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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는 대만게임쇼 2018에 참가했다.대만게임쇼 2018에 참가한 7개 기업 뎀코퍼레이션, 에이엔게임즈, 스카이피플, 맘모식스, 볼트홀, 비엔에프게임즈, 투락은 모바일게임, VR 게임, 웹게임 등을 선보였다. 각 참가사는 대만 및 중화권 퍼블리셔와 미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논의했고, 2,827만 달러의 수출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
    2018.01.30 10:45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지난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타이페이시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타이페이게임쇼 2018' BTB존, 인디 게임 페스트, BTC존을 참가했다. 대만게임쇼 2018은 타이페이컴퓨터협회가 주최하여 매년 개최되는 중화권 게임 전시회이자 대만 최대 게임 행사다
    2018.01.30 10:37
  • 현재 넷마블게임즈는 전후로 압박을 받고 있다. ‘리니지M’이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장기간 독점하는 가운데, 뒤에서는 강력한 신작으로 무장한 넥슨이 매섭게 추격해오고 있다. 작년 하반기에 등장한 ‘엑스’와 ‘오버히트’에 이어 올해 1월에 출격한 ‘열혈강호M’과 ‘야생의 땅: 듀랑고’마저 구글 게임 매출 TOP10 안에 오르며 기세를 높이고 있다
    2018.01.29 17:38
  • 트위치와 유튜브가 장악하고 있던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 페이스북이 뛰어든다. 페이스북은 27일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게이밍 크리에이터 파일럿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는 페이스북 게임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크리에이터를 양성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01.29 13:56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타이페이게임쇼 2018'에서 부산공동관을 운영했다. 부산공동관에는 펄스, 비쥬얼다트, 골든피그엔터테인먼트 등 부산 게임사 10곳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진행된 비즈니스 상담은 129건이며, 계약 규모는 80만 달러이다
    2018.01.29 13:17
  • 에픽게임즈는 1월 29일, ILM 익스피리언스 랩, 보이드와 협업해 VR 체험 콘텐츠 '스타워즈: 제국의 비밀'을 출시했다. '스타워즈: 제국의 비밀'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됐다. '스타워즈: 제국의 비밀'은 '스타워즈'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VR 콘텐츠로, 최대 4명이 함께 스톰트루퍼로 위장해 용암 행성 무스타파에 침투하게 된다
    2018.01.29 11:54
  • 컴투스는 29일, 미국 피규어 제작사 펀코와 '서머너즈 워' IP 라이선스 계약을 발표하고 ‘서머너즈 워’ 브랜드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펀코는 독보적인 '보블헤드' 피규어 스타일로 미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완구 제작∙유통사다.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와 같은 할리우드의 대형 프랜차이즈 IP를 비롯해,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 세계적 파급력을 갖춘 문화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라이선스 상품화해 오고 있다
    2018.01.29 10:15
  •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수상이 26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했다. 존 호건 BC주 수상은 BC주 고용 통상 기술부 장관, 주한 캐나다 대사를 비롯해 총 16명의 방문단과 함께 아시아 비지니스 순방의 일환으로 한국을 찾았으며, 그 과정 중 넷마블 사옥에 들러서 넷마블 권영식 대표, 이승원 넷마블 웨스턴 담당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과 만남을 가졌다
    2018.01.29 09:51
  • 게임 개발자와 게이머 중 국내 게임 전문 교수진들이 모인 '게임학회'가 있다는 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일단 '학회'라는 타이틀 자체가 대중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고, 그동안 무슨 일을 해왔는가도 흐릿하기 때문이다. 대중에 어필하기에 그간 '한국게임학회'의 인상이 약했던 것은 사실이다
    2018.01.26 19:24
  •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은 1월 26일 오후 5시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 잼 부산 2018'을 후원한다. '글로벌 게임 잼'은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48시간 안에 게임을 제작하는 대회다. 2009년 첫 행사 후 전세계 95개국, 701개소 행사장에서 36,401명이 참가해 총 7,263개 게임이 만들어졌다
    2018.01.26 12:50
  • 지난 해 2월 열린 '게임주권의 회복’ 행사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여명숙 위원장은 무분별한 규제 원인이 '사행성'에 있다고 주장했다. 당시 여명숙 위원장은 "게임의 탈을 쓴 불법 도박물은 촘촘히 규제하고 건전한 게임은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게 법 개정과 관리시스템 개발 지원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며 게임과 도박의 분리를 역설했다
    2018.01.25 17:08
  • 아이폰 ‘시리’나 안드로이드 ‘구글 어시스턴트’ 등, 스마트폰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비서는 이제 실생활에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AI 비서가 이제는 게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유비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게임 어시스턴트 AI ‘샘’을 선보인 것이다
    2018.01.25 15:44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25일,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 축제 ‘글로벌 게임잼 2018(이하 GGJ 2018)’의 메인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전했다. GGJ 2018은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세계 최대의 게임잼 행사로, 전세계의 다양한 장소에 개발자들이 모여 팀을 결성하고 48시간 내에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2018.01.25 09:42
  • 컴투스는 중앙 아메리카 니카라과에 추진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2호 건립 사업이 1년 여 간의 장기 프로젝트 끝에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은 전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2018.01.24 17:18
  • 웹보드게임업계의 가장 큰 바람은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다. 현재 웹보드게임은 사용 금액이 3단계로 제한되어 있다. 한 달에 50만 원, 하루에 10만 원, 한 판에 5만 원이다. 이 중 '하루 10만 원' 제한을 폐지하는 기미가 보인다는 보도에 대해 문체부가 "아직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즉, 규제를 폐지할지, 유지할지를 확정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2018.01.2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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