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리뷰 > 비디오

라그나로크 DS, 이젠 NDS로 라그나로크를 즐기자!

/ 1

5409027182_ljkjump.jpg

오늘(25일) 발매하는 ‘라그나로크DS’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NDS로 옮긴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쉽게 익힐 수 있는 게임 시스템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지난 해 12월 일본에 선행 발매된 ‘라그나로크DS’는 NDS의 특징인 ‘터치펜’과 ‘Wi-fi 커넥션’ 기능을 활용하였고 새로운 직업의 추가, 온라인 버전의 특징을 살린 게임성 등으로 1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완벽하게 한글화되어 오늘 국내 시장에 정식 발매되는 ‘라그나로크DS’를 게임메카에서 살펴봤다.

마우스 대신 터치펜으로 즐기는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DS’는 터치펜으로 모든 행동을 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이동하고자 하는 곳을 터치펜으로 터치하면 캐릭터는 해당 지점으로 이동한다. 터치한 상태로 있으면 터치한 방향 쪽으로 계속 이동하게 된다. 몬스터를 터치하면 공격이 이루어지고 스킬 역시 터치펜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킬은 각각 발동하는 방법이 다른데 화면의 지시에 따라서 선을 긋거나 원을 그리는 등 다양한 터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ragds1.jpg

▲ 터치펜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각종 메뉴 역시 터치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장비, 아이템, 스킬, 단축창 등 다양한 메뉴를 터치펜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DS’의 모든 기능은 터치펜을 통해 이용할 수 있지만 NDS의 각 버튼을 병용하면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DS 버튼 기     능
십자 버튼 캐릭터 이동
A버튼 메뉴 화면
B버튼 스테이터스 화면
X버튼 아이템 화면
Y버튼 장비 화면
L버튼 사용하지 않음
R버튼 메모장

ragmenu1.jpg ragmenu2.jpg

▲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비슷하게 메뉴는 구성되어 있다.

다만, 메뉴를 활성화시킨 후 다시 필드 화면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화면 우측하단에 ‘전 단계로 돌아가기’ 기능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특히 세부 메뉴에 들어갔다가 다시 필드 화면으로 돌아오려면 여러 번 ‘돌아가기’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사용하지 않는 L버튼을 ‘메뉴에서 돌아오기’ 버튼으로 활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ragmenu3.jpg

▲ 우측 하단에 '돌아가기' 기능 말고는 방법이 없다

새로운 직업군을 포함한 16가지 직업군 등장

지난 17일 리뉴얼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에는 3차 직업군을 포함, 48가지(전승 직업군 포함) 직업군이 등장한다. 이와 같이 다양한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라그나로크DS’는 온라인 게임이 아닌 한정된 매체를 사용하는 NDS게임인지라 이보다 적은 16가지 직업군이 등장한다. 그러나 아쉬워할 것은 없다. ‘라그나로크DS’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볼 수 없는 직업군인 ‘다크나이트’와 ‘샤먼’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 본 계 열 하위직 상위직
노비스 검 사 소드맨

근접 물리공격이 뛰어남

나이트

양손검과 창을 사용한 근접전투

법 사 매지션

여러 속성 공격마법 사용

위저드

매지션보다 강력한 공격마법 사용

상 인 머천트

다양한 상인 스킬 보유

블랙스미스

둔기와 도끼를 사용한 전투에 능함

복 사 어콜라이트

회복과 보조마법이 뛰어난 성직자

프리스트

더 강력한 회복 및 보조마법 사용

도 둑 씨프

적의 아이템을 훔치거나 독공격

어쌔신

카타르와 이도류를 이용한 고속 공격에 능함

궁 수 아처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수

헌터

활과 트랩을 사용한 공격 가능

확장직업 태권

무기 대신 다채로운 발차기로 전투

권성

다양한 특수 스킬을 사용

DS

오리지널

다크나이트

검과 도끼를 이용하며, 적을 공격해 자신의 채력을 채우는 공격스킬사용

샤먼

매지션과 어콜라이트의 혼합형으로 공격, 회복, 보조 등 다양한 마법 사용

dark_knight.jpg sharman.jpg

▲ 새로 추가된 직업 다크나이트와 샤먼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주인공 ‘아레스(기본 설정 이름)’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아레스’는 초보 직업인 ‘노비스’부터 시작하게 되며 잡 레벨이 10이 되면 하위직으로 전직할 수 있고 하위직의 잡 레벨이 30에 도달하면 상위직으로 전직할 수 있다. 그러나 하위직에서 상위직으로 전직할 때에는 30레벨이 되자마자 전직하기 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유용한 스킬을 최대 레벨(8레벨)까지 다 올린 후에 전직하는 것이 좋다.

skill1.jpg skill2.jpg

▲ 터치펜을 이용해서 스킬을 쉽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아레스’의 스테이터스와 스킬은 플레이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단, 한 번 선택하면 되돌릴 수 없다. 이후 상위직 잡 레벨이 30이 넘어가면 ‘라그나로크DS’만의 기능인 ‘한계돌파’를 할 수 있다. ‘한계돌파’를 시행하면 캐릭터는 베이스 레벨, 잡 레벨, 스테이터스, 스킬이 리셋되어 노비스로 돌아가며 한계돌파를 했을 때의 베이스 레벨에 따라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보너스로 추가된다. 또한 한계돌파를 한 회수에 따라 상위직의 잡 레벨 상한이 증가한다.

그러나 동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스킬트리는 선택할 수 없으며, 상위직 캐릭터는 전직이 불가능하니 유념해두도록 하자.

동료를 모아서 ‘아레스’의 염원인 길드를 만들어 보자

‘라그나로크DS’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스토리를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아레스’를 조작하여 그의 꿈인 길드를 만들고 다양한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quest1.jpg quest2.jpg

▲ 메인 시나리오 외에도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메인 시나리오를 어느 정도 진행하면 길드를 개설할 수 있다. 이 때부터 다양한 NPC 캐릭터를 길드원으로 모집하여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동료 NPC에게 전투 지시를 내리고 장비를 교체해줄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인 시나리오보다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NDS의 기능인 ‘Wi-fi 커넥션’을 이용해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0층으로 구성된 ‘신기루의 탑’은 ‘디아블로’처럼 도전할 때마다 맵이 변하는 자동생성 던전으로 멀티 플레이 때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다. 물론 개인 플레이 때도 즐길 수 있는 던전이다. 멀티 플레이를 즐기는 동안에는 기본 캐릭터의 외모와 이름, 성별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다.

sin.jpg sin2.jpg

▲ 라그나로크DS의 가장 강력한 던전이기도 한 신기루의 탑

‘라그나로크DS’는 간단한 조작법과 ‘라그나로크’ 특유의 아기자기한 게임성 등이 어우러져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한계돌파’와 새로운 직업 캐릭터의 등장, 수많은 서브 퀘스트 등 파고들기 요소도 충분히 갖췄고 한글화 역시 매끄럽게 잘 되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도 없다. NDS의 ‘Wi-fi 커넥터’를 이용하면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고 휴대용 게임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길 형편이 안되는 사람이나 즐길만한 NDS게임이 없는 사람에게 이 게임을 추천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라그나로크 DS 2009. 06. 25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라그나로크 DS'는 원작의 캐릭터, 배경, 세계관, 게임 시스템 등을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서브 스토리 및 퀘스트, 스킬, 신규 직업 '다크나이트'와 '샤먼' 등장, 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