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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2월 13일 국제등급분류연합 가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ARC는 미국, 유럽, 독일, 호주, 브라질 등각 국가의 게임 등급분류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구성된 연합체다. IARC 등급분류시스템은 개발자의 설문 결과를 각 국가 등급분류기준에 따라 설정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각 나라에 맞는 연령 등급을 도출한다
    2017.12.14 18:27
  • 최신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방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들을 수 있는 '컨퍼런스'는 귀한 자리다. 여기에 업계 안에 쌓인 노하우를 활발하게 공유하는 것은 전체적인 게임 개발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정부가 매년 열리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이하 KGC)에 예산을 투자하는 이유 역시 여기에 있다
    2017.12.14 17:17
  •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7 인터넷 신문인의 밤’을 개최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산하 i-어워드 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선정한 각 부문별 ‘올해의 인물상’과 인터넷 신문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뽑는 ‘공로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2017.12.14 15:31
  • 유니티와 GDC가 개최하는 ‘유니티 3D 게임 아트 챌린지’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가장 아름답고 정교하게 제작된 3D 게임 환경을 제작한 12개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게임 환경을 제작한 수상자에게는 GDC 2018 행사의 무제한 출입 패스와 함께 모든 GDC 패스 소지자가 입장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에서 1주일간 게임을 전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2017.12.14 12:51
  • WCG는 12월 13일, 태국 방콕에서 WCG 2018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WCG는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WCG 개최 이념과 WCG 2018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WCG 2018은 오는 2018년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새롭게 시작되는 WCG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7.12.14 11:46
  • 펄어비스 김대일 의장이 12월 13일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청와대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김 의장은 문 대통령과 함께 한중 비즈니스 포럼 등의 행사에 참석했다. 김 의장은 이 자리에 게임업계 대표로는 유일하게 초대되어 한중 비즈니스 개선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2017.12.13 18:08
  • 넷플릭스에서 준비 중인 '위쳐' 드라마의 제작자가 결정됐다. 그 주인공은 넷플릭스 드라마 '데어데블'과 '디펜더즈'의 프로듀서 겸 작가를 맡은 바 있는 로렌 슈미트다. 로렌 슈미트는 이미 넷플릭스에서 '데어데블', '디펜더즈'를 제작했고, 그 이전에는 '파워', '웨스트 윙' 등 유명 드라마 시리즈 작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2017.12.13 10:18
  • 소프트뱅크벤처스는 12월 1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캐럿게임즈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총 30억원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가 그 중 15억 원을 투자했으며 SL인베스트먼트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소프트뱅크그룹 한국 지주회사 소프트뱅크코리아 자회사다
    2017.12.13 09:56
  • 국내 온라인게임 종사자 수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3년 간 46%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3년 사이에 온라인게임 종사자가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 것이다.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6년 게임산업 총 종사자 수는 73,993명이다. 이 중 게임 제작 및 배급업체 종사자 수는 33,979명으로 2015년보다 4.1% 감소했다
    2017.12.12 16:03
  • 엠게임이 2017년 말부터 가상화폐 등 신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엠게임은 오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변경을 통해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위한 전자상거래 금융업 및 VR 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농업과 IoT를 결합한 스마트팜 자문, 구축 및 관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
    2017.12.12 14:32
  • 작년 국내 게임시장 성장률이 1.6%에 그친 것에 이어 수출도 2% 증가에 머물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국내 콘텐츠산업 대표 수출효자로 통했던 게임이 성장 둔화에 빠진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월 11일, 2017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2016년 국내 게임산업 수출은 전년보다 2% 증가한 32억 7,735만 달러를 기록했다
    2017.12.12 13:06
  • 작년 국내 게임시장이 2015년보다 1.6% 성장하는데 그치며 제자리걸음했다. 여기에 국내 주력 플랫폼 중 하나인 온라인은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 감소세를 벗어나지 못했다. 게임백서에 따르면 작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10조 8,945억 원이다. 2015년 대비 1.6% 증가하는 수준에 그치며 시장 성장세가 거의 동결됐다
    2017.12.12 12:54
  • 모바일이 온라인을 제치고 국내 게임시장 1위 플랫폼으로 들어서고 있다. 시장도, 종사자도, 수출도 온라인은 줄고 모바일은 늘어나는 경향이 뚜렷하게 드러나며 메인 플랫폼 교체가 확실시된다. 우선 시장 규모에서 모바일과 온라인은 정반대의 움직임을 보였다. 온라인 감소와 모바일 증가가 2년 간 뚜렷하게 드러난 것이다
    2017.12.12 11:05
  • 오는 13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장현국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유일한 참가사이며, 게임기업이 대통령 경제사절단에 포함된 첫 사례이기도 하다. 이번 방중 경제사절단은 SK 최태원 회장, 한화그룹 김승현 회장, 삼성전자 윤부근 부회장 등 500여 명의 기업 총수 및 임원진이 함께 대통령 순방길에 오른다. 장현국 대표 또한 16일까지 나흘간 중국에 머물며 양국 교류를 위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2017.12.12 10:31
  • 컴투스는 9일,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는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해피기버, 금천구청이 함께 했으며, 크리스마스에 앞서 추운 겨울 날, 지역 아동들이 따뜻한 연말 분위기 속에 더욱 밝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12.11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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