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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번 주는 어딜 가도 데브시스터즈 얘기로 시끌시끌 했습니다. 데브시스터즈 시가총액은 22일 1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26일 장 마감 기준 1조 3,952억 원에 달합니다. 시가총액 1조 돌파는 규모적으로 국내 게임사 TOP 10에 진입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서 깊은 중견 게임사인 NHN이 1조 4,067억 원, 웹젠이 1조 5,184억 원인데, 이들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온 셈이죠
    2021.03.26 17:45
  • 지난 1월,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첫 테스트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 테스트가 끝난 이후 유저 반응은 호평과는 거리가 있었다. 원작을 현대적으로 잘 해석한 그래픽이나 BGM 등 전반적인 인상은 좋았지만, 게임의 핵심 콘텐츠들이 대부분 미완성 상태였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유저들로부터 어떤 피드백이 있었고 개발진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완성해 나갈지 들어보기 위해 개발사 모티프의 이득규 대표와 라인게임즈 허성욱 사업실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2021.03.26 09:00
  • 게임 중에는 원작이 따로 진행되는 와중 ‘부캐’ 형식으로 외전격 게임을 냈는데, 이 외전이 공전절후 히트를 기록하면서 원작의 존재감을 묻어버린 경우가 종종 있다. 심한 경우 개발사조차 원작에서 손을 떼고 외전에 집중할 정도. ‘본캐’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지만, 이를 통해 존재감을 더욱 키웠으니 다행이 아닐까 싶다
    2021.03.25 17:37
  •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FPS 중에도 어려운 편이다. 서든어택, 오버워치 등 캐주얼한 FPS가 시장을 꽉 잡고 있는 국내에서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비주류로 분류됐고, 출시 6년차를 맞이하는 오래된 작품이다 보니 고수만 남는 소위 ‘고인물화’가 많이 진행된 게임이기도 하다
    2021.03.24 17:29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2021 LCK 스프링 결승전을 앞두고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LCK는 오는 4월 10일로 예정된 스프링 결승전을 앞두고 팬들과 함께 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는 팬들이 LoL을 처음 보기 시작한 시점 혹은 이유를 설명하거나, LCK를 보게 된 계기, LCK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대한 이야기, 올해 LCK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LCK가 나에게 주는 의미, LCK에게 해주고 싶은 말 등 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2021.03.24 10:32
  • 문체부 황희 신임 장관이 게임업계와의 간담회에서 게임 테마파크 조성건에 대해 의욕을 보였다. 그러나 지금 같은 시국에 문체부 장관이 주요 게임사 대표들을 모아서 간담회를 열었다면, 테마파크 대신 확률형 아이템 문제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정 차원에서의 해결책 제시가 있었어야 한다. 확률 테마파크를 만들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2021.03.23 15:52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유한회사)는 2021 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진행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첫 시즌인 2021 LCK 스프링은 플레이오프 진행 방식을 대거 바꾸면서 변화를 시도했다. 2020 시즌까지는 5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정규 리그 1위가 결승에 직행한 상황에서 낮은 단계의 팀들이 높은 순위의 팀들과 차례로 대결하는 방식을 택했지만 2021 스프링 스플릿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에 변화를 줬다
    2021.03.23 10:26
  •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마지막 주 돌입을 알렸다. 지난 20일과 21일 진행된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한국의 젠지가 킬 포인트를 쌓으며 합산 45킬 76포인트로 승리를 차지했다. 젠지에 이어 라틴아메리카의 META 게이밍, 중국의 인팬트리, 유럽의 디지털 애틀래틱스가 2, 3, 4위에 자리했다. 5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 나머지 한국 팀은 T1이 11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15위에 머물렀다
    2021.03.22 17:33
  • 라이엇게임즈가 22일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두 번째 장을 연다고 밝혔다. 21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1 결승전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누턴을 격파하고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발로란트 대회는 곧바로 두 번째 스테이지에 돌입한다
    2021.03.22 17:23
  • 발로란트 팀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 마스터스'에서 누턴을 상대로 풀 세트 접전을 펼친 끝에 3대2로 승리하며 초대 우승자의 영광을 차지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021년 첫 공식 대회인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 마스터스'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출전했던 모든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던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압도적인 우세가 점쳐졌지만, 결승전답게 일진일퇴의 승부가 펼쳐졌다
    2021.03.22 13:37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19일,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개최를 발표했다.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은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4월 18일 예선을 거쳐 2차례의 본선 경기가 열린다. 대망의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파이널 경기는 5월 30일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 유럽, 아시아, 글로벌 4개 권역에서 참가자 모집 및 예선이 진행되며, 각 권역별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대표 선수들이 본선 및 파이널 무대에서 만나 에픽세븐 PvP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2021.03.19 19:11
  • 원툴로 여겨졌던 쿠키런이 신작 ‘쿠키런: 킹덤’을 통해 숨겨뒀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며 ‘요즘 대세’로 떠올랐다. 쿠키런: 킹덤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는 ‘캐릭터성’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10여 년간 열심히 달리면서 저마다 다른 이름과 외형, 배경 스토리의 쿠키를 빚어냈고, 이것이 캐릭터 수집형 RPG 장르와 만나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된 것이다. 게임메카는 20대 초반부터 쿠키를 만드는데 전념해온 조길현, 이은지 쿠키런 킹덤 공동 PD에게 제과 노하우를 물어봤다
    2021.03.19 18:09
  • 확률형 아이템이 처음 사회문제가 된 것이 벌써 10년 전입니다. 업계는 자율규제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섰지만 모두 알다시피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1년, 확률형 아이템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집중포화를 맞고 있습니다. 여론은 이미 등을 돌린 지 오래며, 국회의원들도 확률 강제공개법부터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을 연이어 발의한 데다 확률 조작 국민 감시법도 준비 중입니다
    2021.03.19 18:03
  • 발로란트가 오는 22일 인기 게임 스트리머 간 라이브 매치 '코치 발할라'를 개최한다. ‘코치 발할라’는 현재는 발로란트 실력이 좋지 않으나 앞으로 잘 할 가능성이 높은 스트리머들과 그들을 진짜 발로란트 실력자로 탈바꿈 시켜줄 코치가 함께 만드는 흥미진진한 라이브 매치다. 대회 기간 동안 실력 있는 코치들의 지휘 하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다루는 스트리머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발로란트만의 매력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대회는 22일 오후 6시 조 추첨 방송을 시작으로 참가 스트리머들의 개인방송을 통해 팀 연습을 진행하며, 29일 오후 6시 Day 1 매치, 30일 오후 6시 Day 2 매치, 31일 오후 6시 3, 4위전 과 결승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2021.03.19 17:03
  • 젠지 e스포츠가 온라인 e스포츠 교육 플랫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을 발표했다. 2019년부터 e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서 온 젠지는 혁신적인 기능을 접목해 e스포츠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고 교육 접근성을 확대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젠지는 직접 기획, 제작한 수업 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반 피드백을 비롯해 온라인 학습의 기본 요소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망라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비대면 e스포츠 교육의 한계점인 프로 경기 리뷰 및 이론 중심의 녹화 영상 콘텐츠 그리고 별도 메신저 기반의 피드백 프로세스 방식을 극복하고 통합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하고자 했다
    2021.03.19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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