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아이기스는 정말 귀엽지, ‘페르소나 3’ 피규어

/ 1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점차 선선한 가을날씨가 다가오는 지금, 돌이켜 보니 어느덧 [피규어메카] 연재를 시작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많은 게임 피규어를 소개시켜드렸으니, 게임메카 독자분들의 피규어 보는 안목도 조금은 높아졌을거라 생각합니다.

연재 1년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의미에서 되짚어 보니, [피규어메카] 첫 기사였던 ‘페르소나 5’가 생각납니다. 조커와 후타바의 매력적인 피규어를 소개했었죠. 그로부터 1년.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페르소나’ 시리즈 외전인 리듬게임이 국내에 발매됐습니다. 바로 ‘페르소나 3’ 외전인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 그리고 ‘페르소나 5’ 외전인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 입니다.


▲ 페르소나 3 댄싱 문나이트’ 영상. ‘페르소나 3’ 캐릭터들이 춤을 추며 다시 등장했다 (영상출처: 아틀러스 유튜브 공식 채널)

위 게임들은 정식 타이틀과는 관계가 없는 외전격 작품이긴 하지만, 이 게임을 위해 모델링을 새로 제작할 정도로 공을 들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말미암아 명작이라 칭송받는 ‘페르소나 3’도 리메이크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1년 전에 소개하지 않았던 ‘페르소나 3’ 피규어를 다루고자 합니다. 게임을 더욱 빛나게 하는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을 한번 만나보시죠.

주인공: 피그마 극장판 페르소나 3 유키 마코토

페르소나 소환장면을 재현한 피규어. 각 시리즈마다 페르소나 소환방법은 다르지만, ‘페르소나 3’에서의 총을 이용한 소환은 가히 압도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 페르소나 소환장면을 재현한 피규어. 각 시리즈마다 페르소나 소환방법은 다르지만, ‘페르소나 3’에서의 총을 이용한 소환은 가히 압도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칼을 든 자세의 주인공. 액션피규어 특징 상 관절부분이 약간 위화감 있지만, 연출력이 단점을 커버한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 칼을 든 자세의 주인공. 액션피규어 특징 상 관절부분이 약간 위화감 있지만, 연출력이 단점을 커버한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지지대를 이용한 공중부양도 가능하다. 손 파츠가 다양하기 때문에 연출에 따라 바꿔줄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 지지대를 이용한 공중부양도 가능하다. 손 파츠가 다양하기 때문에 연출에 따라 바꿔줄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중심을 잘 잡으면 지지대 없이도 자립이 가능할까? 단순한 조형이지만 군더더기 없는 멋있는 뒤태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 중심을 잘 잡으면 지지대 없이도 자립이 가능할까? 단순한 조형이지만 군더더기 없는 멋있는 뒤태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홈페이지)

주인공(유키 마코토) 피그마의 크기는 145mm로, 가격은 6,800엔(세금포함) 입니다. 이 피규어는 2017년 4월에 발매되었지만 2019년 1월에 재판될 예정입니다.

타케바 유카리: vertex dwell 1/8 완성품 피규어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는 유카리. 짧은 단발과 소환기, 비장한 표정과 대립되는 귀여운 핑크색 교복, 여형사와 여고생의 사이에 있는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는 유카리. 짧은 단발과 소환기, 비장한 표정과 대립되는 귀여운 핑크색 교복, 여형사와 여고생의 사이에 있는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각도를 살짝 틀면 옆으로 흘겨보는 느낌이 들어 분위기를 급변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각도를 살짝 틀면 옆으로 흘겨보는 느낌이 들어 분위기를 급변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정면에서 볼 땐 몰랐지만 치마가 생각보다 짧다. 허벅지에 소환기 주머니를 달고 있는데 살의 눌림에 대한 섬세함이 장인급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정면에서 볼 땐 몰랐지만 치마가 생각보다 짧다. 허벅지에 소환기 주머니를 달고 있는데 살의 눌림에 대한 섬세함이 장인급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놓치기 쉬운 작은 부속품일지라도 소환기의 마무리가 꼼꼼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놓치기 쉬운 작은 부속품일지라도 소환기의 마무리가 꼼꼼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타케바 유카리의 vertex dwell 1/8 완성품 피규어 크기는 200mm이며, 가격은 9,504엔(세금포함) 입니다.

키리조 미츠루: 코토부키야 1/7 완성품 피규어

미츠루는 학생회장 직위답게 카리스마가 있으면서 고귀하기까지 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미츠루는 학생회장 직위답게 카리스마가 있으면서 고귀하기까지 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흩날리는 머리가 인상적이다. 긴 부츠와 치마로 용모단정과 카리스마 둘 다 잡은 학생회장의 위엄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흩날리는 머리가 인상적이다. 긴 부츠와 치마로 용모단정과 카리스마 둘 다 잡은 학생회장의 위엄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뒤태 조형도 훌륭하다. 손 파츠는 검과 소환기가 준비되어 있어 목적에 따라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뒤태 조형도 훌륭하다. 손 파츠는 검과 소환기가 준비되어 있어 목적에 따라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긴 치마는 탈착이 가능하지만 전연령 게임메카를 위해 탈의 사진은 올릴 수 없습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긴 치마는 탈착이 가능하지만 전연령 게임메카를 위해 탈의 사진은 올릴 수 없습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키리조 미츠루의 코토부키야 1/7 완성품 피규어의 크기는 210mm이며, 가격은 6,264엔(세금포함) 입니다.

