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로지텍, 스트리머를 위한 영상 툴 ‘로지텍 캡처’ 공개

/ 1

▲ 로지텍에서 선보인 영상 콘텐츠 전용 소프트웨어 '로지텍 캡처' (사진출처: 로지텍 공식 웹페이지)

하드웨어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는 7일,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로지텍 캡처’를 공개했다.

‘로지텍 캡처’는 유튜버, 브이로거 등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비디오 녹화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로, 로지텍의 대표적인 웹캠 C920PRO, C922, BRIO 4K PRO 등과 연동돼 빠르고 쉬운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적화된 영상 제작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녹화 영상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화면에 크로마키를 더하거나, 필터나 전환 효과로 각종 연출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 중 특히 스마트폰 및 SNS 게시물에 최적화된 9:16 포맷으로 녹화할 수 있는 ‘버티컬 비디오 캡처’ 기능이 눈에 띈다. ‘버티컬 비디오 캡처’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할 시 시청자 입장에서는 야외 활동 중 스마트폰으로 최적화된 영상을 볼 수 있고, 제작자 입장에서는 한 번 촬영한 영상을 모바일용으로 재편집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로지텍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은 “’로지텍 캡처’는 복잡하고 어려웠던 영상 콘텐츠 창작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며 “자사 웹캠과 연동되는 ‘로지텍 캡처’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로지텍 캡처’는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고 빠른 영상 콘텐츠 제작을 돕는다 (사진출처: 로지텍 공식 웹페이지)


▲ 휴대기기 시청자를 위한 전용 제작 포맷 '버티컬 비디오 캡처' (사진출처: 로지텍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