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카카오가 3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일반인 대상 강연 행사인 '카카오스쿨'을 연다. 카카오스쿨은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운 분야의 주제를 선정,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2018.02.28 17:01
  • 바른손이앤에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 거래일보다 10% 상승한 주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드러낸 것이다. 바른손이앤에이는 2월 28일, 오후 2시 32분 기준 전일보다 10.35% 오른 2,185원에 거래 중이다. 바른손이앤에이는 2월 22일부터 3거래일 연속 하락을 기록했으나 27일에는 0.25% 상승하며 하락세가 멈췄다, 그리고 28일에는 주가가 크게 오른 것이다
    2018.02.28 14:45
  • 티파 록하트부터 루나프레나 녹스 플뢰레까지.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로 유명하다. 그런 캐릭터들이 아이돌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개발사 스퀘어에닉스가 독특한 상표권을 등록하며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일본 특허청은 지난 27일, 스퀘어에닉스가 ‘아이돌 판타지’라는 상표를 등록했다고 알렸다
    2018.02.28 11:34
  • 넥슨지티는 28일, 신임 대표이사로 엔도어즈 신지환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신지환 신임 대표는 오는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신지환 대표 내정자는 2005년 넥슨에 입사해 넥슨 재무기획실장과 넥슨 일본법인 관리회계실장을 역임했으며, 2013년부터 엔도어즈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2018.02.28 11:25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3월 15일, 경기도 게임기업와 국내외 투자사가 함께하는 'IR 피칭데이 & 투자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게임기업 해외 네트워크 구축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것으로 중국 유주, 싱가폴 가레나, 한국 NHN 엔터테인먼트, 넷마블게임즈 외 미국, 일본, 유럽 등 8개국 30여개 투자사를 초청했다.
    2018.02.28 11:09
  • 액토즈소프트는 2월 28일, 프로게임단 운영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게임단 운영은 e스포츠 사업 수익 다각화 일환으로, 액토즈소프트는 올해 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는 3월 중 프로게임단 이름을 비롯해 로고, 선수 명단, 세부 운영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2018.02.28 10:59
  •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3월 5일부터 6일까지 부산 노보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회 부산 게임 수출상담회'를 연다. 이번 상담회는 부산 게임사 수출 판로 개척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7개국 25개사 바이어가 참석하며 부산 게임사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2018.02.27 17:46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7일, 여수 엠블호텔에서 전남 게임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대만 어뮤즈먼트산업협회, GTI와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만 어뮤즈먼트산업협회는 무역, 관할 당국, 전문가, 학계 정기적 세미나 개최 등 어뮤즈먼트 산업 사회적 기능을 알리고, 업계와 정부 간 의견 조정, 자율심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8.02.27 17:37
  • 2005년부터 넥슨은 13년 간 600억 원을 투입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공통되는 영역은 어린이와 청소년이다.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공간을 제공하는 ‘작은책방’, 재활이 필요한 아이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어린이재활병원, 2016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코딩 대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등이 있다
    2018.02.27 16:43
  •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 챌린저' 11기 모집 경쟁률이 최고 수준인 26 대 1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기수당 최소 6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선발하며,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한 11기 모집에는 약 20일 동안 260여 명이 지원했다. 모집 경쟁률은 매년 상승 추세다. 2016년 8기는 10 대 1, 2017년 9기는 25 대 1를 기록한 바 있다
    2018.02.27 14:13
  • 국제 행사 기획사 리드팝이 게임전문매체인 게이머 네트워크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리드팝은 게이머 네트워크 자회사인 유로게이머, 게임스인더스트리비즈, 록페이퍼샷건, US게이머, VG247 등 여러 유명 웹사이트를 확보하게 됐다
    2018.02.27 11:51
  •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엔씨소프트 판교R&D센터에서 ‘NCSOFT AI DAY 201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엔씨소프트 임직원 약 200여명,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대학원 교수와 석박사 과정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 날에는 AI센터와 NLP센터가 현재 연구·개발하고 있는 현황들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2018.02.26 18:47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월 26일, 건전한 게임문화 인식과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게임리터러시 교육사업 일환으로 공공기관 업무 종사자를 위한 분야별 교육을 마무리했다. 공공기관 업무 종사자를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산업의 정책 및 제도'라는 주제로 각 공공기관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2018.02.26 18:17
  • 넷마블문화재단이 제 1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 '게임소통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는 가족간 게임소통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게임산업 및 진로에 대한 이해 증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2018.02.26 16:40
  •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IP가 무엇이냐에 대한 갑론을박이 뜨거웠다. 세계 최초 상용화 MUG ‘바람의 나라’, 국산 RPG 신화를 쓴 ‘창세기전’, 유명 만화를 원작으로 다양한 게임으로 재탄생한 ‘열혈강호’나 ‘라그나로크’ 등, 다양한 게임들이 언급됐다. 그러나, 2017년을 기점으로 국내 최고 IP 논쟁은 ‘리니지’로 굳어져 가고 있다
    2018.02.26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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