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트위치는 지난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오투(O2)에서 진행된 '배틀런' 기부 성과에 대해 밝혔다. '배틀런'은 트위치 커뮤니티 '트게더' 등을 운영 중인 이제이엔이 주최하고 트위치와 게이밍 기어 업체 제닉스가 후원했다. 트위치 스트리머 16인이 미션과 함께 게임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기부금을 모금하는 행사다
    2018.01.03 10:23
  • 스마일게이트 인베트스먼트와 센트럴투자 파트너스는 3일, 모바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 개발사 루미디아 게임즈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루미디아 게임즈는 이장호 대표와 김영호 부사장이 이끌고 있는 게임 개발사로 2017년 2월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2018.01.03 09:59
  • KSV는 1월 3일, 자사의 프로게임단 운영 전반을 책임질 신임 단장으로 KT 롤스터에서 막강한 지도력을 선보인 이지훈을 선임했다. 2000년 피파 프로게이머로 데뷔한 이지훈 단장은 총 18번에 빛나는 우승 경력을 바탕으로 KTF 매직앤스 수석코치 자리를 거쳐 2008년을 시작으로 '스타크래프트', '스페셜포스; 등 KT 롤스터 소속 프로게임단을 이끌기 시작했다
    2018.01.03 09:44
  • 작년에는 메가 히트작이 많았다. ‘리니지M’으로 모바일 시장을 뒤흔든 엔씨소프트, ‘배틀그라운드’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블루홀 등이 있었다. 이처럼 빛나는 스포트라이트에 오른 게임사도 있었지만 그림자도 짙었다. 기존 캐시카우는 힘이 빠지고, 위기를 돌파할 신규 매출원은 요원하다
    2018.01.02 18:16
  • 송구영신 근하신년 해피 뉴 이어. 한 해의 시작은 으레 새해 인사로 시작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친구가 없는 기자의 스마트폰은 새해 첫 날에도 조용할 따름이다. 하지만 조금도 상심할 필요 없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기자와 같은 진성 게이머를 위한 연하장이 잔뜩 도착하니까. 국내외 유수의 게임사가 보내온 새해인사를 함께 풀어보도록 하자
    2018.01.02 14:48
  • 올해 10주년을 맞는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참가 기업 조기 신청을 받는다. 2018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종합게임쇼로 2018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조기 신청은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참여하는 업체에게는 조기신청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018.01.02 13:29
  • 예나 지금이나 게임의 중독성 여부는 뜨거운 논란거리이자, 게임 과몰입을 질병으로 규정할 것인가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논제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이러한 논쟁에 작은 마침표가 찍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질병 통계 편람 '국제질병분류'에 '게임 장애'를 추가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2017.12.29 17:51
  •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김영준 전 세한대 교수를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에 임명했다.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김영준 신임 원장은 1990년대부터 최근까지 다음기획 대표이사, 음반제작자연대 대표, 한국대중음악연구소 이사, 고양문화재단 선임직 이사 등을 지내면서 음악, 영상,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현장 경험을 쌓아왔다
    2017.12.29 10:54
  • 올해 한 해 게임업계에서 뜨거웠던 주제 중 하나가 바로 소위 LGBT로 불리는 성소수자 문제였다. 이 주제는 연초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 연말 '리그 오브 레전드' 바루스 설정 변화에 이르기까지, 나름대로 한 해를 장식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 번 화제가 됐다. 사람마다 LGBT 문제에 갖는 인식과 태도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어쨌거나 모두가 주목하는 중요한 주제로 떠오른 것만은 확실하다
    2017.12.28 19:22
  • 네오플라이는 2013년 6월 네오위즈판교타워에 네오플라이센터를 오픈하고, 스타트업에 대한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과 투자를 해왔다. 현재까지 총 31개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했으며, 투자 기업의 가치는 총 3,469억 원, 이 중 3개사로부터 투자 성과를 거뒀다. 또한 최근 3년간 기업들의 후속 투자 유치율은 70%이며, 2017년 한 해만 6개의 기업이 총 121억 원의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대표적인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센터로 발돋움 해 왔다
    2017.12.28 18:00
  • 설립 4주년을 맞이한 넥슨 아레나에 대한 주요 지표가 공개됐다. 지난 4년 간 넥슨 아레나에서는 e스포츠 경기 820회가 진행됐으며, 누적 방문자는 24만 명에 달한다. 우선 넥슨 아레나에서는 4년 간 넥슨 게임은 물론 타사 종목 리그까지 개최됐다. 이에 1년 평균 205회씩, 총 820회의 경기가 넥슨 아레나에서 열렸다
    2017.12.28 13:33
  • NHN엔터테인먼트는 27일, 2018년 신규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총 10명이 선임된 이번 인사는 사업, 기술, 보안 등 각 부문별로, 전문성과 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발탁된 것이 특징이다. 2017년 간편결제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NHN페이코의 경우, 오보명 이사, 유동헌 이사, 양미연 이사 총 3명이 신임 이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7.12.27 14:44
  • 와이디온라인 신상철 대표가 사의를 표명했다. 임기 만료를 3개월 가량 남겨둔 시점에서 사의를 표한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실적부진 등에서 온 압박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신상철 대표는 저번 주 전 직원들에게 사내 메일을 보내 사의를 표명했다. 이메일에는 자신을 믿어준 직원들에 대한 고마움을 포함해 실적 부진에 대한 아쉬움과 그에 따른 책임 등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017.12.27 13:42
  • 최근 '배틀그라운드'와 '에어'로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비상하고 있는 블루홀이 새로운 모바일게임 개발사 인수를 통해 모바일게임 역량 확대에 나섰다. 블루홀은 지난 2015년 피닉스게임즈와 스콜, 그리고 훗날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는 지노게임즈를 인수한 바 있어, 이번 인수에도 어떤 선구안이 반영됐을 지 주목된다
    2017.12.26 13:21
  • WHO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질병 통계 편람 '국제질병분류'에 게임 장애'를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게임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괜찮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과도한 사람에 대해서는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2017.12.23 13:12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