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4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뇌물을 달달하게 받은 게 틀림없다. 아니면 협박을 당했거나. 그렇지 않고서야 세 살 어린애도 알 만한 저 따위 반칙을 심판이 용인하고, 이해하지 못 할 페널티를 내릴 수 있겠는가? 심판도, 그들이 속한 조직도, 위원회도, 그리고 그들에게 돈을 건넨 이들까지 싹 다 업계에서 퇴출시켜야 한다. 아, 오해하지 말라. 현실 속 특정 경기나 국가 비하가 아니라 게임 얘기니까
    2022.02.10 13:59
  •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 e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함께 진행하는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의 참가신청을 9일 시작한다. 지난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 과정에서는 총 29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이중 최우수자 2인에게는 농심 이스포츠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었고, 성적 우수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채용시 가산점을 받기도 했다
    2022.02.09 18:41
  • 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좀비 사태를 다룬 ‘지금 우리 학교는’이 넷플릭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좀비 콘텐츠에 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기존부터 좀비는 게임에서도 인기 소재였고, 이를 다각도로 조명한 수작 다수가 배출된 바 있다. 건물을 넘나들며 좀비와 싸우는 시원한 손맛을 앞세운 ‘다잉 라이트’도 그 중 하나이며, 지난 4일 출시된 후속작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이 발매 직후 이번 주 게임메카 인기순위를 강타했다
    2022.02.09 15:35
  • 내가 원하는 도시를 입맛대로 만들어보는 도시 건설 시뮬레이터는 심시티 이후 쭉 스테디셀러 장르였습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할 법한 이상적인 공간을 만들고, 이를 통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많은 게이머들을 작업에 몰두하게 만들죠. 이렇듯 꾸준한 수요를 가진 장르지만 유독 요즘 들어 해당 게임들을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바로 코로나19 때문인데요, 바깥 활동이 제한되며 ‘집에서라도 나만의 이상적인 세계를 구축하고 발전시켜보자’라는 해방 심리가 작용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는 이 주제를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게임들을 모아봤습니다
    2022.02.08 17:32
  • 한국e스포츠협회가 2022년 활동할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 모집을 7일(월) 시작한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부터 운영된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으로, e스포츠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e스포츠 현장 취재 경험과 및 관련 산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총 125명이 수료했고, 이들은 e스포츠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육을 받으며 e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및 게임 업계에 꾸준히 진출하고 있다
    2022.02.07 18:08
  • 전략적 팀 전투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가 7일 TFT e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동아시아 지역 대회인 '아시안 컵'을 오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TFT 아시안 컵'은 한국과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가 대표라는 타이틀을 걸고 경쟁을 펼치는 동아시아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대회다. 라이엇 게임즈가 2022년 TFT e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도입한 아시안 컵은 개인의 명예는 물론, 국가를 대표해 출전한다는 자부심까지 걸려 있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2022.02.07 17:50
  • 지난 달 30일 진행된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1회차에서 쉐도우 EK팀이 우승했다. 올해 첫 대회였던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1회차에는 LCK 팀 소속 9개 팀과 아마추어 23개 팀이 참가했으며, 32강 토너먼트를 통해 쉐도우 EK, 쉐도우 제로,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B, 광동 삼다수 팀이 4강에 진출했다
    2022.02.04 18:24
  • MS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가 전세계 게임계를 달군 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또 다른 빅딜이 전해졌습니다. 소니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유명한 번지를 4조 원에 사들인다는 것이었죠. 소니가 의도한 건 아니겠지만, 발표 타이밍부터 인수한 회사까지 모두 MS를 의식한 것처럼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2022.02.04 18:24
  • 할배가 재미있는 얘길 해 주마. 할배 어릴 때 온라인께임들은 참~ 재밌었단다... 참고할 게 없다 보니까 각종 시행착오를 다 했었는데... 지금과 비교하면 쪼매 거칠다 느껴지겠지만... 그런 게 다 지금 게임들의 원동력이 된 것이여... 오늘은 너희들이 들으면 '설마요' 할 만한 옛날 온라인께임 이야기들을 해 주마
    2022.02.03 15:06
  • 이번 주 인기순위에서는 오버워치가 작년 7월 초 이후 5개월 만에 TOP5에 진입했다. 직접적인 원동력은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설날 이벤트에서 비롯됐겠지만, 통상적인 계절 이벤트 치고는 반응이 남다르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시 ‘설빔’ 스킨이 남다른 완성도로 눈길을 끌었으나 잘 만든 스킨 하나로는 떠난 민심을 돌리기 어렵다는 분석이다
    2022.02.02 14:23
  • 닌텐도 진영은 당연히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독무대였다. 예약 판매 단계부터 물밀듯이 쏟아지는 관심은 ‘여전히 강력한 포켓몬 IP’의 모습을 보여주기 충분했다. 여기에 기존작들이 꾸준히 판매되며 보조 역할을 톡톡히 했으니, 적어도 1월까지는 닌텐도 진영 황금기의 연장선이라고 봐도 무방해 보였다
    2022.02.01 10:01
  • 서로 모이지 못해 아쉬웠던 설 연휴도 이제 막바지입니다만, 아직 우리에게는 이틀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취미생활을 즐기며 연휴를 마무리하기 딱 좋은 시간이죠. 게임메카는 남은 기간 동안 할만할 게임을 찾는 게이머들을 위해 스팀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인기 무료게임을 엄선해 봤습니다
    2022.02.01 10:00
  • 지난 27일, 넷마블이 무려 4년 만에 NTP를 개최하고 20종의 신작과 향후 사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었던 발표는 넷마블이 10년간 주력하던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PC와 콘솔 등 멀티플랫폼에 집중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넷마블이 10년간 주력으로 밀던 모바일에서 멀티플랫폼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모바일게임 성장이 어느 정도 정체기에 이르렀으며, 많은 국내외 게이머들이 그만큼 PC와 콘솔 게임을 더욱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2022.01.28 15:38
  • 흔히 '공주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전형적인 이미지들이 있다. 나풀대는 치마, 머리에 쓴 왕관, 찰랑이는 머릿결, 우아한 말투 등이다. 여기, 공주의 전형적 이미지를 깨부순 게임 캐릭터들이 있다. 걸크러시가 아니라 '프린세스크러시'를 몸소 실천한 이들 말이다. 다만, 그게 조금 지나쳐서 공주를 넘어 악당이나 몬스터처럼 보이는 것이 문제일 뿐. 오늘은 게임 속 '공주크러시' 캐릭터들을 한 데 모아 보았다
    2022.01.27 16:44
  • 이번 주 게임메카 인기순위에는 의외의 뉴페이스가 있다. 출시에 맞춰 39위로 입성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다. 국내에서 카드게임은 마이너한 장르로 평가된다. 그나마 두각을 드러냈던 하스스톤도 작년 11월 이후 50위 밖으로 밀려났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앞세운 레전드 오브 룬테라도 힘을 쓰지 못했다. 이러한 가운데 예고 없이 불쑥 등장한 듀얼리스트가 의외의 한 방을 날렸다
    2022.01.26 19:18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