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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즈브로코리아는 오는 9월 29일 '매직 더 개더링' 신규 세트 '익살란'을 한국에 출시한다. '익살란'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오라즈카'를 배경으로 공룡, 해적, 흡혈귀, 인어 4개 종족과 플레인즈워커 '제이스', '브라스카'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숨겨진 보물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017.09.06 13:02
  • 문화체육관광부 내년 예산이 9.2% 감소했다. 문체부 예산이 전년보다 줄어든 것은 2007년 이후 11년 만에 처음이다. 예산 감소에 대해 문체부는 “평창동계올림픽 기반시설 지원 종료, 성과 미흡산업 구조조정 등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임 예산 역시 작년보다 줄었다
    2017.09.06 11:40
  • 선데이토즈는 6일, 올해 4분기 출시할 게임 라인업 4종을 확정했다. 이들 게임은 선데이토즈 간판이라 할 수 있는 ‘애니팡’에서 벗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재 계약 마무리 단계인 게임 2종은 선데이토즈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유명 IP를 도입했다. 하나는 유명 IP 원화를 활용한 틀림그림찾기이며 또 하나는 육성과 퍼즐 요소가 결합된 작품이다
    2017.09.06 10:40
  • 지스타에 13년 간 참여하는 넥슨이 올해 메인 스폰서로 나선다. 넥슨이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넥슨은 지스타조직위원회와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11월에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참여 규모는 BTC 300부스 및 BTB 30부스다
    2017.09.06 10:13
  • 룽투코리아는 지난 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약 10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 3자 배정 대상자는 룽투코리아 최대주주인 룽투게임홍콩리미티드로, 배정 주식수는 1,186,239주이며 발행가액은 8,430원이다.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된 자금은 게임사 인수합병에 필요한 투자자금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2017.09.05 16:54
  • 게임업계 중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공개토론회가 오는 9월 8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아현산업정보학교 어울림터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동양대학교와 아현산업정보학교, 게임인연대, 게이미피케이션포럼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진행은 동양대 게임학부 김정태 교수가 맡는다
    2017.09.05 15:50
  • 한국e스포츠협회는 9월 5일, 미국 법무법인 레가시 프로 로와 공식 법률자문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과 레가시 프로 로 이기남 대표 변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한국 e스포츠 선수 권익을 보호를 위한 법률 자문 제공 양해각서에 사인했다
    2017.09.05 15:33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게임즈가 공동 주최하는 '2017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오는 9월 5일과 6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 특수학교 230여 곳과 학급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500여명이 참가한다. 5일 오후 1시에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예선을 통과한 선수 847명이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목표로 본격적인 경쟁을 펼친다
    2017.09.05 15:20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9월 5일 게임 모니터링단 운영을 개시했다. 이번 모니터링단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에 각각 부산과 서울에서 새로이 모집된 경력단절여성 약 70명과 장애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이들은 사업자가 자체 심의하는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 연령등급이 적정한지를 검토하고 불법 게임물 등을 확인하는 일을 한다
    2017.09.05 14:59
  • 워게이밍 모바일은 5일, 덴마크 개발사 햅티코를 인수하여 워게이밍 코펜하겐으로 개편했다. 이곳은 향후 모바일 신작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금번 워게이밍 코펜하겐으로 새롭게 설립된 햅티코는 본래 덴마크 게임사 IO인터랙티브 자회사로서 다수의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2017.09.05 13:37
  • 부산정보산압진흥원는 9월 4일,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와 '부산 게임산업 발전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육성을 비롯해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운영,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개최, 지스타 개최 등 부산 게임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17.09.04 19:15
  • 모바일게임과 VR/AR 게임 전문 스튜디오인 바이너리는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너리는 2015년 설립된 게임개발사로, 모바일게임 'Zap Zombies', 'Pales Lands' 등을 출시했다. 또한 'Pale Lands' VR 게임은 최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경기 VR/AR 창조오디션' 기획부문에 최우수 팀으로 선발된 바 있다
    2017.09.04 18:02
  • NHN엔터테인먼트는 9월4일부터 2017년 하반기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9월 18일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IT인프라, IT보안의 3가지 기술부문에서 진행된다. NHN엔터는 공개채용을 통해 뽑힌 신입사원을 ‘5기 토스트 루키’로 명명하고, IT 기술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2017.09.04 17:37
  • 그 동안 국내 게임기업 중에는 법적으로 ‘대기업’이 없었다. 이름이 알려진 게임사도 법적으로는 중견기업 혹은 중소기업에 속했다. 그러던 중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준 대기업’이 된 곳이 있다. 올해 기준 자산이 5조 5,000억 원으로 조사된 넥슨이 그 주인공이다. 넥슨은 자산총액 5조 원을 넘기며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새로 포함됐다
    2017.09.04 13:38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글로벌게임센터가 4일,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의 안정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글로벌 광고 마케팅 업체 솔깃게임즈와 글로벌 직접 진출 지원 전문 업체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와 함께 ‘게임 콘텐츠 글로벌 런칭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게임 콘텐츠 글로벌 런칭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2017년 올해 처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09.04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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