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린게임이 3년 이상의 개발기간과 350억 원의 개발비를 투자해 만든 MMORPG '징기스칸 온라인' 이 라이브플렉스를 통해 오는 19일 1차 CBT로 국내 유저들에게 정식 소개된다. ‘징기스칸 온라인’ 은 13세기 아시아와 유럽을 정복해 대 제국을 건설한 징기스칸의 이야기를 방대한 퀘스트와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징기스칸의 역사를 되짚으며 강대한 힘을 길러 ‘천하의 패권’ 을 두고 벌어지는 치열한 정복 전투를 통해 한 편의 방대한 역사 소설을 경험할 수 있는 '징기스칸 온라인' 을 들여다보자.
▲
징기스칸 온라인 플레이 영상
징기스칸 사후, 천하를 통일할 사람은?
'징기스칸 온라인' 의 시대적 배경은 징기스칸이 죽음을 맞은 이후로, 강성했던 대제국이 4개의 국가로 분열되고 천하를 얻으려는 끊임없는 전쟁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징기스칸 온라인’ 인데 징기스칸이 죽은 이후를 다루다니 뭔가 의아하지만, 마치 타임머신을 탄 것처럼 징기스칸이 활동하던 시대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징기스칸을 만나볼 수 없다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신의 레벨과 퀘스트 등에 부합하는 징기스칸 시대의 전장으로 이동을 하게 되며, 그 곳에서 징기스칸을 만나 조언을 받으며 성장해 나갈 수 있다.
▲
징, 징, 징기스칸~
▲
몽고 뿐 아니라 아시아, 중동, 유럽까지 두루 정복한 징기스칸
그의 활동 범위처럼
게임 속 배경도 각양각색이다
유저는 게임에 등장하는 네 개의 국가(고려, 몽골, 이슬람, 러시아)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자신과 길드의 성장에 따라 최고 권력자인 국왕의 자리에도 오를 수 있게 된다. 각 국가 내에서는 국왕 전장이 존재하며, 이곳에서 승리한 길드장은 국왕으로, 길드원은 국왕호위대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 국왕은 전용 장비 등을 착용하고 국가의 주요 대신을 임명할 수 있으며, 국가 공고와 국가 모금, 국가 퀘스트 선포, 출국령 및 구금, 형벌과 사면 등 다양한 국가 통치 수단 기능 등 막강한 권력을 행사할 수 있다. 이러한 국왕의 자리는 타인에게 위임을 할 수도 있으나, 백성의 불만을 사면 탄핵을 당할 수 있으므로 국가 통치를 게을리 해서는 자리를 유지하기 어렵다.
일단 국왕이 정해지면, 그 국가의 길드들은 영토쟁탈전을 통해 자신만의 영지를 보유할 수 있게 된다. '징기스칸 온라인' 에는 총 9개의 영토가 존재하며, 각각의 국가는 이러한 영토를 획득하기 위해 끊임없는 전투를 펼치게 된다. 영토 쟁탈전은 특정 시간에 영토 관리원을 통해 시작되며, 영토를 보유하면 별도의 보조금과 경험치를 받게 된다. 강력한 국가는 모든 영토를 점령하여 강대한 힘을 과시할 수도 있지만, 그와 함께 끊임없이 다른 국가의 침략에 대비하고 긴장해야 하는 등 신중한 운영을 펼쳐야 한다.
▲
황제 전용 탈 것
▲
왕좌는 무시무시한 권력을 휘두를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탄핵당하는 양날의 검이다
고려에서 지중해까지, 다양한 문화를 반영한 12종의 캐릭터
'징기스칸 온라인' 은 아시아에서 서역을 거쳐 유럽까지 이르는 광활한 영토를 점령했던 징기스칸의 대제국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인 만큼, 다양한 문화적 성격을 내포한 캐릭터들을 구현했다. 유저는 지중해 십자군, 서역의 성화사, 슬라브의 은수사, 고원 승려, 몽고 근위군, 서하 자객, 돌궐 무사, 강남 검협, 페르시아의 선지자, 설산 무녀, 중원의 사격수, 초원의 궁수 등 12가지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캐릭터들은 각자의 직업에 특성화 된 전투 방식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특화된 역할을 맡게 된다.
▲
지중해 십자군(좌)과 페르시아 선지자(우)
지중해 십자군 명예와 충성을 중시하는 지중해 십자군은 높은 물리 공격력을 보유한 근거리 캐릭터로, 창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그에 맞는 강력한 공격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페르시아 선지자 오직 정신의 힘만이 진리라고 생각하는 페르시아 선지자는 강대한 법력으로 거대한 범위에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낮은 체력과 생명력 탓에 근접전에는 취약하지만 강력한 주문형 마법 공격으로 적군을 제압한다.
▲
몽고 근위군(좌)과 강남 검협(우)
몽고 근위군 징기스칸이 유럽을 정복할 때 가장 주력이 되었던 부대인 몽고 근위군은 총을 주 무기로 사용하여 가장 긴 원거리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적군과 대치 시 막강한 측후방 화력 지원을 통해 적을 사전에 무력화 시킬 수 있다.
