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플레이위드는 9월 15일, 자사의 신작 3종을 4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분기 내에 온라인게임 공개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바일게임 2종을 연이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프로젝트 K'는 플레이위드가 오는 2017년에 첫 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2017.09.15 14:32
  • 강제적 셧다운제의 실효성과 의의를 알아보자고 마련된 토론회 현장에서 객관적으로 공감하기 어려운 주장을 앞세운 토론자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셧다운제에 찬성하는 게임이 아토피, 난임, 선천성 기형을 증가시킨 원인 중 하나라 소개했다. 지난 9월 15일에 국회도서관에서 ‘강제적 셧다운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를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2017.09.15 11:25
  • 한국 게이머들에게 '애증'의 대상이 되는 게임사가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파크라이' 등으로 이름을 알린 유비소프트죠. 대작을 꾸준히 출시하는 건 좋은데, '믿거유'라는 우스갯소리가 심심찮게 나올 정도로 완성도가 들쭉날쭉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게임에서 한국어를 지원해주는 게임사는 보기 드문 것도 사실입니다. 과연 유비소프트는 한국 게이머들에게 '유죄'일까요? 아니면 무죄일까요?
    2017.09.15 11:22
  • 2011년부터 시작된 ‘강제적 셧다운제’는 지금도 논란의 대상으로 도마에 올라 있다. 시행된 지 6년이 흐른 현재도 찬성과 반대는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으며 합의점은 없다. 그런데 여기서 한 번 생각해볼 부분은 팩트다. 셧다운제에 찬성한다, 혹은 반대한다는 의견은 있지만 팩트는 없다
    2017.09.14 18:11
  • '블리치' 기대감으로 인한 와이디온라인 주가 상승세가 꺾일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8월 24일부터 지난 11일까지 거래기준일 13일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이후 12~13일 이틀 간 소폭 하락하며 주춤했으나, 14일 전일대비 19.16% 상승한 7,090원을 기록하며 또다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2017.09.14 17:12
  •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가 14일 코스닥에 상장했다. 펄어비스 거래 첫 날 주가는 초반 하락세를 보였으나, 곧이어 상승세로 돌아서며 시장 기대감을 증명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펄어비스 투자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매출원이 '검은사막' 단 하나라는 점이다
    2017.09.14 15:28
  • 넥슨 컴퍼니는 9월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넥슨, 띵소프트, 불리언게임즈 총 3개 법인에서 진행한다. '게임 프로그래밍', '플랫폼엔지니어', 'IT엔지니어' 등 개발 분야와 '게임기획', '게임아트' 및 '온라인·모바일 게임사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채용도 실시한다
    2017.09.14 11:58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6일 게임리터러시 학교 교육 운영과 다양한 수업교구 개발 및 우수사례 확산을 위한 '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학로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지난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교사연구회가 참석한다
    2017.09.14 11:42
  • 워게이밍은 14일, 자사의 ‘도쿄게임쇼 2017’ 참가 세부 계획을 공개했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도쿄게임쇼는 일본 최대이자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힌다. 워게이밍은 5년 연속으로 도쿄게임쇼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역시 22일 오후 12시 빅터 키슬리 CEO의 개막 연설을 시작으로 부스를 운영한다
    2017.09.14 11:15
  •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가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시초가는 공모가의 90% 수준인 9만 2,700원이다. 펄어비스는 설립자 김대일 의장을 필두로 'R2', 'C9' 등을 함께 개발한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회사다. 2014년 국내 출시된 '검은사막'은 일본. 러시아, 북미, 호주, 유럽, 대만, 남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누적 가입자수 765만 명 이상, 누적 판매액 3,400억 원을 기록했다
    2017.09.14 10:33
  • 글로벌 시대를 맞아 전세계 다양한 콘텐츠가 국내로 홍수처럼 유입되고 있다. 그런데 반대로 한국 게임과 문화를 해외 기준에 맞게 가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의 '앰퍼샌드 미디어 랩' 콘텐츠 제작팀이다. ‘앰퍼샌드 미디어 랩’ 콘텐츠 제작팀은 미국, 일본, 유럽, 남미 등 여러 국적의 사람들과 함께 국내 흥미로운 장소, 음식, 게임 등의 문화를 국외 유저에게 소개하고 있다
    2017.09.13 16:25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국내 퍼블리셔는 카카오게임즈다. 이에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서비스에 필요한 인력 충원에 나서며 본격적으로 출시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특히 사업 담당자는 물론 e스포츠 인력까지 직접 확보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9월 2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분야별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2017.09.13 16:10
  •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9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지스타 2017 비즈니스 매칭'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비즈매칭은 지스타 B2B에 참여하는 국내외 기업의 게임 수출 및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것으로, 지스타 참가기업과 바이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사와 바이어는 홈페이지에서 기업 간 사전등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17.09.13 14:58
  • 한국e스포츠협회는 9월 13일, '제9회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선수들을 발표했다. 제9회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 공식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철권 7' 3개 종목이며, 한국은 모든 종목에 대한 출전팀 및 선수가 선발된 상태다
    2017.09.13 14:49
  •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12일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했다.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를 이용한 게임 개발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 포럼에는 넷마블컴퍼니 전사 5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 강사로는 미국 인공지능학회에서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두 차례 수상한 이경전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나섰으며, '인공지능의 합리적 이해, 동향과 활용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2017.09.13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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