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PC, 비디오

기타 히어로: 워리어스 오브 락, 부드러운 거품 빼고 진정한 락으로 귀환!

/ 1

액티비전의 비트 액션 대표작, ‘기타 히어로: 워리어스 오브 락(이하 워리어스 오브 락)’이 9월 28일, PC, PS3, Xbox360, Wii 기종으로 발매된다. 시리즈의 6번째 타이틀인 ‘워리어스 오브 락’은 지난 시리즈에서 보였던 ‘부드러움’을 벗고 강렬한 ‘하드코어’ 락만을 다룬다. 따라서 그간 팝 음악 등의 부드러운 장르가 첨가되어 경쟁작 ‘락밴드’와 차별성이 없는 게임성을 보여 실망한 팬들에게 ‘워리오즈 오브 락’은 진정한 ‘기타 히어로’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자리할 것이다.

100811-risell-gh2.jpg

등장하는 밴드 및 음악의 타이틀만 봐도 ‘락’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의 심금을 울릴 ‘워리어스 오브 락’, 아래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소프트한 장르는 배재! 하드코어 락으로의 귀환!

‘워리어스 오브 락’에서 가장 눈 여겨 봐야 할 부분은 ‘음악’이다. 전작인 ‘기타 히어로: 월드 투어’ 등의 타이틀과 달리 ‘워리어스 오브 락’은 ‘락’ 매니아들의 귀를 즐겁게 할 정통/하드코어 락 음악만을 다룬다. 따라서 전작인 ‘기타 히어로 5’와 ‘밴드 히어로’에서 볼 수 있었던 팝, 메탈 등의 타 장르 음악은 이번에 아예 자취를 감춘다. 전작의 소프트한 느낌에 실망한 플레이어라면 ‘워리어스 오브 락’을 통해 진정한 ‘락’의 귀환을 맛보게 된다.

100811-risell-gh3.jpg

▲ 소프트함을 과감히 벗어던졌다! 진정한 락으로의 귀환을 예고한 '워리어스 오브 락'

100811-risell-gh1.jpg

▲ 트랙리스트의 일부...하드 락 뮤지션들의 주옥 같은 음악이 대거 마련되어 있다

▲ '기타 히어로: 워리어스 오브 락', 액트 2 트랙리스트 소개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보헤미안 랩소디'...클리어하지 못할 노래가 또 하나 추가되었다

현재 공개된 트랙리스트의 목록 수는 99곡이다. 롤링 스톤즈, 실버썬 픽업즈, 뮤즈, 키스 등 유명 락그룹들의 음악 중 가장 눈에 뜨이는 것은 단연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이다. 올드 락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가 이번 ‘워리어스 오브 락’을 통해 ‘기타 히어로’ 시리즈에 최초로 등장한다. 또한 게임에 활용되는 마스터 트랙은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밴드가 연주해 재녹음 과정을 거쳐 제작되기 때문에, 실감나는 음색을 즐길 수 있다.

단편영화와 같은 즐거움을! -?퀘스트 모드

‘워리어스 오브 락’의 퀘스트 모드는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듯 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각 스테이지를 마치 MMORPG의 마을처럼 방문해 도전과제를 클리어하며 이야기를 진행시킨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스테이지에 방문할 때마다 원하는 곡과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그러나 결코 혼자 여행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 북미 하드 락 그룹, 키스의 베이시스트이자 보컬인 진 시몬즈가 플레이어를 ‘락’의 세계로 인도할 가이드로 등장한다.

100811-risell-gh10.jpg

▲ 각 스테이지에 맞춰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 모드'

100811-risell-gh13.jpg

▲ 각 스테이지마자 원하는 캐릭터와 곡을 고를 수 있다

100811-risell-gh17.jpg

▲ 진정한 락커로 태어나기 위한 새로운 기술 역시 퀘스트 모드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기타 히어로: 워리어스 오브 락', 퀘스트 모드 트레일러

또한 퀘스트 모드를 클리어한 유저에게는 각 캐릭터의 숨겨진 고유 능력을 개방해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고유 능력 중 하나인 ‘스피드 프랭크’는 노트의 빠르기를 2배 이상 상승시킨다. 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경우, 속도가 더욱 증가하며 노트를 성공할 때마다 보통 보다 더욱 많은 ‘스타’ 게이지를 획득한다. 이전 시리즈에도 등장한 바 있는 ‘스타 게이지’는 발동시키면 각 노트 당 판정 점수를 2배로 올릴 수 있다. 각 캐릭터 당, 사용하는 고유 능력은 제각기 다르다.

곡 하나 당 과제가 13종, 모두 도전해보자! - 플레이 모드

‘워리어스 오브 락’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전작과 동일하다. 5색의 버튼과 ‘스트럼 바’를 동시에 조작해 최대한 완성도 높은 연주를 하는 것이 게임의 최대 목표다. 또한 ‘밴드 히어로’에서 등장했던 ‘밴드 연주’ 역시 포함된다. 기본적인 플레이 모드는 물론 이전에 소개한 퀘스트 모드와 랜덤으로 플레이할 곡을 선택해 빠르게 즐기는 ‘퀵플레이’ 모드가 지원된다.

100811-risell-gh9.jpg

▲ 기타에 살고, 기타에 죽는 기본적인 플레이 모드는 물론

100811-risell-gh14.jpg

▲ '밴드히어로'에서 등장한 바 있는 '밴드 연주'가 포함되어 있다

다만, 밴드 연주에서 주목할만한 변화가 있다. 전작과 달리 곡의 원래 구성과 상관없이 플레이어가 원하는 악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쉽게 말해, 인기 높은 악기에 다수의 플레이어가 달려들어 쓸데 없는 싸움을 벌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다수의 인원이 동일한 악기를 연주해도 각기 구별해 인식하는 시스템이 내장되기 때문에 악기가 겹쳐도 플레이 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100811-risell-gh4.jpg

100811-risell-gh6.jpg

▲ 누구나 무대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게 당연한 일
이제 악기 때문에 싸우지 말고 웃으며 즐기자

또한 각 곡에는 ‘챌린지 모드’라는 별도의 플레이 모드가 존재한다. 1곡 당 총 13종의 도전과제를 제시하는 ‘챌린지 모드’는 플레이어의 도전 심리를 자극한다. 각 도전 모드는 ‘높은 점수 따기’, ‘노트를 최대한 길게 처리하기’ 등의 도전과제를 제시해 각 과제를 클리어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과제를 성공적으로 클리어한 플레이어에게는 게임 액세서리와 개발 현장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 '기타 히어로: 워리어스 오브 락'의 새 기타 컨트롤러
자체 디자인한 바디가 인상적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시리즈의 6번째 타이틀인 ‘워리어스 오브 락’은 지난 시리즈에서 보였던 ‘부드러움’을 벗고 강렬한 ‘하드코어’ 락만을 다룬다. 따라서 그간 팝 음악 등의 부드러운 장르가 첨가되어 경쟁작 ‘락밴드’와 차별성이 없는...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