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소설이 천시받는 국내에서도 신필 김용은 유독 빛을 발하는 이름이다. 중국 현대문학의 태산북두로 추앙받는 김용은 방대한 구상과 치밀한 구성, 놀라울 정도의 인물 창조능력 등으로 숱한 무협소설의 걸작들을 발표해왔다.
명성에 걸맞게 그의 많은 소설은 영화나 게임으로 재창조되었다. 아쉽지만 어느 작품도 원작에 실린 김용의 내공을 능가하지는 못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소오강호 역시 이미 한번 게임으로 만들어졌던 작품. 제작사는 이번의 두 번째 시도에서 3D로 디자인된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화면은 지금까지의 대만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함이 넘친다. 시점도 종전의 고정된 쿼터뷰가 아니라 상황에 때라 여러 각도로 변화하며 플레이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 3D 그래픽은 게임에 등장하는 무공의 표현에서도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여겨진다. 무협 롤플레잉 디자이너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것이 소설 속의 여러 신비한 무공을 어떻게 하면 모니터에서 그럴 듯하게 표현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소오강호는 최신 3D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지면상의 무공에 시각적 입체감을 부여하고자 했고 덕분에 대만에서는 `새로운 사이버 무공미학`의 경지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신기술로 겉모습을 꾸몄다면 내용은 원작에 충실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사는 소설의 배경이 되는 당시 시대상황에 맞게 등장인물의 의복이나 건물 등을 철저한 고증을 거쳐 재현했다고 자신만만해 한다. 또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게임을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제작했다. 각 파트는 서로 이어지는 구조는 아니지만 1편의 플레이 내용이 2편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한다. 아울러 게임 곳곳에 줄거리를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미니 게임을 삽입, 지루함을 덜고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명성에 걸맞게 그의 많은 소설은 영화나 게임으로 재창조되었다. 아쉽지만 어느 작품도 원작에 실린 김용의 내공을 능가하지는 못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소오강호 역시 이미 한번 게임으로 만들어졌던 작품. 제작사는 이번의 두 번째 시도에서 3D로 디자인된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화면은 지금까지의 대만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함이 넘친다. 시점도 종전의 고정된 쿼터뷰가 아니라 상황에 때라 여러 각도로 변화하며 플레이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 3D 그래픽은 게임에 등장하는 무공의 표현에서도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여겨진다. 무협 롤플레잉 디자이너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것이 소설 속의 여러 신비한 무공을 어떻게 하면 모니터에서 그럴 듯하게 표현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소오강호는 최신 3D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지면상의 무공에 시각적 입체감을 부여하고자 했고 덕분에 대만에서는 `새로운 사이버 무공미학`의 경지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신기술로 겉모습을 꾸몄다면 내용은 원작에 충실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사는 소설의 배경이 되는 당시 시대상황에 맞게 등장인물의 의복이나 건물 등을 철저한 고증을 거쳐 재현했다고 자신만만해 한다. 또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게임을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제작했다. 각 파트는 서로 이어지는 구조는 아니지만 1편의 플레이 내용이 2편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한다. 아울러 게임 곳곳에 줄거리를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미니 게임을 삽입, 지루함을 덜고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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