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심선 온라인, 신선이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나자!

/ 1

고대 동양 시대의 독특한 배경과 개성 넘치고 친근한 캐릭터가 요괴에 맞서 신선이 되는 과정을 그린 색다른 소재의 신나는 애니메이션 RPG 게임, 심선이 국내에서 선보인다. 네비게이션 등 편의성 높은 시스템과 기상천외한 콘텐츠들로 무장한 이 MMORPG는 현재 CJ 인터넷(넷마블)에서 클로즈베타 테스터를 뽑는 중이며, 올 6월 중에 테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심선'의 세계로!

 

고대 동양 시대를 그대로 실현
신선이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 게임답게, 해당 소재가 가지고 있는 동양적인 색채를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천상계와 해저세계를 비롯하여 주인공들이 사는 중원도 각각의 느낌을 잘 살렸다. 학, 구름, 개구리와 같이 동양의 문화를 상징하는 탑승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 덕분에 '심선'을 플레이하다 보면 서유기나 봉신연의 같은 신화 속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천상, 해저 세계 등 고대 중국 신화 속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기상천외한 탑승물들


나만 믿고 따라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비롯한 유저 편의 시스템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꼭꼭 숨어있는 수행지를 찾아 방방곡곡을 찾아 다니는 기존의 MMORPG와는 다르게, '심선'에서는 필요한 목적지에 다다를 때까지 캐릭터 앞에 생기는 화살표만을 따라가면 된다. 또한 동행한 안내 펫이 있을 경우에는 직접 이동할 필요도 없이 그냥 펫을 따라 `자동 이동하기` 를 하면 된다. 이처럼 '심선'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비롯한 안내, 탑승펫 시스템은 유저의 지루함과 피로도를 덜어줄 것이다.

 

'심선'에서는 타겟 선택 및 아이템 획득, 공격, 방어, 회피 스킬까지도 마우스나 단축 키로 보다 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탭(Tap) 키 만으로 최근에 만난 적대적 타겟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단축키들을 활용하여 아이템 획득, 공격 및 방어, 회피 스킬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은 기존 유저는 물론, RPG를 접해보지 않았던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것만 보고 따라와~

바닥의 화살표만 잘 찾아가도 길을 잃을 걱정은 없다

 

8개의 다양한 직업, 취향에 맞게 골라서 하자!
'
심선'에는 총 8가지의 직업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직업마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무협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다양한 주술들을 사용한다.

 

캐릭터 모습

캐릭터 소개

금강 역사
항상 전장의 선봉에서 난관을 헤치고 전진하는 무적의 용사로, 근거리 전투에 강하다. 소환한 금강을 타고 기세 등등하게 전장에 등장해 몇 차례의 주먹질과 발길질로 요괴를 혼비백산하게 만든다. 거산을 법보로 하며 손짓만 해도 엄청난 위력을 과시하는 것은 물론 눈앞의 요괴를 전부 처치할 때까지 멈추지 않는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뛰어난 원한 흡수력과 철옹성 같은 공격 방어력으로 일당백의 위력을 발휘한다.

나찰 역사
가장 뚜렷한 특징은 금강역사와 비교할 수 없는 신력, 막강한 통제력과 전투력이다. 신선, 요괴, 도깨비들이 그려진 주문족자로 요괴를 퇴치하고 신령을 소환해 중거리 공격을 한다. 도법에 능하며, 악령을 두려워하지 않아 귀신 퇴치의 신으로도 불린다. 외모는 기괴하나 인품이 강직하고, 종규와 협력전투를 하면 요괴들이 두려워하면서 투지를 잃고 뿔뿔이 흩어진다.

천군 주술사
법보인 번기로 요괴를 퇴치하여 고레벨 전투에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직업이다. `심선`에 나오는 8대 직업 중 치유력이 가장 강하며, 위급한 상황에서 초혼술과 반혼술은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일정 레벨이 되면 여러 신선을 소환해 전장에 강림시킬 수 있다. 또한 버퍼역할을 해 승률을 높여준다.

유명 주술사
방울을 흔들거나 주문을 외거나 허공에 붓으로 부적을 그리는 형상으로 자주 등장한다. 장거리 마술에 능하며 전투 중 통제력과 살상력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허공에 붓으로 부적을 그려 적을 공격하기도 하고, 방울을 흔들어 깨운 혼령의 사악한 기운을 토하게 하기도 하며, 영혼을 봉인하여 영혼 제어상태로 만들기도 한다. 넓은 범위에서 영혼을 다스리는 기술도 있어 인기가 많다.

어검협객

첫째 어검의 도는 검기이며 둘째는 검결, 셋째는 검심이다. 선천적으로 비범한 재능을 타고 났으며, 자신의 기를 소모하여 검을 보호한다. 능력이 향상되면 다양한 `검결`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검기 통제는 공격이나 통제할 때 사용한다.(예 : 검결-검쇄, 검결-자골, 검결-횡략) 최고 경지는 심검합일이며, 살상력이 가장 큰 `심검` 마지막 스킬을 터득하면 건곤을 역전시키는 힘으로 요괴를 물리 칠 수 있다.

기문둔갑 협객

조예가 깊어 못하는 것이 없다. 예를 들어 대표스킬로 `소환`이 있으며, 전용 법보인 `첨통`으로 마술을 시전하여 `기문술-정첨`, `기문술-갑첨`, `기문술-육합첨`을 펼칠 수 있다. 각각 전투력이 막강한 `첨병`, `첨장`, `첨왕`을 소환해 공격할 수 있다. 또 `첨자`를 공격무기로 삼아 `화첨`, `음양어`, `팔문진도`을 펼쳐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수 있다.

공화 마술사

커다란 신의 조롱박을 지녀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1명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연소효과가 있는 화아술, 여러 명을 물리칠 수 있는 호로분화술, 타겟을 추적해 자동 폭발하는 화후술, 타겟을 조롱박에 봉인하는 유인술 등은 정통 화호로 마술사의 법계 혈통에는 없는 마술이다. `삼매진화-응집`과 `삼매진화-격활` 스킬이 정점에 이르면, 화호로 마술사는 강궁을 소유하게 된다. 요괴를 조롱박에 봉인할 수도 있다.

장전 마술사

화호로 마술사와 비교했을 때 고대 신물인 `팔괘경`을 다루는 장전 마술사는 일대일보다 다수 대결일 때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팔괘경으로 마술을 시전해 정전기를 일으켜 근거리의 적들을 공격하면서 천둥과 번개를 일으키거나 천신 뇌공을 일으켜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감화력과 데미지는 화호로 마술사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 거울은 대결 외에도 신기한 기능이 있다.



▲'심선' 공식 홍보용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넓은 대륙을 배경으로 중국 전통의 건물, NPC, 요괴 등 분위기를 잘 살려낸 모습으로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킨 무협 MMORPG ‘심선 온라인’미남 미녀 케릭터들은 없지만 개성을 잘 살린 케릭터들이 멋진 창...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