강남 검협 정확하고 빠른 공격과 폭발적인 스킬을 펼치는 검객 강남검협은 마치 바람과 같은 민첩함으로 전장을 휘젓고 다닌다. 쌍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로, 민첩과 회피 기술을 지니고 있다.
▲
설산 무녀(좌)와 돌궐 무사(우)
설산 무녀 강한 파괴력과 화려한 기술은 없지만 그 누구도 따라홀 수 없는 회복과 치료 능력을 지니고 있어 전투의 주된 힐러 역할을 맡게 된다. 둔기를 이용한 원거리 마법 공격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요 임무는 파티를 뒤에서 서포트하는 것이다.
돌궐 무사 생명보다 영예를 중요시하는 돌궐 무사는 예리하고 강건한 신체와 강인한 영혼을 무기로 삼는다. 높은 방어력과 강한 체력을 지닌 근거리 캐릭터로, 생명력과 체력을 높이는 스킬을 통해 파티의 탱커 역할을 담당한다.
▲
서역 성화사(좌)와 중원 사격수(우)
서역 성화사 서역의 성화교파를 전수하는 사자인 서역 성화사는 령을 주무기로 사용한 높은 마법 공격력으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캐릭터로, 각종 능력 강화와 체력 회복 등의 스킬도 지니고 있다.
중원 사격수 중원의 화약과 서양의 단조를 융합시킨 신식 무기로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를 훌륭히 맞춘 중원 사격수는 거대한 폭파력과 원거리 공격을 바탕으로 빠르고 치명적인 전투를 구사한다. 빠른 공격과 동시 공격, 치명타를 높이는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
고원 승려(좌)와 슬라브 은수사(우)
고원 승려 고원 승려는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고 영수를 훈련하는 강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영수를 소환하거나 스스로 변신할 수 있으며, 회복 마법과 능력치 상승 마법을 통해 보조 치유사의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슬라브 은수사 체내에 잠재되어 있는 마법력을 이용하는 슬라브 은수사는 십자가를 주 무기로 사용해 가장 강력한 마법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로, 적을 동물로 만들어 전투력을 상실하게 만드는 등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서하 자객(좌)과 초원 궁수(우)
서하 자객 배후에서의 암살과 석궁 사용이 특기인 서하 자객은 놀랄 만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일격 필살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장에서 적을 암살하는 특수임무를 수행한다. 높은 치명타와 명중력, 그리고 은신과 회피 스킬이 특징이다.
초원 궁수 활과 화살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초원 궁수는 함정 설치와 독수리 소환 기술, 집중 화살 공격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이다. 눈에 띄지 않는 곳에 함정을 설치한 후 민첩한 몸놀림과 빠른 화살 공격으로 적을 궁지에 몰아넣는 것이 특징이다.
마상전투 시스템과 인간 관계 등 다양한 콘텐츠
‘징기스칸 온라인’ 에는 다양한 탑승 펫이 존재한다. 이 펫들은 단순한 이동 수단일 뿐만 아니라, 고유의 능력치와 스킬 등으로 전투 보조의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며 펫에 탑승한 상태에서의 마상 전투를 가능하게 해 주는 존재이다. 펫은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경험치를 획득하며, 능력을 키워 여러 속성의 스킬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펫의 능력이 향상될 수록 유저는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탑승 펫은 ‘승마장’ 에서 몬스터를 퇴치한 후 포획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조합이나 합성을 통해 더욱 강력한 펫을 탄생시킬 수도 있다. 펫의 조합을 위해서는 레벨 60 이상의 메인 탑승 펫과 보조 탑승 펫이 필요하며, 조합 후에는 더욱 높아진 능력치와 함께 기존 메인 펫의 스킬과 보조 펫의 외형을 계승하게 된다. 펫 합성은 조합과는 달리 메인 펫과 보조 펫의 각종 속성을 임의로 계승하게 된다. 합성에 투입되는 두 마리의 펫은 40레벨 이상이어야 하며, 간혹 희귀 탑승 펫을 얻을 수도 있다. ‘징기스칸 온라인’ 에서 포획과 조합, 합성 등으로 만나볼 수 있는 펫의 종류는 총 49종에 이른다.
▲
펫의 종류는 49종류
▲
합성과 조합, 교배 등을 시킬 수도 있다
▲
펫에 탑승한 채로 전투를 치르는 마상 전투는 게임의 필수 콘텐츠
‘징기스칸 온라인’ 은 국가, 영토 시스템이나 탑승 펫 시스템과 같은 주요 특징 외에도 고레벨 유저와 저레벨 유저를 이어주는 사제시스템, 게임 내 결혼이 가능한 결혼시스템, 자신의 친구와 우정을 쌓아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친구시스템, 다양한 길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채집 시스템을 구현해 수많은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전장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명성을 널리 떨칠 수 있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다.
▲
전장 시스템으로 명성을 쌓자
최고 130레벨까지의 모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징기스칸 온라인’ 1차 CBT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