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어 출시, '슈퍼로봇대전 T' 오리지널 캐릭터와 기체 공개

/ 1

▲ '슈퍼로봇대전 T'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오는 3월 20일, PS4와 스위치로 출시되는 '슈퍼로봇대전 T'의 오리지널 캐릭터 3인과 기체가 공개됐다. 오리지널 캐릭터는 남, 녀 메인 파일렷과 보조 조종사 3인이며, 오리지널 기체는 공중전을 특기로 앞세웠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월 1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슈퍼로봇대전 T' 2차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약 12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이번 타이틀 배경 스토리와 함께 오리지널 캐릭터와 기체, 주요 참전작, 세부 시스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슈퍼로봇대전 T' 프로모션 영상 2탄 (영상출처: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이 중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오리지널 캐릭터다. 메인 파일럿은 남성과 여성 둘이며 이 중 원하는 성별을 고를 수 있다. 우선 남성 파일럿은 VTX 유니온 특무 3과 주임을 맡고 있는 사이조 토키토이며 업무 외의 일에는 무관심한 모습을 보인다고 소개되어 있다.

이어서 여성 파일럿은 사기리 사쿠라이로 앞서 소개한 남성 파일럿과 동일하게 VTX 유니온 특무 3과 주임으로 일하고 있다. 가녀린 외모와 달리 천재적인 조종 기술을 가졌으며, 마이 페이스가 강하다.

마지막으로 보조 파일럿은 VTX 유니온 특무 3과 신입 사원 라미 아마사키다. 군사대학을 월반한 재능 있는 인재이며 성격 역시 진지하지만 융통성이 없어 한 번 고민에 잠기면 헤어나오지 못하다.


▲ '슈퍼로봇대전 T' 오리지널 캐릭터 3인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와 함께 파일럿들이 타는 오리지널 기체도 소개됐다. VTX 유니온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체 '티라네드'가 그 정체다. 고출력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추진력을 지닌 '티라네드'는 공중전에 강하다. 이러한 '티라네드'는 전술지원기 '캐리액스'와 연계하여 싸운다. 가지고 다니기에 너무 큰 화기를 '캐리액스'에서 받아서 공격하는 식이다.


▲ 공중전에 강한 오리지널 기체 '티라네드' (사진출처: '슈퍼로봇대전 T' 공식 홈페이지)

한편 '슈퍼로봇대전 T'는 3월 20일, 한국어화 과정을 거쳐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카우보이 비밥',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무한궤도 SSX', '낙원추방', '마법기사 레이어스' 등 신규 출전작과 함께 '기동전사 Z건담' 등 기존작을 더해 애니메이션 25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팬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 '슈퍼로봇대전 T'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슈퍼로봇대전 T 2019년 3월 20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로,‘슈퍼로봇대전 T’는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의 퀄리티를 한층 개선하여 쾌적한 플레이를 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