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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가로막는 4대 농단 세력을 언급해 파란을 부른 게임물관리위원회 여명숙 이원장이 결국 뚜렷한 근거 자료를 내놓지 못하고 주장 일부가 잘못됐음을 인정, 공식적으로 사죄했다. 11월 10일, 국회에서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추가 국정감사가 진행됐다. 지난달 30일 문체부 대상 국감이 이루어졌으나 당시 도종환 장관이 해외 출장으로 부재해 추가 감사가 잡힌 것이다
    2017.11.10 20:09
  • 조이시티는 11월 10일, 북미 법인 조이시티 아넥스를 설립했다. 조이시티 아넥스는 북미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향후 조이시티 게임 라인업을 바탕으로 북미에 맞는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마케팅 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북미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과의 전략적인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2017.11.10 17:10
  • 최근 공룡 게임사 EA가 '타이탄폴' 시리즈로 잘 알려진 개발명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화제를 모았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국내 게임 기업인 넥슨이 인수전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들려 이목이 집중된다
    2017.11.10 17:08
  • 넥슨은 11월 10일, 미국 픽셀베리 스튜디오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픽셀베리 스튜디오는 '초이스', '하이스쿨 스토리' 등 모바일에서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시장을 개척한 개발사다. 올리버 미아오를 포함한 공동 창립자 3인이 2012년에 설립됐으며 첫 모바일 스토리텔링 게임을 개발한 베테랑 개발자로 구성됐다
    2017.11.10 16:45
  • 웹젠은 10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기존 서비스하던 게임들의 매출이 정체되는 가운데, 눈에 띄는 신작도 없어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웹젠의 2017년 3분기 매출은 358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당기순이익 2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3%, 24.1%, 63.6% 감소했다
    2017.11.10 16:37
  • 작년에 넥슨은 ‘연 매출 2조’를 노렸으나 엔고에 발목을 잡히며 아쉽게 실패했다. 그러나 올해는 이야기가 다르다.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괄목할 매출 성장을 이뤄내며 작년에 달성하지 못한 ‘2조 클럽 입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 넥슨은 11월 10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017.11.10 16:31
  • KOG는 11월 10일,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개발팀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게임디자인 ▲프로그램 ▲아트 등 게임 개발 전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부문별로 상이하며 나이, 전공 및 학력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팀에서 일하고 싶은 지원자는 KOG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2017.11.10 15:28
  • 엔엑스씨는 오는 11월 13일, '넥슨문화다양성펀드'를 통해 수입한 해외 다큐멘터리영화 '시리아의 비가: 들리지 않는 노래' 첫 시사회와 시네마토크를 개최한다. 오는 16일 개봉 예정인 '시리아의 비가: 들리지 않는 노래'는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와 난민의 시련과 참상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2017.11.10 15:09
  • EA가 '타이탄폴' 시리즈 제작사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 예전부터 양사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왔지만, 이번에는 EA가 아예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를 사들여 자회사로 삼은 것이다. 이번 인수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IP '타이탄폴'은 EA에 귀속됐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제작 중이던 '타이탄폴' 신작, '스타워즈' 게임, 미공개 VR게임 또한 EA 관할로 넘어갔다
    2017.11.10 14:14
  • 선데이토즈는 10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신규 매출원 부재로 인한 하락세 뚜렷이 들어난 분기였다.선데이토즈는 올해 3분기 매출 169억 1,100만 원, 영업이익 32억 9,500만 원, 당기순이익 28억 1,000만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4%, 39.4%, 42.7% 하락한 수치다
    2017.11.10 10:31
  • NHN엔터테인먼트는 10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매출을 발표했다. 회사의 올해 3분기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오른 2,197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오른 55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1.6% 감소한 13억 원으로 집계됐다. 총 매출 중 게임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1,123억 원으로 나타났다
    2017.11.10 10:24
  •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스타 2017은 부산 벡스코에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힘이 바짝 들어가 있다. 작년만해도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B2C 참가가 저조해 걱정을 샀는데 이번에는 B2C관이 7월에 조기 마감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작년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2017.11.10 09:45
  • 펄어비스가 상장 이후 첫 실적을 발표했다. 펄어비스 2017년 3분기 매출은 276억원, 영업이익은 151억원, 당기순이익은 13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54.7%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7.6%, 78% 상승했으나, 전 분기 대비해서는 각각 16.6%, 78%씩 감소했다
    2017.11.10 09:40
  • 3분기 내내 모바일게임 신작이 없었던 게임빌. 여기에 연말을 앞두고 업데이트 일정 조율 등의 이슈까지 겹치며 3분기 실적이 대폭 악화됨에 따라 돌파구가 절실해졌다. 게임빌은 9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빌의 3분기 실적은 매출 254억 원, 영업손실 38억 원, 당기순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
    2017.11.09 16:58
  • 조이맥스는 11월 9일, 국제회계기준 적용 기준 2017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3분기에 조이맥스는 매출 82억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21억 원, 2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7% 올랐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커졌다. 조이맥스는 11월 중 '캔디팡' 후속작 '글로벌 캔디팡'을 글로벌 시장에 소프트 런칭한다
    2017.11.09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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