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9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1일, 게임위 수도권 사무소에서 이용자 협·단체와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 제도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게임위는 법률 시행 후 사후관리 경과와 현황을 공유하고, 해외 게임사업자 법률 미준수로 인한 이용자 피해와 국내 게임사와 해외 게임사 간 역차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2024.05.31 19:43
  • 5월 30일과 31일에 열린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with INDIECRAFT에 1,500여명이 넘는 참관객이 참여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 하는 2024 인디크래프트 일환으로 열렸다. 게임산업 전문가 총 17명이 강연을 통해 본인 경험을 공유했다
    2024.05.31 19:36
  • 숲(SOOP, 전 아프리카TV)은 e스포츠 토너먼트 서비스 ‘GGGL’을 31일 열었다. GGGL은 유저들이 게임 시작전에 하는 인사말 ‘굳 게임, 굳 럭(Good Game, Good Luck)’의 약자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GGGL은 참가접수부터 대진표 생성, 공지사항 등 e스포츠 대회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숲은 게임사나 기관에 대해서는 별도의 소통망과 홍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4.05.31 17:26
  • 지난 30일 임기가 시작된 22대 국회에서 첫 게임 관련 법안이 발의됐다. 강유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이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며, e스포츠 표준계약서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강유정 의원은 콘텐츠 관련 법률 중 표준계약서가 있는 5개 법률에 대한 개정안을 30일에 발의했고, 여기에 e스포츠도 포함됐다
    2024.05.31 16:57
  • 리그 오브 레전드, 위쳐, 귀무자 등 게임 IP로 수많은 작품을 내놓은 넷플릭스가 이번에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모장은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을 발표했다. 애니메이션은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개되며, 마인크래프트 나오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외 스토리 등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2024.05.31 15:52
  •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는 쿵야 NFT를 선보인다. 쿵야 NFT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 레스토랑즈를 기반으로 하며,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 등으로 3분기에 출시한다. 마브렉스는 쿵아 NFT를 시작으로 연내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해 신규 NFT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마브렉스는 6월 10일 gMBXL 토큰이 접목된 첫 게임인 포켓걸즈: Idle RPG를 글로벌에 출시한다
    2024.05.31 14:38
  • 넥슨재단은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 일환으로, 국가유산진흥원과 보더리스-크래프트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과 보급, 활용을 위해 1980년 설립된 국가유산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가유산 활용 및 전통예술 공연, 무형유산 전시 등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17일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한국문화재재단에서 국가유산진흥원으로 출범한 후 첫 협업으로 넥슨재단과 보더리스-Craft판을 선보인다
    2024.05.31 13:41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2개 기업을 재모집한다. 본 사업은 홍보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한 전라남도 게임사 목표시장 진출과 기업 자립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11월 29일까지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컨설팅, 인프라, 마케팅, 게임 서비스까지 총 4개다
    2024.05.29 12:41
  • 시프트업은 28일, 증권사 관계자에게 자사 게임 개발 관련 기술·공정을 소개하는 라인 투어를 열었다. 이번 라인 투어는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 등에게 시프트업의 게임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프트업 대표작인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개발 환경 투어와 기술 관련 PPT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2024.05.29 12:33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AI 기반 심리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타이렐은 지난 28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고도화 및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AI 기술을 도입해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에 보급·운영한다
    2024.05.29 12:16
  • 레고그룹은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닌텐도 대표작 젤다의 전설 테마 신제품을 예약 판매한다. 레고 젤다의 전설 데크나무 2in1은 레고 첫 젤다의 전설 테마 세트다. 총 2,500개 브릭으로 게임 속 거대한 나무 캐릭터인 데크나무를 젤다의 전설 시리즈 두 가지 타이틀인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시간의 오카리나에 등장하는 모습으로 바꿔 조립할 수 있다.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한다
    2024.05.29 11:36
  • 공정거래위원회가 확률형 아이템 관련 의혹에 관련해 크래프톤과 컴투스를 조사 중이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크래프톤과 컴투스에 조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 측은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며, 크래프톤과 컴투스 측은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공정위는 잘못된 확률 정보 고지 등 확률형 아이템 관련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를 올해 2월에 신설한 중점조사팀 2호 사건으로 지정해 조사 중이다
    2024.05.29 11:19
  • 게임을 즐기는 남성 비율이 지난 10년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지난 22일, ‘한국인이 좋아하는 50가지 문화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며, 전국 13세 이상 1,777명 대상으로 면접조사 인터뷰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가장 한국인이 가장 즐기는 취미는 ‘게임’으로, 전체 중 9%를 차지했다
    2024.05.28 18:06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28일, 신규 IP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의 정식 로고를 공개했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다크판타지 콘셉트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대규모의 몬스터를 한 번에 쓸어버리는 쾌감,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을 수집하고 이를 조합해 자신만의 빌드를 만드는 재미, 한 손으로 손쉽게 조작하며 빠른 템포의 게임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 등을 담을 예정이다
    2024.05.28 17:52
  •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민대학교는 게임산업과 메타버스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콘진 탁용석 원장, 김상진 미래산업본부장과 경민대 홍지연 총장, 산학기획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관학 연계 사업을 협력 운영한다. 게임 분야에서는 민관협력 FGT/QA 지원 사업을 통해 경민대 게임콘텐츠과 학생들이 경기도 중소 개발사 게임을 출시 전에 직접 테스트한다
    2024.05.28 11:57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