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PC

영화·미드 보는 '넷플릭스'에서 마인크래프트 한다

/ 1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넷플릭스에서 ‘마인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넷플릭스가 텔테일게임즈의 어드벤처게임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를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서비스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넷플릭스는 13일(현지기준), 텔테일게임즈와 협력하여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를 가을에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영상 스트리밍 형태로 제공되며, 방향키와 선택 버튼이 달린 리모컨 등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다만, 넷플릭스는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은 없다”며, “우리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서사적 스토리텔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작년부터 ‘북 인 퍼프 인 에픽 테일’처럼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영상에서 사용자는 12개 이상의 선택지를 통해 다양한 분기를 선택할 수 있었다. 따라서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될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역시 비슷한 형태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주인공 ‘제시’가 친구들과 함께 벌이는 모험을 내세운 게임이다. 게임은 총 8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 1이 나왔으며, 2017년에는 명실상부 영웅이 된 ‘제시’가 새로운 곤경에 처하는 시즌 2도 나왔다.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5개 에피소드라는 것 외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오는 가을 서비스될 예정이며, 국내에도 추가될 지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텔테일게임즈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텔테일게임즈의 어드벤처 타이틀로, 모장의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에 텔테일게임즈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스토리로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