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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목), 블레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빌드 서버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28일 진행이 예정된 이번 업데이트로 카스트라 공방전 개선과 조련 전문가 코스튬 추가, 장신구 개편 및 리빌드 콘텐츠 2차 개선이 이뤄진다.
우선, 블레스 진영간 전투의 꽃 ‘카스트라 공방전(이하 공방전)’이 드디어 개선된다. 개발진은 공방전이 오랜 기간 유지되다 보니 패턴이 고착화돼 지루해진 문제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그리고 공방전의 승, 패로만 결과가 나뉘기 때문에 패배 가능성이 커지면 중도 이탈하는 유저들이 많았다는 점도 인식했다.
이에 개발진은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존 진영별 점수 누적을 통한 승리, 패배 방식을 완전히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승리 조건은 제한 시간 내에 상대 진영의 사령관을 처치하고, 아군 사령관은 지켜내야 한다. 제한 시간 안에 양쪽 사령관이 다 사망하거나 혹은 살아남게 된다면 승부는 무승부로 처리된다. 룰이 변경된 만큼 공방전의 시간은 40분에서 30분으로 줄어들고, 무승부는 패배보다 더 나은 보상이 지급된다.
▲ 이제 점수가 아닌 사령관 생존 여부가 승패를 결정 짓는다
진영 점수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더는 정화 나무와 수호석 처치로 점수를 얻을 수 없다. 그리고 개인 참여자의 점수도 새로운 정산 방식으로 계산된다. 끝나기 직전에 들어오는 행위나 중도 이탈을 최소화하고자 승리, 패배, 무승부 결과와 함께 참여자가 입장한 시간도 개인 최종 점수에 반영된다. 여기에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되는 훈장 및 개인 기여 점수를 가공, 합산해 최종 점수가 도출된다.
또한, 정화 나무는 이제 처치해서 점수를 얻는 대상이 아닌 강력한 전투 도우미 ‘원혼이 깃든 정화 나무’를 소환하는 매개체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더 강해진 성문 공격력과 빨라진 이동 속도를 가진 소환수로 팀 전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맞춰 수호석도 더 이상 성문 보호막을 제공하지 않으며, 파괴 시 아군 진영의 전투력을 1분간 올리는 효과를 주도록 바뀐다.
▲ ‘원혼이 깃든 정화 나무’는 강력한 전투 도우미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현재 각 진영 점수만을 보여주던 좌측 상단 UI도 정확한 판단을 위한 전장의 실시간 상황 안내를 해줄 예정이다. 기존과는 다르게 접근한 첫 NPC(나무, 수호석, 사령관)의 실시간 HP와 거리를 노출, 현재 공략 중인 나무와 수호석 상황을 멀리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목표로 잡힌 대상이 파괴될 경우 다음 오브젝트를 노출해 전략적인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조련 숙련에 따른 차별화된 전문가 의상이 추가되며, 장비 성능을 하나의 수치로 나타내는 장비 점수 도입, 장신구 개편, 기술 점수 획득량 증가 등 다양한 추가 리빌드 프로젝트가 이뤄진다.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조련 숙련에 따른 전문가 의상이 추가된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9월 28일 업데이트가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우선, 지난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9월 14일에 인간형 마스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여러분께 보다 높은 완성도의 마스쿠를 보여드리고자, 업데이트 일정을 9월 28일로 조정하게 되었습니다.다음 주에 진행될 업데이트에는 어린아이가 된 귀여운 마스쿠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물론, 마스쿠와 함께 몇 가지 신규 컨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므로 오늘 미리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여러분들이 기다리셨던 카스트라 공방전이 개편된 모습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세공 제작 기술이 활약할 수 있는 장신구가 추가됩니다.또한, 조련 장인만을 위한 특별한 코스튬과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여러 수정 사항들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주요 업데이트 예정 항목 외에도 버그 수정 및 개선 패치가 적용될 수 있으며, 금일 소개 드린 컨텐츠의 업데이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9/28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다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카스트라 공방전은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즐기는 컨텐츠지만, 오랜 기간 유지되다 보니 패턴이 고착화되고 지루해지는 문제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죠. 그동안 많은 분들이 지적했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했는지 설명 드릴게요.첫 번째로는, 카스트라 공방전은 승, 패로만 결과가 나뉘기 때문에 패배 가능성이 커지면 중도 이탈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뒤늦게 참여해도 공방전 시작 시각부터 참여했던 사람과 비슷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도 공정하지 않았죠.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존의 진영별 점수 누적을 통한 승리/패배 방식을 완전히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새로운 승리 조건은 제한 시간 내에 상대 진영의 사령관을 처치하는 것이며,제한 시간 동안 어느 쪽도 사령관을 처치하지 못하거나, 모두 처치하면 무승부로 처리됩니다.