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올해 GDC에 ‘소닉’의 비밀을 풀어줄 독특한 강연이 하나 등장했다. ‘소닉’을 기획한 오시마 나오토와 야스하라 히로카즈가 ‘고전게임 포스트모템: 소닉 더 헤지혹’을 준비한 것이다. 게다가 이 강연에서는 흥미로운 사실이 하나 더 드러났으니, 사실 ‘소닉’은 세가가 닌텐도 대표 캐릭터 ‘마리오’를 눌러버리기 위해 만든 ‘킬러’ 캐릭터라는 것이다
    2018.03.23 08:56
  • 에픽게임즈는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국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8’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데모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날 선보인 테크 데모는 에픽게임즈의 그래픽 및 엔진 전담팀, 엔비디아의 세계적 수준의 레이 트레이싱 전문가들, 그리고 루카스필름 시각효과 스튜디오 내 VR 및 AR 전담부서인 ILMxLAB의 기술적 능력과 독창성의 협력을 통해 제작됐다
    2018.03.22 16:51
  •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모이는 행상 GDC에는 여러 부속 이벤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것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 ‘게임 개발자들의 선택’일 것이다. 이 시상식은 지난 해 출시된 게임 중 특별한 작품들을 뽑아 상을 주는 행사로, 전문 개발자들의 안목과 비영리 시상식이라는 점 덕에 가장 공신성 있는 GOTY 시상식으로 꼽힌다
    2018.03.22 16:40
  • 하나의 전통 있는 프랜차이즈를 확립하기란 대단히 힘든 일이다. 그렇기에 2007년 첫 발매 이래 유명세를 잃지 않는 것은 물론이요, 그 인기가 계속 커지고 있기까지 한 ‘어쌔신 크리드’는 매우 특별한 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오랜 세월 동안 흔들리지 않고 가치를 키워온 게임 프랜차이즈는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2018.03.22 15:33
  • 와이디온라인은 22일,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규모는 60억 이며, 납입일은 3월 30일이다. 유상증자 결정에 대해 와이디온라인은 자본 확충을 통한 재무 건전성 개선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중장기적인 투자를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2월 8일 자본잠식률 50% 이상을 이유로 관리종목 지정 우려 사유가 발생한 바 있다
    2018.03.22 13:55
  • 3월 30일은 상장사 정기 주주총회가 몰린 ‘슈퍼 주총데이’로 불린다. 그리고 이 날에 주주총회를 여는 게임사도 많다. 이처럼 주주총회가 다가오는 와중 감사보고서를 내지 않은 게임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게임 상장사 중에도 아직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곳이 있다
    2018.03.22 13:06
  • 액션스퀘어는 3월 22일 이사회를 열고 박상우 개발총괄이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박상우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협동과정대학원 영상문화학 박사 과정을 거쳤으며, 연세대학교 영상대학원 겸임교수로 근무했다. 이후 다양한 언론에 게임 칼럼을 연재하는 등 1세대 게임 평론가로 활동했다
    2018.03.22 12:06
  • 액토즈소프트는 22일, 중국 상하이 종합 문화 미디어 회사와 현지 e스포츠 사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하이 종합 문화 미디어 회사는 웨이보 운영사로 알려진 중국 시나그룹으로부터 e스포츠 사업 독점 라이센스를 부여받은 곳으로, 최근 베이징에서 '웨이보 e스포츠 클럽'을 창단했다
    2018.03.22 11:10
  • 엔씨소프트의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을 확대했다. 엔씨문화재단은 22일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한 데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을 4월에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8.03.22 10:34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21일, 유니버셜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버셜 게임 공모전’을 개최를 확정했다. 유니버셜은 지난해 게임 팀을 구성한다는 발표를 하고,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공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유니버셜의 게임 분야 본격 진출을 알리는 시작점이다. 참가자들은 유니버셜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직접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후원사인 유니티,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2018.03.21 19:07
  • 에픽게임즈는 19일, 증강현실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와의 협력을 통해 공간 컴퓨팅을 사용하여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매직리프의 협력을 통해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은 매직리프 하드웨어 키트, 매직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등을 이용, 매직리프의 공간 컴퓨팅 플랫폼용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2018.03.21 19:00
  • 바이오웨어는 ‘발더스 게이트’,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단’, ‘제이드 엠파이어’를 비롯해 수많은 명작 RPG를 개발한 ‘게임 명가’다. 바이오웨어의 작품들은 특히 방대한 규모와 깊이 있는 서사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를 갖춘 것으로 유명한데, 그 중에도 ‘매스 이펙트’와 ‘드래곤 에이지’는 가히 게임사에 전설로 남았을 정도다
    2018.03.21 15:32
  • 성은 인간 삶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동시에 은밀히 감추어야 하는, 민감한 소재로 간주되어왔다. 성은 인간의 가장 강한 본능 및 감정과 연관된 덕에 훌륭한 드라마 소재가 되지만, 반대로 그 탓에 금기시되기도 했다. 이에 게임을 비롯한 대중매체들은 예로부터 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
    2018.03.21 12:18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도심형 VR 테마파크 'VR스퀘어'를 열었다. 'VR스퀘어'는 한콘진의 2017 지역주도형 VR콘텐츠 체험존 조성 지원사업 일환이다. 홍대 근처에 자리한 'VR스퀘어'는 약 1,705㎡에 ▲워킹 어트랙션 ▲탑승형 시뮬레이터 ▲기구물 VR ▲룸스케일 등 VR 콘텐츠 27종이 설치되어 있다
    2018.03.21 11:35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4월 1일, 장기적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의 영속성에 초점을 둔 경영 체제 개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 체제 개편은 남궁훈, 조계현 각자 대표 체제를 유지하면서, 역할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남궁훈 대표는 경영과 개발을, 조계현 대표는 퍼블리싱 분야를 각각 맡는다
    2018.03.21 10:48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