는 격 회로 출연하던 모든 출연자가 함께 한다
    2019.02.12 18:28
  • 카카오게임즈가 11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초등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리터러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게임 관련 현장 방문 기회와 멘토링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2019.02.12 18:18
  • 소니가 게임 사업을 PSN를 중심으로 강화하려 한다. 이에 맞춰 게임 자회사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을 교체했다. 소니는 4월 1일, SIE 신임 대표로 짐 라이언 CEO를 선임했다. 그는 1994년에 SIE 유럽 법인 전신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유럽에 입사해 2011년에는 SIE 유럽 법인 대표를 맡았다
    2019.02.12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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