무승부라는 결과가 추가되어, 패배보다는 나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거죠. 진행 시간도 40분에서 30분으로 줄여 플레이 시간 투자의 부담을 줄였고요.진영 점수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더는 정화 나무와 수호석 처치로 점수를 얻을 수 없으며,개인 참여자의 점수도 새로운 정산 방식으로 계산됩니다.승리/패배/무승부의 결과와 함께 참여자가 입장한 시간도 개인 최종 점수로 반영하여, 끝나기 직전에 들어오는 행위나 중도 이탈을 최소화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에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되는 훈장 및 개인 기여 점수를 가공, 합산하여 최종 점수가 도출됩니다.두 번째, 수호석보다는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를 처치하여 주로 점수를 얻는 지루한 패턴으로 고착화된다는 문제가 있었죠. 이는 정화 나무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해결하고자 했습니다.이제 정화 나무를 처치하여도 점수를 얻는 대신 나무를 처치하면 소환되는 '원혼이 깃든 정화 나무'는 상향된 성문 공격력과 빨라진 이동속도로 강력한 전투 도우미로 다시 태어날 예정입니다.원혼이 깃든 나무가 이동하는 중에는 적 진영을 공격하는 몬스터도 소환하여 팀의 전력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나무 처치를 통한 득점을 주로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는 성문의 HP도 높은데다가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사령관의 무적 스킬과 힐 스킬이 지나치게 강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이에 따라 성문 보호막을 삭제하는 대신 성문을 방어할 수 있는 ‘포대’가 배치되며, 수호석을 제거하면 아군 진영의 전투력이 1분간 상승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령관도 무적 스킬, 힐 대신 공격력을 상승하는 방향으로 개편했습니다.세 번째, 한쪽 진영이 수세에 몰리기 시작하면 역전의 기회를 만들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었습니다.이제 수비 진영만 이용할 수 있는 우회로가 추가되어, 파괴된 아군 성문을 빠져나와 나무를 제거하여 역전을 노릴 수 있게 됩니다.여기에 더해, 성문 파괴 이후에는 원혼을 부르는 나무의 HP가 점점 감소하여 아군 진영의 성문이 파괴된 후에도 충분히 유리한 게임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정확한 판단을 위한 전장의 실시간 상황 안내도 중요한 요소이겠죠.현재는 각 진영의 점수만을 보여주는 좌측 상단의 UI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후 업데이트론 진영이 접근 한 첫 NPC(나무, 수호석, 사령관)의 실시간 HP, 거리를 노출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현재 공략 중인 나무나 수호석이 파괴된 후에는 바로 다음 대상을 노출하도록 변경되어 현재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전략적인 판단이 보다 용이해지겠죠.※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카스트라 공방전의 최종 승패를 보여주는 UI도 본인이 획득한 금, 은, 동 훈장의 수량이 모두 표시되며,보상을 받는 명예 점수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개선된 카스트라 공방전 참여로 더욱 긴장감 있고 빠른 페이스의 전투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리빌드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카스트라 공방전의 새로운 모습에 대해 귀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현재는 조련 장인까지 있는 조련 레벨이 늘어나며, 조련 레벨에 특별한 혜택이 추가됩니다.조련 전문가 코스튬은 ‘미리보는 리빌드 04.여행의 동반자’편에서 조련 레벨의 다양한 혜택 중 하나로 살짝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이제 리빌드 서버에서도 아래의 ‘여행의 단짝 조련사 의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조련 레벨은 현재 5단계 조련 장인까지 존재했는데요, 조련 레벨의 명칭이 일부 변경되고 새로운 레벨이 추가되어아래의 총 7레벨로 확장될 예정입니다.1. 수습 조련사 > 2. 숙련 조련사 > 3. 전문 조련사 > 4. 조련 장인 > 5. 조련 달인 > 6. 조련 명인 > 7. 조련 거장이 중, 3. 전문 조련사, 5. 조련 달인, 7. 조련 거장을 달성할 때, 각각 하의, 상의, 모자 의상을 하나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조련 레벨을 올리기 위해 많은 끈기가 요구되는 만큼, 세트를 모두 모아 입고 다니면 조련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드러나겠죠.:)장비의 성능을 하나의 수치로 나타내는 장비 점수가 도입됩니다.장비 점수를 도입하게 된 목적은 던전에 입장하기 위한 조건을, 레벨보다는 실질적인 장비의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장비 점수는 아이템의 강화, 초월 강화 정도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며, 내구도가 0이 될 경우는 장비 점수가 0이 됩니다.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착용 가능한 아이템 및 정기는 장비 점수를 가지며, 개별 아이템의 점수는 아이템 툴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착용한 장비의 총 점수도 캐릭터 정보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일관된 장비 점수를 통해 아이템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장비를 선택하거나, 현재 자신의 장비 수준을 파악하기 편리해지겠죠.