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글화 대폭발! ‘슈로대’에 ‘아이마스’까지 우리말로 즐긴다

/ 1

▲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을 찾은 개발자들, 좌측부터 나카가와 미호 PD,
이시바시 요헤이 디렉터, 
코스게 히로시 PD, 우스이 코타로 PD, 이토 쇼헤이 PD

작년부터 불어오기 시작한 한국어화 열풍이 올해에는 더욱 거세게 몰아칠 것으로 보인다. 소니, 닌텐도 등 플랫폼 홀더와 여러 유통사가 한마음으로 ‘대한국어화 시대’를 이끄는 가운데, 이번에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대대적으로 힘을 보탰다. 앞서 한국어화가 확정된 ‘건담 브레이커 3’, ‘다크 소울 3’, ‘원피스 버닝 블러드’에 이어 입이 쩍 벌어질만한 타이틀 3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3일(토), 서울 강남 모나코스페이스에서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PS4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와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PS비타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 한국어화 정식 발매를 확정지었다. 세 작품 모두 국내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대작으로, 특히 콘솔판 ‘아이돌마스터’가 한국어화되는 것은 사상 최초이다.


▲ '슈로대'와 '아이마스', '학전도시'까지 모두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슈퍼로봇대전’은 ‘건담과 마징가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크로스오버 SRPG이다. 특히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는 역대 오리지널 주인공만을 모아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인다.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는 시리즈 25주년 기념작으로, 최초 PS4 대응작이기도 하다. 따라서 현세대기의 높은 성능을 십분 활용하여 전투 장면 전반을 풀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고, 배경을 3D로 구성하여 보다 역동적인 연출을 담아냈다. 참전작 또한 ‘슈퍼로봇대전 J’와 ‘GC’가 새롭게 합류함은 물론 기존 ‘OG’ 주역들도 대거 복귀하여 기대를 모은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개발을 진두 지휘하는 테라다 프로듀서는 “한국 유저 여러분의 ‘슈퍼로봇대전’을 향한 뜨거운 애정이 일본까지도 전해지도 있다”며 “개발진 모두 최선을 다해 신작 개발에 임하고 있으니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한국어판에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 시리즈 25주년 기념작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사진 및 영상제공: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어서 ‘아이돌 마스터’는 플레이어가 직접 아이돌 기획사 프로듀서가 되어 재능 넘치는 미소녀들을 최고의 스타로 키워내는 육성게임이다. 특히 신작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시리즈 최초로 PS4에 대응하여, 완전히 일신된 미소녀 모델링과 향상된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다. 약소 기획사인 ‘765 프로덕션’ 소속 13명의 아이돌이 주역으로 등장하여, 매일 함께 합숙하며 훈련에 임하거나 여러 두근두근한 상황을 연출한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사카카미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 프로듀서들도 ‘아이돌 마스터’의 소녀들을 매우 아껴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드디어 지금까지 보내주신 그 뜨거운 애정을 한국어화로 보답하게 되었다. 발매까지 잘 부탁한다!”고 밝혔다.






▲ 드디어 현세대기에 입성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사진제공: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끝으로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은 동명 소설 원작에 기반하여, 작년 10월 국내에서도 방영이 된 바 있는 TV 애니메이션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첫 게임화 작품이다. 주인공 ‘아마기리 아야토’은 다양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학원 생활을 즐기며, 유일무이한 파트너를 찾아내 수많은 사투를 뛰어넘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세계 최대의 종합 배틀 엔터테인먼트 ‘성무제’에 도전하게 된다.

이날 한국어화가 확정된 PS4 ‘슈퍼로봇대전’와 ‘아이마스’ 신작 및 PS비타 ‘학전도시’는 모두 2016년 연내 발매되며,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각 타이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기 애니메이션이 전격 게임화!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
(사진제공: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슈퍼로봇대전 OG THE MOON DWELLERS’는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25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기종으로는 시리즈 최초로 PS4를 채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