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라이엇 게임즈가 2018년에도 문화유샨 향유 교육 프로그램인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이어간다.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어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및 차상위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2018.03.16 16:00
  • 올해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돌아왔다. 각국 개발자들이 모여 강연과 토론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인 GDC 2018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막을 올리며, 총 5일간 진행된다. GDC는 E3, 게임스컴, TGS 등 신작 공개 중심의 행사들과 달리 개발자들의 노하우와 개발비화를 나누는 강연이 주를 이룬다. 내용도 '게임에서 성을 다루는 법'부터 '고전게임 울티마 온라인 개발 비화'에 이르기까지 게이머라면 흥미롭게 느낄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다
    2018.03.16 15:17
  • 유니티 코리아는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 계약을 맺고,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유니티와 듀코젠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 프로그램인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아시아에서는 듀코젠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의 기업이다
    2018.03.16 14:39
  • 재작년 구글 AI(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 이후, 바야흐로 대AI시대가 열렸다. 엔씨소프트 역시 오래전부터 활발하게 AI를 개발해 온 업체다. 그러한 엔씨소프트가 15일, 판교 R&D센터에서 'NC AI 미디어 토크'를 개최하고 AI 연구개발의 현황과 비전을 소개했다. 5개 조직에서 연구 중인 AI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 기술 중심의 혁신에 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2018.03.15 16:46
  • WHO가 올해 5월에 개정되는 국제질병분류에 ‘게임 장애’를 추가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이에 대해 한국게임산업협회를 비롯해 국내외 게임 대표 단체가 강력한 반대 의사를 표명하고 있다. 이 와중 적어도 2024년까지는 국내에서 게임 장애가 질병이 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2018.03.15 16:23
  • 한빛소프트 2017년 실적이 공개됐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392억 9,600만 원이다. 영업이익은 71% 증가했으나, 여전히 14억 5,600만 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한빛소프트는 매출 증가의 원인을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 런칭으로 설명했다. 또한 자사 보유 아이엠씨게임즈 지분 일부 매각으로 당기순이익이 115% 상승한 11억 600만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2018.03.15 14:47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 판교 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콘텐츠멀티유즈展' 2차 전시를 진행한다. 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게임 X 아트 멀티유즈 展'이라는 전시명 아래 국내 게임 8개와 예술 작가 16명이 협업한 작품 25종이 전시된다
    2018.03.15 12:54
  • 현재 웹보드게임은 하루에 10만 원을 잃으면 더 이상 게임을 하지 못하게 되어 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한 달에 50만 원 결제한도가 있는 상황에서, 하루에 쓰는 게임머니까지 제한하는 것은 중복규제라 주장하며 규제 완화를 요청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현행 규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2018.03.15 11:51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VR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4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VR e스포츠 대회 '경기 VR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기 종목은 ▲로우 데이터 ▲프로젝트 카스 2 ▲후르츠 닌자 VR 등 3종목이며 VR 게임 경기가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18.03.14 09:51
  • 소위 이야기하는 ‘프로의식’이 있다.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은 실력을 갖추는 것은 기본 중 기본이다. 그러나 실력과 함께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있다. 바로, 프로라는 자격에 어울리는 말과 행동을 갖추는 것이다. 이는 정치인이나 연예엔 등 공인을 넘어, 10대와 2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게이머에게도 해당한다
    2018.03.13 17:55
  • '엘더스크롤'과 '폴아웃' 등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베데스다가 텍사스 오스틴에 새로운 개발 스튜디오를 신설하며 신작 기대감을 높였다. 베데스다는 9일(현지시각), 배틀크라이 스튜디오를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오스틴'으로 재편하고, 더그 멜란캠프를 스튜디오 책임자로 임명했다
    2018.03.13 17:24
  • 게임인재단이 주최하고 소셜벤처기업 모두다가 주관하는 게임 창작 대회 ‘제 2회 게임인 겜춘문예’가 오는 4월 1일까지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 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서로 공유하고, 게임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문예 창작 공모전이다
    2018.03.13 14:54
  • 드래곤플라이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 중이다. 작년에 영업적자 55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한 것이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드래곤플라이는 3월 13일, 오전 11시 53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9.44% 하락한 5,850원에 거래 중이다. 게임주 중 가장 하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018.03.13 12:48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3월 12일, VR 콘텐츠를 후원하는 '2017 NCM 액셀레이터' 결과를 발표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공모전 'NCM 오픈 콜'을 매년 진행해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팀을 발굴하여 후원하고 있다. 2017 NCM 액셀레이터는 총 6개 팀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총 7,200만 원을 후원했다
    2018.03.12 18:42
  • 한 나라의 관광 홍보대사는 대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 등 유명 인사가 맡기 마련이다. 그런데 일본에서 다소 독특한 인물을 관광대사로 임명해 화제다. 바로 버추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가 그 주인공이다. 일본정부관광국 뉴욕 사무소는 12일, 버추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를 일본관광대사로 임명하고, 홍보 사이트 ‘컴 투 재팬’을 열었다
    2018.03.12 17:19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