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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컴투스가 자사가 보유한 현금 6,700억 원을 기반으로 국내 및 글로벌을 대상으로 한 M&A를 검토 중이다. 목표는 회사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IP 혹은 대작 확보다. 컴투스는 2월 5일, 자사의 2017년 컨퍼런스콜을 통해 M&A 추진 계획에 대해 밝혔다. 컴투스 이용국 부사장은 “자사 현금 보유량은 2017년 말 기준 6,700억 원이다"라고 밝혔다
    2018.02.05 10:26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월 1일 게임 이용자와 사업자를 위한 'GOOD GAMER BIBLE', 'WELL GAME MAKER'를 발간했다. 이번 교재는 총 2종이며, 성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등급분류 제도를 소개하는 기본서와 게임 사업자와 모니터링 요원을 위한 등급분류 사례와 사후관리 매뉴얼을 담은 전문서로 이루어져 있다
    2018.02.02 11:09
  • 네오플은 1일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신임 대표이사는 2월 중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된다. 노정환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2002년 넥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08년 퍼블리싱PM팀장, 2011년 사업전략실장 등을 역임한 사업 전문가다
    2018.02.02 10:34
  • 컴투스가 2017년 4분기 1,3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컴투스는 2일, 실적공시를 통해 2017년 4분기 매출 1,363억 원, 영업이익 486억 원, 당기순이익 31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7년 연간 매출은 5,117억 원으로 2년 연속 5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1,972억 원으로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을 다시 세웠다
    2018.02.02 10:23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월 30일과 21일 이틀 간 부천과 판교에서 '2018 경기도 콘텐츠 분야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진흥원은 '콘텐츠 산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지역특화 클러스터 활성화', '차세대 미래성장 기반 확보' 등 3개 전략과 23개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2018.02.01 18:48
  • 엔엑스씨가 넥슨 주식 1,000만 주를 매각해 3,530억 원을 확보했다. 이 자금으로 엔엑스씨는 국내외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자금 규모가 큰 만큼 대형 M&A 시도가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엔엑스씨는 1월 31일, 전자공시를 통해 넥슨 보통주 1,000만 주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엔엑스씨가 넥슨 주식을 팔며 두 회사 관계에도 변동이 생겼다
    2018.02.01 15:43
  • 아타리를 창업한 놀란 부쉬넬은 비디오 게임 산업을 일으킨 사람으로 평가된다. 1972년에 최초의 게임회사라고 할 수 있는 아타리를 설립하고, ‘퐁, ‘브레이크아웃’ 등 다양한 게임을 발굴하고, 아타리 2600 등 가정용 콘솔 게임기 개발에 앞장서며 게임의 산업화 시대 시작을 알렸다
    2018.02.01 14:28
  • 네시삼십삼분 1일, 이사회를 열고 한성진 최고기술이사(CTO)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신임 한성진 대표는 72년생으로, 네오위즈 인프라 실장을 거쳐 네시삼십삼분에 입사, 지난 17여년 간 게임 개발 분야에서 활동하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서버 등 게임 개발과 연관된 기술 운용 부문 전문가다
    2018.02.01 14:22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군 사고 피해 전역자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지난 29일 성남시 분당구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군 사고 피해 전역자 치료에 뜻을 모았다
    2018.01.31 16:58
  • 넷마블게임즈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1기를 오는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2013년 시작한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직접 넷마블 홍보, 마케팅 실무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10기까지 총 87명이 수료한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2018.01.31 13:25
  •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월 26일, PC방 등에 설치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 차단 프로그램'을 새로 선정해 고시했다. 게임법에 따르면 PC방 업주 등 게임 관련 사업자는 업장 PC 등에 문체부 장관이 고시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물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에 2016년에는 4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됐다
    2018.01.31 12:55
  • CJ E&M 프로 게임단 CJ 엔투스가 내달 1일부터 팀 명칭을 변경한다. 앞머리의 CJ를 OGN으로 바꾸고, 기존 엔투스는 그대로 둔 'OGN ENTUS'가 새로운 명칭이다. 이학평 사무국장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고의 e스포츠 브랜드 OGN을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라고 팀 네이밍 변경의 이유를 설명했다
    2018.01.31 12:36
  •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대형 퍼블리셔들의 존재감이 나날이 커져 가는 가운데, 한국 모바일게임 퍼블리셔들 역시 전세계에서 큰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는 29일, 일본 도쿄에서 'Top Publisher Awards 2017'을 개최하고 작년 한 해 전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활약을 펼친 게임 퍼블리셔 TOP 52를 공개했다
    2018.01.31 11:16
  • 라이엇 게임즈는 1월 31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언론공개회 –라이엇 게임즈 기부로 돌아온 문화재-'를 진행한다. 이번에 돌아온 문화재는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이다. 해당 유물은 헌종의 어머니 신정왕후가 효명세자 세자빈으로 책봉된 1819년 당시 수여된 것이다
    2018.01.31 10:32
  • 대만게임쇼와 국내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양 대회 성공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고 킨텍스는 26일, 대만컴퓨터협회와 '플레이엑스포와 대만게임쇼간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게임쇼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공동관 형태의 상호 행사 참가, 게임쇼 홍보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2018.01.30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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