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지난 2017년 3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28.4% 증가한 22억 달러로 나타났다. 특히 게임 분야 수출액이 크게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9일, ‘2017년 3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3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한 28조 6,000억 원이었
    2018.01.19 11:14
  • '서머너즈 워'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컴투스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컴투스 주가는 18일, 전일대비 12.04% 오른 153,500원으로 마감했다. 이는 2015년 4월 이후 최고치다. 컴투스의 최근 약진은 주 매출원인 '서머너즈 워'의 상승세가 주요한 것으로 풀이된다. '서머너즈 워'는 최근 최대 규모 전투 콘텐츠인 '길드 점령전'을 공개했다
    2018.01.18 16:03
  • 카카오는 18일, 미화 10억 달러 규모 해외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2월 15일 글로벌주식예탁증서(GDR)를 발행하기로 공시하고, 싱가포르를 비롯한 홍콩, 뉴욕, 런던,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 주요 금융시장에서 해외 로드쇼를 개최했다. 당초 36회로 예정되어 있던 투자자 미팅은 현지에서의 폭발적 관심으로 총 55회까지 늘어났다
    2018.01.18 09:57
  • 카카오게임즈는 17일(수), 액션스퀘어에 총 20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 및 코어 장르 모바일 게임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의 제3자 배정 유상 증자에 참여해 100억 규모의 신주를 취득하고, 100억 규모의 구주를 매입 함으로써 액션스퀘어의 지분 총 10.43%를 확보하게 된다
    2018.01.17 18:08
  • NHN엔터테인먼트가 성남 지역 어르신들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성남시 이로운재단, 서울대 인지과학연구소, 극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및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 사회 어르신들의 건강권 보장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7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홀에서 ‘온라인 웹보드 게임을 통한 성남 어르신 네트워킹 발대식’을 가졌다
    2018.01.17 17:38
  •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17일 성남시 분당구 중탑지역아동센터에 양사 임직원이 모은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하고 컴퓨터 15대를 기증했다. 기부금은 넥슨지티 및 넥슨레드 임직원이 사내 피트니스와 미용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며 낸 금액을 모은 것이다. 두 회사는 성남시 지역 아동을 후원하고자 2015년 중탑지역아동센터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
    2018.01.17 17:09
  • 게임, 방송, 영상 등 국내 콘텐츠 전반 진흥을 책임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년, 4대 김영준 신임 원장 체제로 개혁에 들어간다. 국정농단 사태의 한 축으로 인식되어 업계와 국민적 시선이 따가워진 데 대한 대대적인 체질개선이다. 김 원장의 주요 개선책 중 하나는 현재 게임산업진흥단을 본부 형태로 격상시키고, 게임업계에 만연해 있는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다
    2018.01.17 16:14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17일, 유니티 엔진의 강력한 실시간 렌더링 기술로 제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자의 서’를 공개했다. ‘사자의 서’는 곧 정식 버전이 공개될 예정인 차세대 엔진 ‘유니티 2018’의 새로운 렌더링 시스템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 기능을 통해 렌더링 프로세스 전체를 관리하고, 실제와 가까운 고품질 비주얼과 디테일을 완성할 수 있다
    2018.01.17 14:13
  • 현실의 사람이 만화나 게임 속 캐릭터로 변신하는 코스튬 플레이. 바로 이 코스프레의 전 과정을 망라한 통합 전시회 3STEP이 지난 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열렸다. 3스탭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로서 전문 코스어와 의상 제작자, 영상 및 사진작가 등 13팀이 참여, 100여 가지가 넘는 작품을 전시했다
    2018.01.17 11:58
  • 넥슨은 1월 1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슈퍼캣은 넥슨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착수하며, 넥슨은 해당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해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4월 설립된 슈퍼캣은 김원배 대표를 필두로, 넥슨코리아, 드래곤플라이 출신 개발진을 보유하고 있다
    2018.01.17 11:41
  • 한빛소프트는 1월 16일, 모다, 파티게임즈와 암호화폐 사업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포괄적 업무 협약을 실시한다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세 회사는 ▲운영 거래소 및 ICO 코인 간 자본 협력 및 마케팅 제휴 ▲ 양사 기술, 마케팅 협업 파트너 공유 ▲암호화폐 관련 신규 사업 공동 추진 등의 업무 교류를 실시할 계획이다
    2018.01.17 11:21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나주 엠스테이호텔에서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비즈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도내 체감형 게임기업 마케팅 지원 및 매출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남 게임기업 6개사와 국내외 바이어, 마케터 23개사가 참가했다
    2018.01.16 11:00
  • 작년 7월부터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는 3차 적발 시 위반 사실 공표 및 자율규제 인증을 취소하는 이른바 '삼진아웃' 제도를 택했다. 그리고 시행 7개월차인 15일, 조금은 늦었지만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과 게임사가 첫 공개됐다. 자율규제 '삼진아웃' 대상으로 지목된 온라인게임으로는 유비펀스튜디오의 '데카론'과 준인터의 '겟앰프드'가 있다
    2018.01.15 18:26
  • 넥슨은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2018년도 상반기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모바일사업 ▲해외사업 ▲IT엔지니어 등으로, 게임과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는 2·4년제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넥슨 컴퍼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2018.01.15 15:43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월 17일, 콘텐츠코리아랩 대학로분원에서 중남미 및 브라질을 대상으로 한 제4회 신흥시장 오픈포럼을 진행한다. 2020년에 21억 8600만 달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중남미 게임시장은 신흥시장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할 만큼 게임산업 신흥시장으로서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2018.01.15 13:10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