또한, 방어구, 무기, 장신구 및 정기 각각의 장비 점수를 합산하여 계산한 점수로 특정 던전에 대한 입장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파티 매칭 시에 실질적인 장비의 수준이 비슷한 캐릭터들과 매칭될 수 있어 던전 공략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9월 28일 업데이트로 리빌드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던전은 장비 점수에 따라 입장 제한 조건이 설정되게 됩니다.참고로, 입장 조건은 고급 등급 무기, 방어구를 기준으로 설정되니, 최소한 고급 등급 수준으로 장비를 세팅해 두세요.(※장비 점수에 따른 던전 입장 제한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안내드렸는데,9월 28일에 모두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리빌드 서버에서 새롭게 개편된 장신구가 등장하며, 본격적으로 제작 및 강화가 가능해집니다.새롭게 짜인 아이템 성장 구조상 장신구의 적절한 역할을 찾기 위해 고민했고,기존 장비와 차별화된 능력치를 가진 상위 성장 요소로 기획했습니다.우선 장신구는 마법 방어, 최대 기력, 기력 회복 속도를 기본 능력치로 가지며,반지와 목걸이 3종을 모으면 특별한 세트 효과를 얻게 됩니다.세트 효과는 우선 공격 속도 특화, 몰이 사냥 특화 효과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세트 장신구의 합산 강화 단계가 늘어남에 따라 추가적인 세트 효과가 발동됩니다.예를 들어, 양쪽 반지는 모두 3강이고, 목걸이는 4강일 때 합쳐서 10강이므로 가속도 증가 세트 효과가 기본 세트 효과에 추가로 붙는 식이죠.따라서 여러분이 원하는 용도에 따라 장신구를 강화하거나 세트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른 방어구와 달리 장신구는 내구도와 착용 조건이 없습니다.따라서, 제작을 해두면 본인의 부 캐릭터에 육성 시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무엇보다도 기존 방어구에 없는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만렙 달성 이후에 차별화된 성장의 필수 요소가 되겠죠.장신구는 추후 업데이트될 소규모 레이드 컨텐츠에서 완제품을 얻을 수 있으며,초반에는 일부 스토리 퀘스트 보상을 통해서도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또한, 명예 점수 상인에게서 재료를 구입하거나 바젤 협곡에서 재료를 얻어 제작할 수 도 있습니다.(이번 빌드에는 바젤 협곡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바젤 획득 장신구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장신구를 제작하기위해서는 세공 제작 기술을 익혀야 하며,세공 제작 기술의 숙련도가 높을수록 제작 가능한 장신구의 등급이 상승합니다.장신구는 강화할수록 더욱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최대 15강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강화를 통해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게 되며, 세트 효과 를 추가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강화의 주요 재료는 장신구를 분해하여 얻을 수 있는 ‘강화제’이며, 강화 마일리지가 적용되지 않고실패 시 강화 단계가 하락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들보다 강화하기가 까다로운 편이죠.하지만 강화한 만큼 가치가 크니 최고 레벨 달성 이후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 성장시켜보길 추천 드립니다.기술 점수 획득량 증가많은 플레이어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하셨던 부분 중 하나는 기술 점수가 너무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업 및 최고 레벨 달성 이후 경험치에 따른 기술점수 획득 외에도 다른 컨텐츠의 수행을 통해 추가적인 기술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던전 퀘스트 완료 시 보상 아이템의 형태로 추가 기술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제작, 조련 등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입니다.컨텐츠 인지 개선제작 재료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해 곤란하셨던 적이 있으셨을 것입니다.이제 아이템 툴팁에 해당 아이템을 상점에서 살 수 있는지, 혹은 채집할 수 있는지에 대한 획득처와 사용처가 분명하게 표시되어,제작 재료 수급과 사용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이 외에도 로딩 화면과 가이드 퀘스트의 내용을 최신화하여 게임 컨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선 중입니다.9월 28일은 리빌드 서버를 오픈한 지 벌써 2달이 되는 시점이네요.그동안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신규 컨텐츠도 체험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귀여운 마스쿠를 주제로 한 촌철살인 프로모션 시즌 3과 개선된 카스트라 공방전 관련 이벤트도 준 비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금일 업데이트 사전 안내를 통해 소개한 업데이트 항목은 개발 과정에서 구현 내용이 일부 변동되거나 업데이트 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소 일정이 지연되더라도 여러분께 최대한 만족스러운 컨텐츠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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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granvias@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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