키리조 미츠루 : vertex 1/7 완성품 피규어(페르소나4 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 버전)

가죽재질 느낌 복장과 털가죽 외투는 미츠루를 여왕님 같은 이미지로 탈바꿈하였다. 요염한 자태를 뽐내는 매력적인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가죽재질 느낌 복장과 털가죽 외투는 미츠루를 여왕님 같은 이미지로 탈바꿈하였다. 요염한 자태를 뽐내는 매력적인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빨간 머리와 검은 의상이 만들어내는 카리스마에 고귀한 털가죽의 조화. 피규어에서 고퀄리티의 오오라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빨간 머리와 검은 의상이 만들어내는 카리스마에 고귀한 털가죽의 조화. 피규어에서 고퀄리티의 오오라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털가죽의 바깥과 안감 질감의 느낌까지 잘 구현하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털가죽의 바깥과 안감 질감의 느낌까지 잘 구현하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털가죽은 탈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털가죽은 탈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키리조 미츠루의 vertex 1/7 완성품 피규어(페르소나4 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 버전) 크기는 240mm이며, 가격은 1만 2,960엔(세금포함) 입니다.

아이기스: 알터 아아기스 아트웍 버전 1/6 완성형 피규어

아이기스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많은 종류의 피규어가 발매되었다. 병기 콘셉트라 관절부분이 기계로 되어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아이기스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많은 종류의 피규어가 발매되었다. 병기 콘셉트라 관절부분이 기계로 되어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알터 제조사의 특징인 세세함이 관절 및 팔부분 등 곳곳에서 묻어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알터 제조사의 특징인 세세함이 관절 및 팔부분 등 곳곳에서 묻어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질감도 기계에 맞게 무쇠 느낌이 들며, 금색 질감도 강한 인상을 준다. 왠지 접합부에 윤활유를 칠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질감도 기계에 맞게 무쇠 느낌이 들며, 금색 질감도 강한 인상을 준다. 왠지 접합부에 윤활유를 칠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밋밋할 수도 있는 복장에 주름을 넣어 단순히 제작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밋밋할 수도 있는 복장에 주름을 넣어 단순히 제작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아이기스 알터 아아기스 아트웍 버전 1/6 완성형 피규어의 크기는 285mm이며, 가격은 1만 584엔(세금포함) 입니다.

아이기스: 넨도로이드 아이기스 피규어

귀여움을 좋아한다면 필구해야 하는 논스케일 피규어 넨도로이드 시리즈. 기계지만 차가운 이미지 없이 귀엽게 나왔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귀여움을 좋아한다면 필구해야 하는 논스케일 피규어 넨도로이드 시리즈. 기계지만 차가운 이미지 없이 귀엽게 나왔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다양한 파츠를 이용하여 부분적인 연출을 할 수 있는 건 넨도로이드 시리즈의 특징이다. 손가락에서 화력을 내뿜는 아이기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다양한 파츠를 이용하여 부분적인 연출을 할 수 있는 건 넨도로이드 시리즈의 특징이다. 손가락에서 화력을 내뿜는 아이기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기관총파츠와 근엄한 표정 파츠의 조합으로 전투의 진지함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기관총파츠와 근엄한 표정 파츠의 조합으로 전투의 진지함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온화한 표정파츠를 이용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목적에 따라 파츠를 선정하여 연출하여 보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온화한 표정파츠를 이용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목적에 따라 파츠를 선정하여 연출하여 보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아이기스 넨도로이드 피규어의 크기는 100mm이며, 가격은 4,000엔(세금포함) 입니다.

엘리자베스: 알터 엘리자베스 1/8 완성형 피규어

‘페르소나 3’ 벨벳룸의 주민 엘리자베스. 전통의 시작인 푸른 옷이 개성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페르소나 3’ 벨벳룸의 주민 엘리자베스. 전통의 시작인 푸른 옷이 개성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손에 들고 있는 페르소나 전서는 묵직함을 전해준다. 피규어를 통해 보니 백발 단발이 요염하면서도 귀엽다는 생각도 든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손에 들고 있는 페르소나 전서는 묵직함을 전해준다. 피규어를 통해 보니 백발 단발이 요염하면서도 귀엽다는 생각도 든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차분하고 냉철한 이미지이지만 상당히 괴짜인 엘리자베스. 마침 댄스 게임도 발매되었으니 그 괴짜스러움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차분하고 냉철한 이미지이지만 상당히 괴짜인 엘리자베스. 마침 댄스 게임도 발매되었으니 그 괴짜스러움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세밀함을 자랑하는 알터사 제품이지만, 저가로 나온 만큼 피규어의 구성이 단순한 느낌이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세밀함을 자랑하는 알터사 제품이지만, 저가로 나온 만큼 피규어의 구성이 단순한 느낌이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알터 엘리자베스 1/8 완성형 피규어의 크기는 220mm이며, 가격은 6,264엔(세금포함) 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