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마인과 잊혀진 왕국, 아낌없이 주는 두 친구의 이야기

/ 1

반다이 남코 게임스가 PS3와 Xbox 360으로 신작을 발표했다.

'마인과 잊혀진 왕국'(Majin and The Forsaken Kingdom)이란 제목의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이름없는 도적과 그가 구해 낸 숨겨진 힘을 가진 마인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의 제작은 '겐지', ‘폭스소울'의 개발사 ‘게임 리퍼블릭’ 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발매는 올 여름 일본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과일 좀 주워 주겠나?

아주 오래 전 한 왕국에 알 수 없는 어둠의 기운이 퍼져 주민들을 집어 삼키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어둠의 기운을 피해 왕국을 떠나게 되고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하러 간 사람들도 돌아오질 않아, 결국 왕국은 모두의 기억에서 잊혀 지게 되었다.

그러한 고대 왕국의 폐허에 이름없는 젊은 도적이 발을 들여놓게 되면서 이 게임의 이야기가 비로소 시작된다. 폐허의 정원을 돌아다니던 도적이 어두운 기운에 의해 오른손이 봉인되어 있는 한 마인과 조우하는데, 도둑의 기척에 깨어난 마인은 "배가 고프다. 과일이 먹고 싶다."며 도움을 요청한다. 주위의 생명체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도둑은 마인의 이야기를 듣고 폐허 어딘가에 놓여 있는 과일을 찾아 몸을 움직이기 시작한다.


▲ 주인공과 마인의 첫 만남


▲ 과일이 먹고 싶어요!

 

도적의 기본 소양 ‘은신과 속임수’

잃어버린 왕국의 폐허를 탐험할 때 마인과 떨어져 도적 혼자 단독 행동을 해야 할 때가 온다. 폐허의 어디를 가든 인간의 접근을 막기 위해 어둠의 군대가 돌아다니고 있으므로 긴장을 늦출 순 없다. 도적의 힘으로 이들에게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무리이기 때문에 몸을 숨기고 적에게 기습을 하거나 돌을 던져 주의를 돌린 후 그 틈에 행동하는 게 주된 플레이 방식이다.


▲ 살금살금 적에게 다가가서...


▲ 뒤에서 적을 공격하면 효과적이다


▲ 네 등짝좀 한 번 보자!

 

빠른 놈 힘센 놈 당하는 놈

마인의 봉인을 풀어주고나면 답례로 도적이 폐허를 빠져 나가는데 도움을 주겠다며 함께 행동하게 된다. 마인은 덩치에서 보듯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어 도적 혼자 힘으로 당해 낼 수 없는 적들을 손쉽게 상대할 수 있다. 또 도적이 적들을 유인하고 마인이 벽을 무너뜨려 다수의 적을 한번에 깔아 버리는 등의 콤비 플레이가 가능해 진다. 전투에서 뿐만 아니라 폐허에서 이들의 앞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통과하는데도 마인의 힘을 빌려 해결할 수 있다.


▲ 평소엔 착해도 화나면 무섭다!


▲ 이...이게 무슨 일이야!!

 

팔방미인이란 이런 것!

단독으로 행동할 때 마주치는 적들에게 공격을 받았다면 인간인 도적은 대미지를 입을 때마다 과거에 사라졌던 사람들이 그랬듯이 몸에 어둠의 기운이 쌓이게 된다. 하지만 마인과 다시 합류했을 때 마인은 이 어둠의 기운을 흡수 해주며 도적의 체력을 완전히 회복시켜 준다.

또 전투에서 쓰러뜨린 적은 어두운 구슬이 튀어나와 떠다니는데, 이 구슬을 제거하지 않으면 다시 되살아나게 된다. 도적은 이 구슬을 없앨 수 없지만 마인은 이 구슬을 흡수해 속성 능력을 강화 시키는데 사용한다. 마인이 가진 속성 능력은 전투에서도 효과를 발휘하지만 둘 앞을 가로막는 퍼즐을 해결하거나 폐허의 숨겨진 장소를 찾아내는데도 사용된다.


▲ 거대 비만 피카츄의 전기쇼크를 보여주마

 

둘이 합쳐 I.Q가 몇?

잃어버린 왕국의 폐허에는 과거에 사용되었던 함정이나 오래된 기계 장치들이 방문자의 앞길을 막아선다. 이 장치들은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마인과 도적이 호흡을 함께 해야 움직일 수 있는 복잡한 장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한층 무게를 더해 게임 내 등장하는 오브젝트들은 고유의 물리값을 가지고 있어 퍼즐을 푸는데 두뇌가 더욱 쫄깃해 질 것으로 보인다.


▲ 네 몸좀 잠시 빌려주지 않으련?


▲ 이번엔 내가 문을 열어 줄게


▲ 잘 잡고 있어야 해


▲ 캐터펄트를 준비해 줘!


▲ 그냥 단순히 보기만 해선 답이 안 나온다


▲ 마인과 잊혀진 왕국 트레일러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반다이 남코 게임스가 PS3와 Xbox360으로 신작을 발표했다. 마인과 잊혀진 왕국(Majin and The Forsaken Kingdom)이란 제목의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이름없는 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