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정통 대작 RPG가 다시 돌아온다 – NMW2: 마스크 오브 더 비트레이어

/ 1

전 세계적인 밀리언 셀러 ‘네버윈터 나이츠’ 시리즈의 최신작이 돌아온다. 얼마 전 개발사인 아타리와 옵시디안은 다가오는 10월 ‘네버윈터 나이츠 2’의 확장팩 ‘마스크 오브 더 비트레이어(Mask of the Betrayer 이하 NX1)’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통 RPG를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이보다 기쁜 소식이 있을까?

이번 NX1에서는 레벨제한, 특기(Feat), 지형, 스토리, 그래픽 엔진 등 기존 ‘네버윈터 나이츠 2’의 여러 부분을 폭 넓게 확장시켰다. 이와 관련해 NX1의 리드 디자이너 ‘케빈 샌더스’는 “기존 네버윈터 나이츠 2와는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다.

이번 NX1에서는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지금부터 그것을 알아보도록 하자.

939027_20070412_screen002.jpg

■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 게임 스토리

NX1 스토리의 핵심 키워드는 ‘타락’이다. 이번 작품은 ‘네버윈터 나이츠 2’ 이 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는데, 전작처럼 ‘세상을 악의 손아귀에서 지키는’ 웅장한 스토리가 아니다. 지극히 주인공 중심의 이야기로 그의 운명이 무엇인지, 또 그 운명에 순종 할 것인지 아니면 맞서 싸울지 게이머는 결정해야만 한다.

전작에서 주인공은 아기였을 당시, 어떤 사건에 휘말려 ‘쉐도우 킹’을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무기 ‘실버소드’의 조각이 몸 속에 지니게 된다. 성장한 주인공은 천신만고 끝에 ‘실버소드’를 완성해 악의 근원 ‘쉐도우 킹’을 물리친다. 하지만 그 여파로 세계를 구한 주인공은 행방불명 되고 만다.

그런데 그런 주인공이 NX1에서 ‘실버소드’의 조각에 의해 타락한 어둠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즉, 자신의 진정한 운명과 맞닥드리게 된 것이다. 무엇이 주인공이 이런 가혹한 운명으로 끌어들였을까? 과연 주인공은 자신의 저주받은 운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그 해답은 NX1에서 풀 수 있을 것이다.

939027_20070412_screen001.jpg

939027_20070430_screen003-e.jpg

▲ NX1은 ‘네버윈터 나이츠 2’ 이 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는데, 전작처럼 ‘세상을 악의 손아귀에서 지키는’ 웅장한 스토리가 아니다. 지극히 주인공 중심의 이야기다

■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을까? - 시스템

새로운 종족과 클래스 - NX1에서는 두 개의 새로운 기본직업과 다양한 발전형 직업(Prestige class)이 추가된다. 여기에는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에도 몇 번 등장했던 마법사 집단 ‘타이의 레드 위자드(the Red Wizard of Thay)’도 포함되어 있다. 아쉽게도 종족은 아직 개발사에서 밝히지 않은 상태이지만, 조만간 밝힐 예정이라고 한다.

레벨제한 상향 - 레벨 제한이 기존 20레벨에서 30레벨로 상향된다. 물론 그에 따라 새로운 특기(Feat)와 스킬(Skill)을 배울 수 있다. 여기에는 기존 특기보다 한 단계 발전된 ‘영웅 특기(Epic Feat)’도 포함되어 있다. 예로 몽크(격투가)는 영웅특기로 ‘블레이징 오라’를 배울 수 있는데, 이 오라가 발동되면 사용자의 온 몸이 불길에 휩쌓이게 된다. 이 상태에선 자신을 공격하는 적과 자신이 공격하는 적 모두에게 추가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더욱 다양해진 동료들의 반응 - 게이머가 선택한 주인공의 대사, 행동, 퀘스트에 따라 동료들의 반응이 달라지는 ‘상호작용’이 더욱 강화된다. 한 예로 전작에선 아무리 주인공과 사이가 나쁜 동료라고 해도 기껏해야 파티를 떠나는 정도였지만, 이번 작품에선 상황에 따라 주인공을 공격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

또 동료를 조작하는 방식도 바뀐다. 주인공에 대한 동료들의 호감도에 따라 조작방식이 달라지는데, 호감도가 높으면 ‘네버윈터 나이츠2’처럼 게이머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호감도가 낮으면 ‘네버윈터 나이츠’처럼 인공지능에 의해 조종된다. 즉, 동료들의 호감도가 높아야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아무래도 인공지능 조종보다는 직접 조종이 편하므로). 때문에 동료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그래픽 엔진 업그레이드 - 개발사의 간판 프로그래머들과 아티스트들을 총 동원해 그래픽 엔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때문에 전작들과는 확실히 다른 그래픽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툴셋 확장 - 툴셋의 능력 역시 강화됐다. 새로운 지형과 몬스터 등 기존 툴셋보다 더 다양한 것들을 표현 할 수 있고 지형 원상태로 되돌리기, 크리쳐 모양 편집기 등 더욱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된다.

939027_20070430_screen002-e.jpg

939027_20070430_screen001-e.jpg

■ 다시 한 번 네버윈터 나이츠의 세계로

‘네버윈터 나이츠 2’는 기존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완성도 높은 타이틀로 평가받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RPG의 참 맛은 게임 스토리에서 나오는데 이 역시 작년 해외 유명 웹진에서 선정한 ‘올해의 게임 스토리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났다. 필자는 이런 ‘네버윈터 나이츠’의 매력에 푹 빠져, 추운 겨울 밤을 하얗게 지새우며 플레이를 한 경험이 있다. 그야말로 당시 필자에겐 밤이 오지 않았었다. NX1에서 다시 한 번 그때의 감동을 느껴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확장팩의 스토리는 ‘네버윈터나이츠2’와 이어진다. 하지만 2편을 제대로 즐기지 않고 확장팩만으로도 충분할 정도의 독립적인 세계관을 제공한다. 볼륨은 본편보다 조금 작은 25시간 분량. 내용은 2편의 엔딩 직후 발...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